갱년기 우울증 및 가정폭력 사례 정신이상??

갱년기 우울증 및 가정폭력 사례 정신이상??

작성일 2013.11.25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여러 고민 끝에 글을 오려 봅니다

 너무 강직한 아버님과 지나친 갱년기 우울증과 약물 자살시도가 있는 어머니 중재여학을 하지 못하는 남동생이 있습니다.

아버님은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 기반에 문제가 없으나 지금까지 가정폭력을 일삼으십니다. 어머니와의 관계가 나쁜기점으로 이후 월급 및 생활비를 어머니께 주시지 않습니다.

여러번 가정폭력시 경찰 신고후 도망가시는게 아버님의 행동입니다.

 

어머니는 심한 피해 망상과 갱년기 우울증으로 수년간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이후 아버님의 외도로 여러번 우여곡절을 저 혼자 감당 했습니다. 아버지가 이후 3-4년가 집에 오시지 않으셨으며 이를 관계회복에 지나친 노력을 저 혼자 감당했습니다. 동생은 대학원 재학중이 였으며 집안에 중재 역할을 하지 않으나 부모님의 경제적 지원을 받아 왔습니다.

 

이후 관계가 회복된 이후 어머니께서 저에 대한 지나친 행동을 보여주십니다.

일반적으로 저희 집은 여러 복잡한 사정으로 문제가 일어나면 서로 대화를 하지 않고 묵인합니다.

다만 어머니가 관계 회복의 우선으로 지자치게 다그치며 가족회의라고 하나 집을 나가라 하십니다.

그 전에도 옷 한벌 못가져가게 내쫒으시 고향후 분가를 원할시 이삿짐이나 모든 소유물건을 자신의 것이라고 하십니다. 이후 저와의 관계가 나빠지는 관계에서 밥이나 수저 생활의 사소한 하나하나 싸움을 만드십니다. 밥먹는 소리가 듣기 싫다며 심지어 먹던 밥을 던지다거나, 빨래를 다른 가족들과 섞는다며 바닥에 팽겨친거나, 가족들이는 사용하는 냉장고 음식을 건들다거나 여러 가지로 말도 안돼는 일을 만드십니다 이제 참는게 한계가 옵니다. 아버님께 제가 나가지 않으며 본인께서 나가 시겠다면 원룸얻어 달라며 아버지께 한참을 히스테리라 해야 할까요.. 그자리에서 바로 쇠둥이로 옆구리 뼈를 맞아 가정폭력신고 센터와 상담하였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이고 미혼입니다. 심지어 가족들은 방관합니다. 어머니와 엮이면 너무 피곤한 상태로 같은 말을 반복하여 본인이 원하는 방향이 나올때까지 괴롭힙니다.

갱년기 우울증 치료를 받는 중 의사선생님 권유가' 본인 원하는대로해라' 이말 한마디이후 난폭 하고 게으르며 정말 상식이하의 행동을 하십니다. 정신과 병원 진료 확인과 여러번 호전된 상태를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누가 정신이상인지 분간이 되지 않네요. 갱년기 우울증에 극한인건지 치매 초기 인지 가정폭력의 결과 인지 답답합니다.

 

정상생활이 너무 어렵습니다. 행동하나하나 쫒아다니면서 괴롭힙니다. 밥도 집에서 먹지 말아라,

내 물건에 집에 있는 모든 물건에 손대지 마라, 빨리 집에서 나가 줬으면 좋겠다. 등등...

저도 정신 상담을 받아야 하는 걸까요??


#갱년기 우울증 #갱년기 우울증에 좋은 음식 #갱년기 우울증 자가진단 #갱년기 우울증 약 #갱년기 우울증 치료 #갱년기 우울증 원인 #갱년기 우울증 테스트 #갱년기 우울증 이혼 #갱년기 우울증 기간 #갱년기 우울증 통계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네 가정의 문제로 걱정이 많으시겠군요.

 

가정폭력을 행사하시는 아버지 그리고 우울증을 겪는 어머니와의 관계로 많은 고민이 되겠네요.

 

님의 가정도 처음에는 행복한 가정이 있어겠지요.

 

가정은 서로가 사랑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님의 부모님이 가정에서 나가기를 원하는것 같은데 님의 생각은 그렇지가 않는것 같네요.

 

제가 보기에는 님이 독립된 생활을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부모님이 나가시는것을 원하고 님도 독립을 하여 자유로운 생활을 하는게 정신적인 건강에도 좋을것 같습니다.

 

님은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님의 행복과 부모님의 행복을 위해서 님의 마음이 어떤 결정을 해야 할것인지 조용히 생각해보고 님이 생각한대로 좋은방향으로 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님께서 현명한 결정을 내려 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자하연입니다.

어머님의 갱년기 우울증 증상으로 인해서 많이 힘겨우신 듯 보여집니다.

 

보통 여성분들의 경우 50세가 넘으면 폐경이 오고 동시에 호르몬의 변화와 같은

큰 신체적인 변화를 겪게 됩니다.

이 때 우울감과 안면홍조, 감정의 이상, 무력감, 소화장애, 어지럼증 등의  증상을 경험하기도 하죠.

 

평소 자기 관리가 잘 되어있거나, 운동 등을 통해서 신체가 강건하거나,

취미생활들로 삶에 재미가 있는 분들은 충격이 덜하지만

보통의 어머님들은 자신의 몸과 마음보다는 가족을 위해 자신도 모르게 헌신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갱년기 떄 우울증이나 화병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살아오면서 스트레스가 많았거나 시댁문제,

남편이나 가족문제로 고생을 많이 하신 분들은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머님께서 치료를 받고 계시는 중인 듯 보여지는데 우선 담당의사분과 연락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어머님께서 현재 보이는 행동들을 진지하게 상의해보시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또 가족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것도 필요한데요. 아버님, 동생분과 진지하게 대화를 나눠보세요.

가족들 모두가 노력해야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어머님 증상이 점점심해지거나,

증상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어머님꼐서 현재 약물치료만 받고 계신다면 상담치료도 권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치료를 받으실때 같이 따라가셔서 증상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 같이 상담해보시는 것도 좋구요.

 

자하연은 몸-마음-삶의 종합처방이라고 할 수 있는 정심방요법을 통해 우울증을 치료합니다.

정심방요법은 크게 평온 탕약과, 사암침, 상담 세가지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평온탕은 청심, 보심, 안심의 작용으로 심장의 감정조율 기능을 회복하는 처방입니다.

 

평온청심은 심장에 냉각수를 보충하여 심장의 과열을 막고,

기능을 원활하게 유지하여 마음과 감정이 평온해지고 안정되도록 해주며,

 

평온보심은 심장의 기능저하 증상을 회복시켜

감정을 조율하고, 마음을 안정시켜 의욕과 기력, 컨디션을 상승시키는 처방으로

몸의 변화를 통해 긍정적인 생각등과 삶에서의 가능성을 보고 삶에 즐거움이 생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평온안심은 지속적으로 심장에 에너지를 보충하는 영양제 효능으로

평온보심과 청심으로 치료한 후의 심장의 기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암침을 통해서는 처진기운을 올리고 활력과 의욕이 생길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으며

 

상담은 심리연구소의 심리검사,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서

현실적인 부분과 심리적인 부분에서도 전문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알콜중독 및 가정폭력

... (지적장애3급 우울증약복용중) 친형 29살 (알콜중독... 됬고요 정신병원 보호입원중아면 재판 받으러 갈때 엄마나... 저희가 이상황에서 취할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나여?...

가정폭력과 분노조절장애: 친형제와의...

... 그 인간은 우울증 치료도 받고 있고 약물 복용도 합니다.... 운동해서 그냥 쳐도 보통사람의 몇 배 이상으로... 네, 카톡상 폭언 욕설도 가정폭력 내지 아동학대에 해당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