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쥐가 자주 나는데 병원 가야겠죠(울산 하지정맥)

종아리 쥐가 자주 나는데 병원 가야겠죠(울산 하지정맥)

작성일 2024.04.25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울산 40대 중반/남 하지정맥

아버지께서 종아리 쥐가 자주 나셔서 스트레스 받아 하세요.

가끔은 허벅지 쪽까지 쥐 느낌이 난다고 하는데 이게 다리 혈관쪽 문제일까요?

하지정맥 증상일 수 있다고 하는데 병원부터 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종아리 쥐가 자주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전진원 부병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병원 홈페이지]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의사 전진원입니다.

아버님께서 종아리 및 허벅지 쪽 근육 경련으로 인한 불편감을 겪고 있으신 상태군요.

다리 근육 경련 및 불편감의 원인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하지정맥류이며 이로 인한 다리 근육 경련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하지정맥류 진단 검사인 혈관 초음파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 정맥에 있는 판막이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다리에서 심장으로 정맥을 통해 올라가야 하는 혈액이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는 게 바로 판막입니다.

하지만 여러 원인으로 이 판막에 이상이 생기면 혈액은 역류하게 되고 정맥 내 고이게 됩니다.

혈액이 흐르지 않고 정맥에 계속 고이면 혈관 내부의 압력도 높아지고 이로 인해 혈관 확장, 혈관 튀어나옴, 다리 저림, 부종, 무거움, 쑤심, 종아리 야간 경련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물론 개인마다 증상을 느끼는 부위, 증상의 정도, 종류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말씀해주신 것을 보고 하지정맥류다 아니다를 단언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말씀해주신 아버님의 증상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만한 증상이기 때문에 시간을 내셔서 혈관병원에서 혈관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시고 하지정맥류 여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지정맥류는 한 번 발생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는 진행성 질환이자 방치하면 더욱 상황이 악화되고 합병증을 야기할 수 있는 만성적 질환이라는 점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