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가 멍멍거려요(이상해요)

귀가 멍멍거려요(이상해요)

작성일 2008.05.27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일단 잡담 치우고 본론부터 들어갈게요

제가 요 3-4일전 부터 계속 양쪽 귀가 가려운거에요 ;;

그래서 긁고 긁고 긁고 긁고 막 그랬었거든요;; 긁어도긁어도 계속 그래서

막 귀 막고 누르고 막 그러고 그랬는데;;

한 2틀 전쯤인가? 귀가 막힌 것 처럼 멍멍- 거리고 답답한 느낌이 나요;;

다른 사람 말은 잘 들리는데 제가 하는 말은 꼭 물속에 잠긴 것 처럼 멍멍하구요;;

하품할 때 잘못하면 귀안이 막 아파요 ㅠㅠ 하품 멈추면 감쪽같이 사라지는데

마침 감기도 걸려서 중이염인 것 같기도 한데요 ㅠㅠ

이게 무슨 증상인가요? 그리고 그 병 고치려면 어떻게 해야해요?ㅠㅠ

그리고 중이염이라면 고치는 방법좀 ㅠㅠ 병원은 내일 갈건데

너무 걱정되서 질문부터 올려봐요 ㅠㅠ 급해요

 

 

(아, 그리고 입을 벌릴때 자꾸 입이 왼쪽으로 치우쳐져요

제가 왼손잡이라 맨날 왼손으로 쓰고 고개도 그렇고 자세도 그래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잘때도 그렇게 자고 밥먹을때도 그쪽으로만 씹어서 그런지 막 입을 벌이면

왼쪽으로 치우쳐지면서 반대쪽 턱뼈가 뻑뻑뻑 하면서 부딪히는 소리가 나네요 ㅠㅠ

왜이러죠?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예... 중이염 맞는 것 같구요...

턱관절 장애도 있구요...

 

중이염이란 귀의 중이 부위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크게 급성 중이염, 장액성 중이염(삼출성 중이염), 만성 중이염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삼출성 중이염이란 중이강 내에 액체가 고인 상태인데, 급성 중이염에 의해 2차적으로 생길 수 있고 염증이 없이도 생길 수 있습니다. 학령기 전이나 학동기 소아의 가장 흔한 청력 장애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관에 기능 장애가 생기면 중이의 압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점막에서 삼출성 액체가 중이강으로 빠져 나와 중이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반면 급성 중이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원인이 되는데, 감염 경로는 주로 감기로 인한 염증이 이관을 통해 전파되거나, 고막에 찢어진 상처가 있는 사람이 목욕이나 수영을 할 때 외이도를 통해 감염되기도 합니다.

 

귀속이 막힌 듯한 느낌이 들거나 액체가 움직이는 감각, 압박감과 함께 눈에까지 통증이 이어집니다. 39도 전후의 고열이 동반되는데, 고막이 천공(구멍이 뚫리는 것)되어 고름이 나오면 열은 점차 떨어집니다. 또한 난청과 이명이 함께 나타나고 그밖에 두통, 어지럼증 또는 식욕 부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의 원칙은 청력을 회복시키고, 염증을 제거하며, 합병증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우선 수술을 하기 전에 적어도 1개월 내지 2개월간 꾸준한 약물과 대증 요법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치료해도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수술적 요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급성 중이염의 대부분은 항생제를 수 일간 사용하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그러나 임의대로 항생제 사용을 중지하면 약간의 염증이 남아 있어 오히려 악화될 수 있으므로 완전한 치료를 위해 전문가가 권하는 치료기간을 준수해야 합니다.
장액성 중이염의 경우 충혈완화제,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제 등이 사용됩니다.

 

식이요법 중에는 고기류나 지방이 많은 동물성 육류, 그리고 설탕류를 금해야 합니다. 이 병에 걸리는 환자의 대부분은 칼슘과 비타민 A가 부족하므로 충분히 보충해야 합니다. 해조류, 과일과 함께 칼슘이 많은 식품이 중이염에 유효한 식품이므로 즐겨 먹도록 합니다.

 

--------------------------------------------------------------------------------------------턱 관절장애 및 구강안면동통에서 모든 경우에 해당되는 보편적인 원인은 존재하지 않으며, 매우 다양한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 생물학적 요인
① 유전적 소인
② 과거의 외상 (과거의 수술, 하품이나 장시간에 걸쳐 입을 벌리는 상황 등)
③ 골격 부조화 (교합부조화 등)
④ 영양부족 (비타민 등)
⑤ 내분비 변화 (갑상선, 여성 호르몬 등)
⑥ 알레르기성 과민반응
⑦ 기타 질환 (류마티스 질환 등)
  • 행동요인
① 습관 (이갈이, 이악물기, 깨물기, 턱내밀기 등)
② 자세 (머리, 목, 어깨 등)
③ 수면 (수면습관, 수면자세 등)
④ 작업습관 불량
⑤ 식이 (불량한 식사, 식습관 등)
⑥ 운동부족
⑦ 흡연
⑧ 음주 (과음)
⑨ 약물과용 및 부작용
  • 환경요인
① 대기, 수질 오염 및 산업화학물 (독성물질에 만성적 노출)
② 만성적인 진동이나 소음
③ 비정상적인 조명
④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

그 외에도 유해한 사회적 상황, 지속적인 부정적인 정서 등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통증이 없이 소리만 나는 경우는 일반인들이 25-50%는 경험하는 흔한 증상입니다. 현재로서는 이러한 소리를 없애는 치료는 효과적인 것이 없어 치료를 권하지 않습니다. 단지 소리가 나면서 관절에 통증이 있거나 점차 심해지는 경우에는 치료를 고려해 봅니다.

 

그럼... 빨리 나으시고... 건강하세요.

귀가 멍멍거려요(이상해요)

... 일단 잡담 치우고 본론부터 들어갈게요 제가 요 3-4일전 부터 계속 양쪽 귀가... 귀가 막힌 것 처럼 멍멍- 거리고 답답한 느낌이 나요;; 다른 사람 말은 잘 들리는데 제가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