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먼가가 걸린듯한고 잠겨있어요

목에 먼가가 걸린듯한고 잠겨있어요

작성일 2003.12.15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이상하게 목에 먼가 가래같은게 걸린듯하고 잠겨있네요 이런게 꾀 오래전부터 그랬어요 평소에 말할땐 잘 모르겠는데 코로 힘줘서 목에 있는 가래를 뱉어낼때 가래가 낀거 같아요 침을 넘길때도 가래가 있어서 힘겹게 넘기는거 처럼 힘줘서 넘겨야 되요 노래를 할때도 전 엄청 크게 부르는거 같지만 소리가 잘 안나요 냄새를 잘 못 맡아요 코가 막힌건 아닌데 감기도 아니고요 그냥 그렇네요 꾀 오래전부터 1년은 넘은거 같아요 목에 걸린거 같진 않고요 코랑 식도랑 이어지는 부분인가? 그쪽에 있는거 같아요 병원안가고 치료할수있는 방법좀 갈켜주세요 혹시 충농증인가? 그거 아닌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목에가래가 실재로 차있는 상태인지 아니면 가래는 별로 없이 그런 느낌만 있는건지 우선 구별되어야 합니다.

가래가 실재로 차있는 상태라면 비염과 같은 코의 염증에서부터 인후염과 같은 목의염증, 기관지염까지 다양한 원인이 있을수 있습니다.

가래가 별로 없이 그런 느낌만 있는 경우라면 식도와 위장의 운동성이 저하되어 생기는 '인후두 역류질환'을 의심해 볼수도 있습니다.

양치질시 간혹 구역질이 나는 증상은 별다른 이상없이도 있을수 있으나 심한경우는 역시 소화기능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보아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목에 먼가가 걸린듯한고 잠겨있어요

이상하게 목에 먼가 가래같은게 걸린듯하고 잠겨있네요 이런게 꾀 오래전부터 그랬어요 평소에 말할땐 잘 모르겠는데 코로 힘줘서 목에 있는 가래를 뱉어낼때 가래가 낀거...

노래부를때

... 먼가 낮고 부르짖는느낌이드네요 어떻게해야 잘될때를 유지할수있죠? 보컬전공 학생 답변드려요~ 목이 잠겨있거... 받을수있어요 비강은 말그대로 코의 울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