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입니다.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방문하시거나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개인별 맞춤상담,
고객센터(또는 관할지사 전화)으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고객센터(☏1577-1000) 유선상담의 경우
오전9시~10시, 오후 5시~6시에 원활히 연결이 가능하오니 해당 시간대에 이용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증명서 발급, 보험료 확인 등에 대한 업무는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로그인하시면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나 THE건강보험 모바일 앱을 통해서 빠르게 처리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직장가입자 보험료 조회경로>
- 국민건강보험공단( http://www.nhis.or.kr/nhis/index.do )
→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보험료 조회 → 직장보험료 조회에서
신고된 보수월액과 보수총액, 정산 금액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The건강보험 앱
전체메뉴→민원여기요→조회→직장보험료 조회
<지역가입자 보험료 조회경로>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http://www.nhis.or.kr )
민원여기요→개인민원→보험료 조회→지역보험료 조회
- The건강보험 앱
전체메뉴→민원여기요→조회→지역보험료 조회
위 답변은 답변 당시의 상황에 따른 것으로 법령 개정,
개인의 구체적인 사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국민건강보험공단( http://www.nhis.or.kr )
→ 민원여기요 → 상담문의안내→ 개인별 맞춤 상담을 이용하시거나,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또는 고객센터(☏1577-1000)를 통하여 상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