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교리의 대해서 몇가지 여쭤봅니다

기독교의 교리의 대해서 몇가지 여쭤봅니다

작성일 2009.10.17댓글 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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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지인이 교회에 다녀보라고 권해서 몇일간 다녀봣는데요

예전에도 한 1년 정도 교회에 다닌적이 있다가 않다니다 다시 다니는건데요

몇가지 궁금증이 생겨서 이렇개 끄적입니다

 

1 . 아무리 착한 일을 해도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지 않고 죽으면 지옥에 간다는대 사실인가요 ?

 

2 . 만약 그렇다면 옛날 고구려나 조선시대 , 즉 기독교에서 말하는 하나님이란 존재와 선경의 존재 , 예수님의

     존재를 모르고 죽은 사람들은 어떻개되조 ?

 

3 . 2번 질문에서 만약 그사람들도 지옥행이라면 너무한것 아닌가요 ? 사회와 시대가 그런 종교에대해서 

    아예 알려지지도 않은 시대인데 그때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들어보지도 못했는대 , 믿기 싫어서 믿지 않은개

    아니라 아예 알지도 못했는데 지옥에 떯어진다는건 불공평한거 아닌가요 ?

    그런식으로 따지면 태어나서 지금까지 집이 너무 가난하거나 너무 오지에 살아서 컴퓨터를 한번도 본적도

    없는 사람이 컴퓨터 못한다고 욕하는거랑 같은 맥락 아닌가요 ?

 

4 . 지옥에 떯어지면 끝이라고 하던대 , 지옥에서 회계하거나 하면 다시 천국에 갈수있조 ?

 

5 . 만약 한번 지옥에 떨어져서 끝이라면 진짜로 2~3번 질문에서처럼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주변환경때문에 선경이란것 자체를 몰르고 살았다면 그사람들은 그저 " 그시대에 태어난개 죄다 그냥 지옥가"

     인가요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님의 질문이 우리모두가 하나님과 예수님을 처음 알게되고 성경의 말씀을 배우며 접하는 의문중 알기 어려운 부분들이죠.^^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님께 말씀 드려 보겠습니다.

님의 질문중 교리적인 측면이 들어가있어 약간씩의 견해차이는 있습니다.^^

 

저는 제가 다니는 교회에서 성경말씀을 배우면서 알게된것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1, 보통 우리가 말하는 예수천국 불신지옥과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예수믿으시오 안믿으면 지옥갑니다.' 라고 하면 너무 결과만 먼저 말해버리는 식이 됩니다.

왜 예수님을 믿어야만이 되는지가 빠져버려 단순히 예수님을 안믿으면 끝이되어 버리는것이지요.

천국에 가는 방법은 유일합니다. 단 한가지 밖에는 없습니다.

그것은

"나를 맘지않고는 하나님께로 올자가 없느니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하심으로 그 길을 분명히 밝히셨습니다.

 

여기서 님의 의문점이 우리 모두에게 생기게되죠.

"아니 이세상에서 아무리 선한일을 하고 남을위해 살아도 예수님 안믿으면 아무 소용 없는거야?"

"그럼 무엇때문에 착하게 살아? 그냥 나만위해 살면 되겠네."

"잘못된거 아니야? 하나님께서 그렇게 우리를 외면 하실리가 없지? 분명 무엇인가 우리가 모르는것이 있을거야."

 

그옛날 하나님을 알지못한자들에대해 성경에 써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짧게 밝히신 부분인데요. "연옥" 이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지옥과는 약간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죠?

스베덴보리의 '위대한 선물' 에보면 이부분의 의문점을 풀수있는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사후세계는 지상과 거의 흡사한 영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만민들은 죽고나면 먼저 가는 곳입니다.

그곳에서 자기의 행위대로 그 행위가(숨겨져있던 본성까지도) 백일하에 드러나게되고 그 의값에 따라 사후에 영원히 지내게되는곳이 정해진다 되어있습니다.

 

또다른 책 토마스 주남의 '정말 천국은 있습니다.' 에서는 천국과 지옥이 층층이 있는 즉 단계가 있는곳으로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천국을 보면 성경에 첫째하늘 둘째하늘 셋째하늘이라고 표현해 주셨습니다.

지옥도 천국같이 첫째 둘째 셋째 지옥으로 볼수있습니다. 모든것은 짝이 있드시 그러한 이치입니다.

또 영계또한 그 행위대로 속하여지게 보다 선한 영계와 보다 악한 영계로 표현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천국에 비하면 그 모든곳은 지옥과 같은 삶이다 라고 분명히 밝히고 계십니다.

 

2, 앞서 밝혔드시 하나님을 아예 존재 자체도 모르고 살던 우리 조상들은 어찌 되었는지 유추해 볼수있죠.

 

님께서 조금더 말씀을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먼저 필요한 부분인데 조금 혼란스러울수 있기에 그러합니다.

이 부분은 성경의 한 상황으로 비쳐보아 유추해 보시면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길을 가실때 영으로서 연옥에 있는 자들에게 가셔서 복음을 전해 주십니다.

그곳은 옛날 노아때 홍수심판으로 죽은 영들이 있었다고 되어있습니다.

이렇듯 아예 주님을 모르고 죽은자들은 천국은 갈수없으나 그행위대로 심판을받아 그에해당하는 곳으로 가는것입니다.

이세상에서 아주 악한자, 살인을 저지르고 죽은자와 비록 주님은 모르고 살았지만 남을위해 자기 인생을 헌신한자가 같은 형벌을 받는다면 같은 지옥의 볼못에 떨어진다면 어찌 공의로우신 하나님이라 표현하며 우러러볼수 있겠습니까?

이세상에서의 삶의 방식이 그대로 내영에게 전달되어져서 그행위대로 선한삶을 살고 의로운 행위로 살다가 오는자들이 거할수있는곳과 악하게 남을 괴롭히고 살고온자들이 거하는곳은 분명히 다른곳이라는 것입니다. 

 

절대 공의로우신 하나님 이십니다.

 

3, 2번에 답이 포함되었네요.^^

 

4, 한번 지옥에가면 그 영혼은 구원을 받을수 없다고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성경에도 여러군데에 나와있고, 토마스주남 '천국책' 백스터여사 "정말 지옥은 있습니다" 에보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주님은 이시대에도 많은 사명자들을 통해 모든것을 밝히 가르쳐 주십니다.

그것을 믿는것은 우리들의 몫이죠.^^

그 책들은 한결같이 말하는것이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육과 혼과 영이 있으며 내 육이 죽으면 내 영과혼은 사후세계인 영계로 가서 그곳에서 그 행위대로 심판(선과악을 나눔)을받고 보다 천국인 삶과 보다 지옥인 삶, 그리고 하늘나라, 주님과 함께 사는 천국과 영원한 불못, 지옥에서 이를갈며 (그 고통에 못이겨 이르갈게됨을 표현하심) 살리라 하심입니다.

 

5, 아직 몰라서  어찌할수 없는것에 책망하지 않으십니다.^^

그러나, 그 행위는 심판 하십니다. 하나님은 몰랐어도 어떻게 살아라 하는것은 모든사람의 마음에 양심을 주셔서 그것을 벗어난자들에게는 형벌과 영원한 지옥의 삶을 살게하시고 그양심이 선함을 깨달아 선하고 긍휼의 마음으로 살면 그 행위대로 사후에 천국은 못가더래도 보다 천국같은 곳으로 인도하시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주님을 믿지 않으시면 안됩니다.

그모든곳이 천국에 비하면 지옥같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천국 아니면 지옥이라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천국에 못간자들은 그 천국삶이 선연하게 보이기 때문에 매일 그 천국을 못간것을 후회하며 살게되기에 그러합니다.

 

님, 하나님과 예수님은 우리를 진정 사랑하십니다.

 

그 어떤 사람도 절대 지옥에 가시는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지옥은 자기가 좋아서 간다고 말씀하십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서 자기가 좋아서 자기가 그 좋아하는것을 쫒아 주님을 외면하고 그 가는길이 지옥으로 가는길인줄도 모르고 자기 스스로 졸아서 그길을 가고있다 하셨습니다.

 

진정 주님을 믿는 단계로 끝내지 마시고 주님을 사랑해 보세요.

주님은 지금 이순간 님을향한 주님의 사랑을 고백하고 계시는것 입니다.

 

전능자의 고백을 외면하지 마시고 진정 주님과의 사랑에 빠져 보세요.^^

 

님께 주님의 사랑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 아무리 착한 일을 해도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지 않고 죽으면 지옥에 간다는대 사실인가요 ?

    - 성경적으로 본다면 사실입니다.

 

2 . 만약 그렇다면 옛날 고구려나 조선시대 , 즉 기독교에서 말하는 하나님이란 존재와 선경의 존재 , 예수님의

     존재를 모르고 죽은 사람들은 어떻개되조 ?

  -  성경에도 무지는 죄가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령 이순신장군님이 천국에 갔을지 지옥

      에 갔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만약에 지옥으로 가셨더라도 예수님께서는 옥에도 복음을 전파

      한다고 하셨습니다.

 

3 . 2번 질문에서 만약 그사람들도 지옥행이라면 너무한것 아닌가요 ? 사회와 시대가 그런 종교에대해서 

    아예 알려지지도 않은 시대인데 그때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들어보지도 못했는대 , 믿기 싫어서 믿지 않은개

    아니라 아예 알지도 못했는데 지옥에 옛沮愎募째?불공평한거 아닌가요 ?

    그런식으로 따지면 태어나서 지금까지 집이 너무 가난하거나 너무 오지에 살아서 컴퓨터를 한번도 본적도

    없는 사람이 컴퓨터 못한다고 욕하는거랑 같은 맥락 아닌가요 ?

  -  위에서도 말했듯이 성경에서는 무지한것은 죄가 아니요 알면서도 행하지않는 것이 죄라고했습니

      다. 하나님께서는 누구에게나 기회를 주십니다. 다 사랑하는 아들,딸이니까요. 

 

4 . 지옥에 옛沮嗤?끝이라고 하던대 , 지옥에서 회계하거나 하면 다시 천국에 갈수있조 ?

  - 네^^

 

5 . 만약 한번 지옥에 떨어져서 끝이라면 진짜로 2~3번 질문에서처럼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주변환경때문에 선경이란것 자체를 몰르고 살았다면 그사람들은 그저 " 그시대에 태어난개 죄다 그냥 지옥가"

     인가요 ?????????

 - 그시대라면 성경을 모르는시대. 즉 무지의 시대겠군요. 무지한건 죄가 아닙니다^^

    아마 천국과 지옥의 갈림길중에서 하나님께서 인정했다면 천사가 길을 인도 했겠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이 질문은 기독교가 들어온 이후 끊임없이 나오는 질문입니다.

 

바로 성경을 이해하는 입장에서 말합니다.

 

성경이란 언젠가는 이 땅에 하늘 나라가 이루어진다는 내용입니다.

 

천국이 사후에 가는 세상이 아니라 이 땅에 이루어지는 것이라 분명히 되어있는데 많은 사람은 이전의 종교 개념에 사로잡혀 사후 천국을 주장합니다.

 

성경에는 낙원이 사후세계이고 천국은 언젠가는 이땅에 이루어진다고 되어 있습니다.

 

1 . 아무리 착한 일을 해도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지 않고 죽으면 지옥에 간다는대 사실인가요 ?

 

>>> 천국이 이 땅에 이루어지는데 그 전에 환란이 옵니다. 그러므로 환란에서 사망하면 그 것이 곧 죄를 지은 댓가에 해당된다는 뜻입니다.

착하냐 착하지 않냐로 천국에 누가 보내주는 것이 아니라 환란을 이겨내느냐 못하느냐로결정됩니다.

 

환란을 이겨내는 방법이 유대인에게는 성경의 숨겨진 것을 이해하고 그것을 행해야하는 것이고 이방인은 자기것을 알고 성경의 내용도 필요한 것을 취하라는 말입니다.(개와 주인 아들의 비유 참고)

 

실행 못하고 죽으면 천국에 남지못하는 것은 당연히 환란을 극복못하여 사망한 것과 같은 내용입니다.

 

 

2 . 만약 그렇다면 옛날 고구려나 조선시대 , 즉 기독교에서 말하는 하나님이란 존재와 선경의 존재 , 예수님의

     존재를 모르고 죽은 사람들은 어떻개되조 ?

 

>>> 과거의 영들에게는 자신이 행한 바에 따라 기회가 다시 옵니다.

그 기회란 엘리야가 세례자 요한으로 다시 태어났듯이 그렇게 환란 전에 태어나게 하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은 다시 태어났는지도 모르고 자신의 믿음(종교적 믿음이 아니라 가르침의 이해도를 말함)에 따라 행하여 남는 사람이 있게될 것입니다.

 

3 . 2번 질문에서 만약 그사람들도 지옥행이라면 너무한것 아닌가요 ? 사회와 시대가 그런 종교에대해서 

    아예 알려지지도 않은 시대인데 그때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들어보지도 못했는대 , 믿기 싫어서 믿지 않은개

    아니라 아예 알지도 못했는데 지옥에 떯어진다는건 불공평한거 아닌가요 ?

    그런식으로 따지면 태어나서 지금까지 집이 너무 가난하거나 너무 오지에 살아서 컴퓨터를 한번도 본적도

    없는 사람이 컴퓨터 못한다고 욕하는거랑 같은 맥락 아닌가요 ?

 

>>> 성경에 무조건 지옥보낸다는 말도 없고 종교 믿는 이방인을 무조건 천국 보낸다는 말도 역시 없습니다.

 

4 . 지옥에 떯어지면 끝이라고 하던대 , 지옥에서 회계하거나 하면 다시 천국에 갈수있조 ?

 

>>> 천국이 이 땅에 열리는(이루어짐) 것이므로 좁은 문을 통과하는 적은 수만 들어가게되는 것입니다.

 

그 세상은 육체를 가진 땅위의 세상입니다.

 

그 때 태어나는 사람이있으면 당연히 천국에 오게되는 것입니다.

누가 이렇게 복을 받을까요?

 

의인이거나 조상중에 뛰어난 분(가르침의 본질을 아는 경우)이거나 그런 경우겠지만 현재 산 사람 중에는 그런 경우에 해당되는 사람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의인은 없다고 되어 있으므로)

 

환란시 사망하면 절대 천국에 못간다고보면 됩니다.

 

5 . 만약 한번 지옥에 떨어져서 끝이라면 진짜로 2~3번 질문에서처럼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주변환경때문에 선경이란것 자체를 몰르고 살았다면 그사람들은 그저 " 그시대에 태어난개 죄다 그냥 지옥가"

     인가요 ?????????

 

>>>>>>>>>>>>>>>> 가르쳐줘도 안믿는 것이 문제입니다.

쉽게 가르쳐줘도 바리새인같은 사람은 자신이 교리를 더 잘안다면서 성경의 내용을 부정합니다.

환란이 와도 아무도 알 수없다고 주장하고 성경 내용을 사실 그대로 말해도 그것은 영적이라든지 믿음이라든지 붙여가면서 실제를 부정하게됩니다.

 

환란시 계속 타오르는 곳이 지옥과 같은 상태라는 것을 부정하고 어떤 개인이 지은 책을 들고나와 천국이어떻느니 지옥이 어떻느니 하면서 잘못된 믿음을 심어주게됩니다.

 

과거에 사망한 사람은 생각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예수께서 죽은자의 일은 죽은자에게 맡기라고햇던 것입니다.

 

그부분까지는 사람이 생각해야할 영역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실제 상황을 연구한 결과에 의하면 세례자 요한 이 다시 태어난 사람인 것처럼 누구나 다시 태어날 수있고 (자기가 원하는 대로 태어나는 것이 아님) 결국 환란이 가까와지면 인구는 최대로 될 것 입니다.(누구에게나 기회를 주기 위한 것)

 

서구 기독교인들이 연구한 바에 의하면 다시 태어남이 일반적인 현상이라는 것입니다.

의심이되면 서점에가서 환생에 관한 책을 보기 바랍니다. (누구처럼 환상을 보고 쓴 책이 아니라 수많은 기록을 분석한 기독교인들이 쓴 책임.)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양심은 이미 우리에게 "대접받고 싶은 대로 대접하라"고 알려줍니다.

무종교인과 타종교인에 대해서는 '익명의 그리스도인' 교리를 참조 하십시요.

반면 하느님의 말씀을 들은 사람은 말씀(계명)이 그 사람 안에서 살아서 그 사람을 심판하게 됩니다.

하느님의 계명은 크게 두 가지인데, 하느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원래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서는 계명들을 지켜야 합니다.

 

하느님의 정밀한 심판 결과에 따라서 갈 곳이 정해지는데

죄만 지은채로 선행을 베풀지 않고 죽게 되면 지옥으로 보내고 , 

죄는 하나도 없고, 사랑과 자비를 많이  베풀다 죽으면 천국으로 보냅니다.

그 중간에 속한 사람들도 역시 하느님께서 살아서의 행적들을 저울에 달아 정밀한 심판을 시행해 본 결과

완전한 인간으로 변화되는 계단을 하나라도 올라간 사람이라면 연옥에서 보속과 성화를 마저 완성하게 하고

완전한 인간으로 변화되는 계단을 하나도 올라가지 않고 거부한 사람이라면 가능성이 없으므로 지옥에 보냅니다.

이 세상의 삶에서 이미 연단과 보속과 성화의 계단들을 모두 끝까지 올라간 사람이라면 천국으로 보냅니다.

 

여기에 하나의 단서조항이 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다급한 사람일지라도 누군가가

스스로의 죄가  하나도 없는 누군가가 죽어야 할 죄인을 대신해서 죽어준다면 지옥벌을 면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이미 들어서 알고 계실텐데, 죄가 없으면서도 인신공양을 하여 살신성인한 사람이 하나 있습니다.

하느님의 심판대 앞에 서기 전에 미리 뉘우치고 용서를 구하고 또한 지금까지의 삶에서 돌이켜 반대방향으로

 가는 것, 즉 회개가 확실한 사람이라면 하느님의 자비하심에 힘입어, 그 분의 '피와 살'을 긴급수혈 받게 됩니다.

그러나 지옥에 가서 죽어야 할 죄인이 간신히 지옥을 면했다 하더라도, 반드시 곧바로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필요하다면 이 세상에서와 또한 이어지는 연옥에서 연단과 보속과 성화를 마친 후에라야 비로소 천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연옥은 지옥과 유사하지만 장차 천국으로 갈 수 있다는 소망이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죄를 짓는 습관을 버리지 못한 사람이 성화되지 못한 채 바로 천국에 들어가서 그 습관대로 행패를 부리게 된다면

천국은 평화를 유지하기 어렵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착각하지 말아야 할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로 주의해야 할 점은,

입으로는 회개했다고 말하지만 아무런 회개의 증거가 없는 사람은 '위선자'입니다.

그러므로 행동으로써 또는 말로써 또는 기도로써 이웃에게 자비를 베풀어야 합니다.

회개한 사람답게 천국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야 하고 충분히 성화된 후에라야 천국에 입국이 허락됩니다.

위선자는 심판대에서 양과 염소를 가르듯이 분리됩니다.

 

둘째로 주의해야 할 점은,

법대로 양심대로 살았다고 큰소리치는 사람들도 실은 죄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형제더러 바보라고 한 것, 부모에게 불효한 것, 낙태 등 살인, 이웃의 아내나 이웃의 재물을 탐낸 것, 위증죄,

도둑질, 불쌍한 이웃사람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고 지나친 것 등 "사랑"의 계명을 어긴 많은 죄들이 있습니다.

과연 자기의 수행과 노력만으로 실수없이 구원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구석에서 가슴을 치며 자비를 구하는 죄인과 광장에서 양 팔을 들어올리고 자신이 의롭다고 주장하는 사람 중에

하느님께로부터 의인으로 판정받은 사람은 오히려 회개하는 죄인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1. 의인은 연옥이나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2. 지옥에 가야 할 죄인이라도 회개의 진정성이 충분하다면 하느님의 자비를 입어서 지옥을 면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엔 하느님의 어린 양(속죄제물)이신 예수님의 살과 피를 긴급 수혈 받아야만 가능합니다.

3. 이 세상에서 회개의 길을 걸었으되 보속과 연단의 계단을 다 올라가지 못했다면 (충분히 성화되지 못했다면)

   연옥에서 마저 보속과 성화를 위한 계단들을 끝까지 다 오른 후에라야 천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연옥영혼들은 비록 고생스럽지만 장차 천국에 들어갈 소망이 있으므로 연옥은 구원의 장소에 속합니다.

   연옥의 존재에 대하여 성경의 근거도 있지만 많은 성인성녀들이 환시체험을 하거나 계시를 받았습니다.

 

보속과 성화를 빨리 이룰 수 있는 기도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생활의 기도>

 

생활 속에서 가족과 이웃들이 언짢은 말을 할 때마다, 마음 속에 남모르는 고통을 느낄 때마다

이마나 입술에 살짝 작은 십자가를 그으며 다음과 같이 마음 속으로 기도하시면 됩니다.

 

" 주님, 부족한 죄인이 받아내는 보잘 것 없는 고통들을

  측량할 수 없이 크신 주님의 십자가 수난에 합쳐 주셔서

  작은 일, 사소한 일, 마땅한 일, 생활에서부터 속으로 피흘리는 아픔까지도

  저의 보속과 겸손, 주님 성모님 위로와 죄인들의 회개 위하여

  셈치며 아름답게 봉헌하게 하소서.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이런 식으로 생활의 기도들을 할 때마다 이 봉헌으로 인해

악의 나무에 달려있던 꺼먼 열매가 하나씩 떨어지고

선의 나무에 아름다운 열매가 하나씩 열립니다.

 

님이 이 세상을 마칠 때 쯤엔

님은 생활을 봉헌하면서 아름답게 살았으므로

악의 나무의 열매는 하나도 없이 다 떨어져 버리고

선의 나무에만 맛있고 탐스러운 열매들이 주렁주렁 열려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연옥을 생략하고 천당으로 직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웃들이 쏟아내는 안 좋은 말들을 듣고도

생활의 기도를 봉헌하면서 아름다운 사랑의 말로 응답해 준다면

님의 입에서는 향기나는 장미꽃이 한송이씩 피어나는 것이며

이웃들의 안 좋은 말들 속에 들어있던 구더기들이 님의 입에서 나오는 향기나는 말로 인해 눈녹듯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님의 입에서 나오는 아름다운 장미꽃들은 수호천사님에 의해

님이 나중에 살게 될 하늘나라의 집에 한송이씩 한송이씩 쌓여지며 아름답게 장식될 것입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아름답게 봉헌하시기 바랍니다. 뒤늦게 생각나는 일에 대해서도 봉헌하실 수 있습니다.

 
  성체기적 검색해 보세요.  

 

“나는 세상 끝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겠노라”(마태28:20)

 

예수님과 베드로로부터 전해오는 가톨릭 성교회에는

매 세기마다 몇건씩 성체기적이 꾸준히 일어납니다.

베드로는 예수님 교회의 반석입니다.

미사 때마다 사제의 축성에 의하여

빵이 예수님의 십자가상의 살과 피로 변화되는 기적을 말합니다.

전세계 여러 나라에서 이천년 동안 지금까지도 성체로서 교회 안에 현존하십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전하여 주시는 계시와 치유의 기적 등도 꾸준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천년동안 주님께서 말씀과 계시와 성사와 기적으로 인도하고 계십니다. ..

'임마누엘(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느님)' 께서 광야를 헤매는 당신백성들 사이에 함께

하시며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광야의 길을 인도하신 처럼.. !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못박혀 돌아가시기 전날 저녁식사를 제자들과 함께

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26:26-28)

그들이 음식을 먹을 때에 예수께서 빵을 들어 축복하시고 제자들에게 나누어

주시며 "받아 먹어라. 이것은 내 몸이다." 하시고

또 잔을 들어 감사의 기도를 올리시고 그들에게 돌리시며

"너희는 모두 이 잔을 받아 마셔라. 이것은 나의 피다.

죄를 용서해 주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내가 흘리는 계약의 피다.

 

(루가22:19-20)

또 빵을 들어 감사 기도를 올리신 다음 그것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내어주는 내 몸이다. 나를 기념하여 이 예식을 행하여라."

하고 말씀하셨다.

음식을 나눈 뒤에 또 그와 같이 잔을 들어

"이것은 내 피로 맺는 새로운 계약의 잔이다.

나는 너희를 위하여 이 피를 흘리는 것이다." 하셨다.

 

(요한복음 6:51)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이 빵을 먹는 사람은 누구든지 영원히 살 것이다. 내가 줄 빵은 곧 나의 살이다.

세상은 그것으로 생명을 얻게 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마태23:39)'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찬미받으소서.' 하고 너희 입으로 찬양

할 때까지 너희는 정녕 나를 다시 보지 못하리라."

 

가톨릭교회는 미사의 성체성사 때마다 '주님의 이름으로 오시는 분 찬미받으소서

높은 데서 호산나' 하고 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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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월  첫 금요일의 미사에 참례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성녀 말가리다 마리아에게 약속하신 것의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누구든지 아홉 달 동안 계속해서 매월 첫 금요일에 영성체하는 사람에게는 죽는 순간 마지막 통회할 수 있는 은혜와 선종하는 은혜를 줄 것이며 마지막 때에 내가 그의 의탁이 되어 줄 것이다."

말가리다 마리아에게 예수님께서 약속하심
성심께서는 불꽃의 빛과 가시관으로 성심을 두르시고 그 위에는 십자가의 모습을 보이시며 성녀 말가리다 마리아에게 발현하시어 << 이 성녀와 한마음으로 나를 공경하고 전파하면 너희도 12가지 은혜를 반드시 얻게 되리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12가지 은혜
1.나는 내 성심을 공경하는 모든 이들에게 각각 필요한 은총을 줄 것이며
2. 그들의 가정에 평화를 줄 것이다.
3. 그리고 그들이 근심 걱정할 때 위로해 줄 것이며
4. 살아있을 때는 물론 죽을 때도 특별히 그들에게 든든한 의탁이 될 것이다.
5. 또 그들이 경영하는 모든 사업에 풍성히 강복할 것이며
6. 죄인들은 내 성심에서 무한히 자비로운 은총의 샘과 바다를 얻을 것이다.
7. 냉담한 교우들은 열심한 믿음을 얻을 것이고
8. 열심한 영혼은 빨리 큰 완덕으로 성화될 것이다.
9. 또 내 성심상이나 상본을 모시고 공경하는 그 가정에 강복해 줄 것이며,
10.사제들에게는 극히 완고한 마음이라도 감화시키는 은혜를 줄 것이다.
11.내 성심 공경을 전파하는 사람들의 이름을 내 마음에 새겨 지워지지 않게 할 것이고
12.누구든지 아홉 달 동안 계속해서 매월 첫 금요일에 영성체하는 사람에게는 죽는 순간 마지막 통회할 수 있는 은혜와 선종하는 은혜를 줄 것이며 마지막 때에 내가 그의 의탁이 되어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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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과달루페

 

 1. 발현지와 시대적 배경 

1531년 12월 9일 멕시코가 스페인에 정복 당한 지 10년째 되는 해다. 정복자들의 폭정에 시달리던 원주민들이 이교신의 모친을 위해 신전을 세웠던 테페약 언덕에서 발현. 과달루페란 말은 ’뱀의 머리를 짓밟는 분’이란 뜻의 인디언 말이다. 성모님이 ’과달루페의 성 마리아로 불리길 원한다’는 메시지를 주셨는데 이 말이 스페인 사람들에 의해 옮겨져 순례지의 명칭이 됐다.

 

 2. 발현 모습과 목격자

인디언의 피부에 장미빛 옷과 푸른 망토를 두르고 있었다. 손은 합장한 채 고개를 약간 숙인 모습으로 스페인 식민치하에서 맨 처음 입교한 원주민 중 한명인 55세의 환 디에고에게 발현했다.

 

 3. 메시지와 결과

"나는 평생 동정이며 생명의 창조주이신 하느님의 어머니임이 알려지기를 원한다. 나를 찾는 이들에게 나의 동정심을 보여주도록 정성을 다해 이 자리에 성당을 짓기 바란다." 며 디에고의 망토에 성모님의 모습을 새겨주었다. 발현 후 7년 사이에 800만명의 인디언들이 개종했고 전 미주대륙에 복음화의 기틀을 잡는 계기가 됐다.(성바오로딸수도회홈에서) (그전까지 원주민들은 소녀를 죽여서 뱀에게 제물로 바치고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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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녀 비르짓다의 예수 수난 15 기도
1. 15기도에 관하여
비르짓다(라틴어: Birgitta) 성녀는 스웨덴에서 한 고을의 촌장인 아버지에게서
일곱째 아이로 태어났으며 그 집안은 왕손이었으므로 유복한 생활을 하였다. 성녀는 9살 때에 예수 수난에 대한 강론을 듣고 매우 큰 감명을 받았다. 그래서 십자가 앞에서 추위에 떨면서도 열심히 기도하였으며 그때에 십자가에 못박는 소리가 생생하게 들려오는 것을 들었다.
"보라! 내가 얼마나 큰 고통 속에서 심한 상처를 받았는지!" "오, 주님! 누가 주님을 이렇게 못박았습니까?" "나를 멸시하고 내 사랑을 소홀히 하는 자들이 한 짓이란다." 성녀는 뒤에 아버지의 소원을 따라 결혼을 하였고 아들 넷, 딸 넷을 두었다.
남편은 군주였는데 매우 열심하였고 두 분 모두 프란치스꼬 제 3회 회원(재속 프란치스코회원)으로서 열심한 기도와 보속의 생활을 하였으며 특히 자선 사업에 헌신하였고 매일 불쌍한 사람들, 가난한 사람들을 자기 식탁에 불러들여 같이 먹게 하였다. 나중에 비르짓다는 남편의 허락을 받고 봉쇄 수도원에 들어가 특별히 기도하며 관상 생활을 하다가, 남편이 선종하고 과부가 되자 모든 재산을 다 나누어 주고 세상을 떠난 남편의 묘소 가까이에 있는 수도원에 들어갔다. 그때 첫 번째 계시를 받았는데 그 계시들 중에 소위 "비르짓다 약속"이 들어 있다. 이 기도와 약속은 1740년 예수회의 아드레안 발비레 신부님에 의해 도울즈에서 출판하여 보급되었고, 1862년 5월 31일 교황 비오 9세의 인가를 받았다. 이것을 여기에 간추려 옮겨 놓게 된 것이다. 복자 교황 비오 9세를 통해서 인정되었음은 이 기도를 열심히 바치는 사람들이 많은 은혜를 받았음을 더욱 확실히 나타내 주는 것이다.
로마의 성 바오로 대성당 감실 위에는 1350년 피엘 갈바리니가 조각한
십자가 형의 성상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에는 성녀 비르짓다가 주님께로부터 이 15기도에 대한 계시를 받은 것을 잘 나타내 주고 있다.
성녀 비르짓다는 오랫동안 우리 주님께서 수난하실 때 받으시던 매맞은 수를
알고 싶어하였는데, 주님이 어떤 날 그녀에게 나타나시어 말씀하셨다. "나는 몸에 5,480번의 매를 맞았다. 만일 그대가 어떤 방법으로라도 그것을 찬미하고 싶다면, 15번의 주의 기도와 15번의 성모송을 다음 기도와 함께 (그것을 주님은 그녀에게 가르치셨다) 만 일년 동안 하면 되는 것이다. 그 일년이 끝나면 그는 나의 상처를 낱낱이 찬미하는 것이다"라고 하셨다. 이렇게 기도하는 사람은 십자가의 길 기도를 바치며 묵상하는 셈이 되겠고, 그리스도의 완덕에 가까워지게 되며 천상 어머니이신 성모님도 그들과 함께 특별히 계셔 주실 것이다.

2. 15기도의 약속
주님은 일년간 이 기도들을 염하는자, 모두에게 다음의 것을 약속하셨다.
1. 나는 그의 혈통 중에서 열 다섯 명의 영혼을 연옥에서 구하겠다.
2. 그의 혈통 중의 열 다섯 명의 영혼을 성총 중에 굳게 보호할 것이다.
3. 그의 혈통 중의 열 다섯 명의 죄인은 회개할 것이다.
4. 15기도를 바치는 자는 누구나 완덕의 제1단계를 달성할 것이다.
5. 그의 죽음 15일 전에 나는 나의 거룩한 성체를 그가 영원한 굶주림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줄 것이다. 또한 그가 영원히 목마르지 않도록 성혈을 그에게 줄 것이다.
6. 그의 죽음 15일전에 그가 범한 모든 죄를 깊이 회개하게 할 것이며,
거기에 대한 완전한 인식을 갖게 할 것이다.
7. 나는 그를 적의 공격으로부터 도와주고 지켜주기 위해
그의 앞에 나의 승리의 십자가 인호(印)를 놓을 것이다.
8. 그의 죽음 전에 나는 나의 가장 사랑하는 어머니와 함께 올 것이다.
9. 나는 깊은 은총으로 그의 영혼을 받아 영원한 기쁨으로 인도할 것이다.
10. 거기에 인도한 후, 나는 그에게 천주성(天主性)의 샘에서 나의 기도를
바치지 자에게는 주지 않는 특별한 은총을 한 모금 주겠다.
11. 30년간 죽어야할 죄(대죄)의 상태에서 살아온 자, 그러면서도 열심히
15기도를 기도한자, 또는 15기도를 바칠 의향을 가지고 있는 자는 누구나 주님이 그의 모든 죄를 용서한다는 것을 알려라.
12. 나는 그를 강한 시험(유혹)에서 방어하며 지켜줄 것이다.
13. 나는 그의 오관(五官)을 보존하도록 항상 지켜줄 것이다.
14. 나는 그를 급사(急死)에서 지켜줄 것이다.
15. 그의 영혼은 영원한 죽음에서 구원 될 것이다.
16. 그는 하느님과 성모님께 바라던 모든 것을 얻을 것이다.
17. 만일 그가 일생을 방탕하게 살다가 다음날에 죽게 되었다면,
그의 생명은 연장될 것이다.
18. 15기도를 바칠 때마다 그는 한대사(100일)를 얻는다.
19. 그가 천사들의 가장 높은 위치에 놓여지게 되는 것은 확실한 일이다.
20. 15기도를 타인에게 가르치는 자는, 누구나 영원히 계속되는 끊임없는
기쁨과 공덕을 갖게 될 것이다.
21. 15기도를 말하고 또 장래에 말하게 될 장소에 하느님은 그 은총과 함께
계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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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토요일 신심의 은총
( "파티마" ­/ 루치아 수녀 회고록 中)
루치아는 첫토요일 보속의 영성체에 대한 성모님의 요청에 대한 이 보고서를 3인칭으로 쓴다. 1927년 12월 17일 그녀는 티 없이 깨끗하신 마리아의 성심에 대한 신심의 기원이 지극히 거룩하신 동정녀께서 그녀에게 말씀하신 비밀 속에 포함되어 있는지에 대하여 말하라는 요구에 어떻게 따라야 할지 예수님께 여쭈어 보기 위하여 감실 앞으로 갔다.
예수님께서는 그녀가 다음과 같은 말씀을 분명히 들을 수 있게 해주셨다. “딸아, 그들이 네게 요구하는 것을 쓰도록 해라. 지극히 거룩한 동정녀께서 발현 때에 네게 알려 주신 것도 써라. 발현 때에 그분은 이 신심에 대해 말씀하셨다. 비밀의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계속 침묵을 지켜라.”
1917년의 이 문제에 대해 밝혀진 것은 다음과 같다.
루치아가 자기들을 천국으로 데려가 달라고 여쭈었더니 지극히 거룩하신 동정녀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다. “그래, 히야친타와 프란치스코는 곧 데려가겠다. 그러나 너는 좀더 오래 지상에 남아 있게 될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너를 통하여 내가 알려지고 또 내가 사랑 받도록 하고자 하신다. 그분은 세상에 내 티 없는 성심에 대한 신심을 불러일으키기를 원하신단다. 나는 내 티 없는 성심을 받드는 사람들에게는 구원을 약속한다. 그리고 이 영혼들은 하느님의 옥좌를 장식하기 위해 내가 꽂은 꽃과 같이 하느님께 사랑을 받을 것이다.”
“저만이 혼자 여기에 남아 있게 되나요?” 그녀가 슬피 여쭈었다. “아니다, 딸아, 나는 결코 너를 버리지 않겠다. 내 티 없는 성심이 네 피난처가 되고 너를 하느님께로 인도하는 길이 될 것이다.”
1925년 12월 10일 지극히 거룩하신 동정녀께서 그녀에게 나타나셨는데 그분 옆으로 빛나는 구름 속에 들어 올려져 있는 한 어린아이가 있었다. 지극히 거룩하신 동정녀께서는 한쪽 손을 그녀의 어깨에 얹으시면서, 다른 손에 들고 계신, 가시로 둘러싸인 심장을 그녀에게 보여주셨다. 바로 그때 아기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가시로 덮인 지극히 거룩하신 네 어머니의 성심을 가엾게 여겨라. 배은 망덕한 사람들은 순간마다 그 가시로 어머니의 성심을 찌르는데, 그 가시들을 빼 드리기 위해 보상 행위를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구나.” 그런 다음 지극히 거룩하신 동정녀께서 말씀하셨다. “딸아, 배은 망덕한 사람들이 불경과 배은 망덕으로 매순간 나를 찌르는 가시로 둘러싸인 내 성심을 보아라. 적어도 너만은 나를 위로하도록 힘써라. 그리고 다섯 달 동안 계속 첫 토요일에 고백, 영성체하고 묵주의 기도 5단을 하고, 또 내 성심을 거스른 죄를 보상하기 위한 지향으로 15분 동안 로사리오의 15가지 신비를 묵상하면 나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임종 때에 내가 구원에 필요한 은총으로 도와 줄 것을 약속한다고 말해 주어라.”
1926년 2월 15일 영해 예수님께서 다시 그녀에게 나타나셨다. 예수님께서는 그녀에게 당신의 지극히 거룩하신 어머니께 대한 신심을 전파했느냐고 물으셨다. 그녀는 고해 신부의 어려움에 대해 말씀드리고, 또 원장 수녀는 그것을 보급시킬 준비가 되어 있지만 고해 신부가 그녀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하였다고 말씀드렸다. 예수님께서는 대답하셨다. “너의 장상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은 확실하다. 그러나 내 은총으로 그녀는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 그녀는 예수님께 어떤 사람들은 첫 토요일에 고백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여쭙고 나서 처음 8일 중에 아무 때나 고백하러 가도 괜찮으냐고 여쭈었다.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대답하셨다. “그렇다. 그들이 나를 받아 모실 때 은총 상태에 있고, 또 티 없이 깨끗하신 마리아의 성심을 보상하기 위한 지향만 갖고 있다면 좀더 지나서 가도 괜찮다.” 그래서 그녀는 다시 여쭈었다. “나의 예수님, 그 지향을 세우기를 잊어버린 사람들은 어떻게 됩니까?” 예수님께서는 대답하셨다. “먼젓번 기회 때의 효력이 다음 고해 때로 물려져서 그들은 다음 고해 때 그렇게 할 수 있다.”

※ 다섯달 동안 계속해서 매달 첫 토요일에
       ① 고백성사 (첫토요일 전후로 일주일 이내에 하면된다)
       ② 영성체,
       ③ 묵주기도 5단을 바치고,
       ④ 성모님 성심을 거스른 죄를 보상하기 위한 지향으로
           성모님과 함께 15분동안 로사리오의 15가지 신비를 묵상

※ 성모 성심을 거스른 죄 :
이 말씀에서 우리가 성모님의 성심을 거슬러 지은 죄의 양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첫째, 원죄없이 잉태되심을 부인하는 것.
     둘째, 성모님께서 하느님의 모친이심을 부인하는 것.
     셋째, 성모님의 영원한 동정성을 부인하는 것.
     넷째, 성모님께 대한 신심으로부터 어린이들을 소외시킨 것.
     다섯째, 성모상을 불명예스럽게 하는 것이다.

* 루치아 수녀 :
1917년 5월 13일 포르투갈 파티마의 코바 다 이리아에서 성모발현 당시 이를 목격한 세 어린목동 중에 한 분으로 2005년 2월 13일 선종하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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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체 앞에서 해일이 물러가다 

"예수께서 일어나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를 향하여 '고요하고 잠잠해져라!' 하고 호령하시자 바람은 그치고 바다는 아주 잔잔해졌다" (마르 4, 39)  투마코는 콜롬비아의 조용한 바닷가 작은 섬이다. 1906년 1월 31일, 그곳에서 성체의 기적이 일어났다. 투마코가 엄청난 파괴를 불러왔던 해일로부터 보호받았던 것이다. 수백 명의 거주자와 그들의 영적 지도자인 아우구스틴 수도회의 제라드 라론도 신부와 줄리앙 모레노 신부가 이 역사적인 사건의 증인들이다.   오전 10시경, 투마코 주민들은 강력한 지진 때문에 몹시 놀랐다. 아주 심한 진동이 계속 되어 많은 집들이 무너졌고 성당의 성상들은 모두 바닥으로 떨어졌다. 사람들은 공포에 질려 집을 빠져나와 성당으로 달려가 도움을 청했다. 그들은 울면서 신부님들에게 빨리 청원 예식을 해달라고 간청하고 제의실로 달려 가 큰 십자가와 깃발과 성인상을 꺼내왔다.  라론도 신부는 우선 성당에 모인 사람들을 진정시키고 나서 밖으로 나가 바다를 바라보았다. 썰물 때가 아닌데도 바닷물이 해안에서 점점 빠져나가는 일은 지금까지 한번도 없었다는 것을 그는 문득 깨달았다. 약 1.5km 넓이의 해안이 그 뒤로 드러나 있었다. 먼 바다 저 멀리에는 어마어머한 파도가 물의 장벽을 이루고 있었다. 그것이 한순간 부서진다면 투마코의 전 해안 지역이 물에 잠겨 온데간데 없이 사라질 것이다. 이 엄청난 위험 앞에서 신부는 할 말을 잃고 급히 성당으로 들어갔다. 그는 감실에서 성합을 꺼내 그 안에 모셔진 성체를 하나만 남기고 자신이 다 영했다. 그리고 그 마지막 성체를 오른손에, 성합을 왼손에 들고 급히 바닷가로 내려갔다. 탑처럼 높이 솟아있던 물의 장벽이 그새 모두 부서져 엄청난 높이의 파도가 해안을 향해 달려오고 있었다. 남자, 여자, 어린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놀라 소리를 질렀다. 그들은 '우리 고향이 완전히 사라지는구나.'하고 생각했다.  라론도 신부는 포효하는 그 물결을 향해 성체를 높이 들고 해안으로 걸어 내려갔다. 그리고 거의 파도 앞까지 다가가서 그 파도를 축복했다. 그러자 거대한 파도가 조그만 성체로부터 불과 몇 미터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갑자기 그 위력적인 돌진을 멈추더니 한순간 그대로 있었다. 마치 파도가 자신들의 주님이시며 지배자이신 분을 흠숭하여 순종하는 것 같았다. 파도는 더 이상 해안으로 밀려오지 않고 천천히 물러가기 시작하여 조용히 저 먼바다로 달려가 버렸다!  죽을 위험에 처했던 사람들은 이 구원의 기적 앞에 넋을 잃고 말았다. 그러나 곧 그들은 눈물을 흘리며 환호성을 질렀다. 그리고 모두 성체를 둘러싸고 그들의 구원자이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다. 라론도 신부는 성당에서 성광을 가져와 성체를 그 안에 모시고, 성체 대축일 때의 행렬처럼 노래를 부르고 기도하면서 사람들을 이끌고 구원받은 도시를 기쁘게 행진했다. 투마코의 이 기적은 전 세계에 알려져 큰 관심을 끌었다. 같은 날 콜롬비아의 다른 해안 지역은 그 지진 해일로 이곳저곳이 파괴되었다. 자연 재해를 당할 때, 지극히 거룩한 성체로 피난할지어다! 성체 안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신다. 신성과 인성, 살과 피, 육신과 영혼을 모두 지니시고, 주님께서는 참으로 현존하시며, 지상 생활에서 그러셨듯이, 바람과 파도, 폭풍과 우박, 지진과 불길을 다스리시도다! (독일잡지에서)- 마리아 2005년 9~10월 (133호) -

 
성수의 능력 (바오로 헤인즈 슈미트. 마리아니스트회) 

다음의 짧은 글은 한국에서 활동하던 선교사 아킬레스 로베르트 신부의 연례보고서(1908년)에서 발췌한 것이다. 한국 대구에서 생긴 일이다. 음력 정월 초하룻날 역전에 있는 일본인촌에서 화재가 났던 때에 매우 이상한 일이 생겼다. 이 사건은 그리스도인들이 성수에 대해 커다란 관심을 갖게 하는 데 크게 공헌했다. 불은 한 일본인 집 부엌에서 시작되었다. 때마침 바람이 강하게 불어 불은 빨리 번져나갔다. 경찰의 요청을 받아 일본 군인과 한국 군인들이 도와주러 왔다. 그러나 군인들의 노력과 의지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불길을 잡는 데는 속수무책이었다. 군인들은 몇몇 집들을 부수고서라도 불길을 잡으려고 했다. 군인들은 집을 헐어냄으로써 불이 번지지 못하도록 하려고 했다. 희망이 없어져버린 이 지역에 한 그리스도인의 가게가 있었다. 이 가게에는 2만엔(당신 은행원의 월급이 40엔이었다고 함(어치나 되는 상품들이 있었다. 거센 불길과 연기때문에 물건들을 건지기란 불가능했다. 그런데 가게 주인인 교리교사 정 바오로는 성수를 한 병 가져다가 집에다 뿌렸다. 그리고 자신은 불길에 휩싸이지 않게 빠져나왔다. 어! 그런데 왠 기적인가! 갑자가 불길이 나누어지더니, 가게에는 아무런 해도 끼치지 않고 비켜 갔다. 이웃집들은 모두 불꽃의 희생물이 되어 있었다. 긴 대나무 가지에 걸려 집에 기대어 세워져 있던 깃발은 타버렸으나, 집은 그 불바다 속에서도 끄덕없이 남아 있었던 것이다. 나는 그 가게의 벽들이 석회가 떨어져 나간 곳은 있었으나 불에 그을린 곳은 한 군데도 없다는 것을 내 눈으로 확인했다. 두 달이 지난 오늘도, 이른 다섯 채의 집들이 재로 변해버린 그곳에 그 가게만 홀로 서있다.- 마리아 2001년 110호(11~12월) -

가난한 이의 위로자 ; 성녀 파우스티나 (소피아 미칼렌코 수녀) 

 "나의 나날은 '투쟁'으로 시작되고 투쟁으로 끝난다. 매일 저녁 때 나는 전쟁에서 돌아온 병사 같은 느낌이 든다." 폐결핵에 시달리고 있던 파우스티나 수녀는 수녀원 현관지기를 하면서 가난한 이들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불안을 알게 되었고, 때로는 자신이 겸손되게 손을 내민다는 것이 그들에겐 오히려 역겹게 느껴짐 알게 되었다.  "그리스도께서 가난한 이들에게 해주셨던 것처럼 나도 그들을 대접하리라"는 것이 그녀의 아름다운 생각이었다. 그녀는 자신의 일기에 이렇게 쓰고 있다. "오늘 아침에 누더기를 입고 모자도 쓰지 않고 맨발인 초라한 젊은 남자가 현관문을 두드렸다. 그는 추위에 떨고 있었다. 왜냐하면 장대비가 내리고 있었던 날씨도 매우 추웠기 때문이다. 그는 나에게 더운 음식을 좀 달라고 했다. 나는 부엌에서 아무것도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런데 마침내 약간의 스프를 찾아냈다. 나는 이것을 데우고, 거기에다 빵을 조금 넣어 그 가난한 사람에게 가져다 주었다. 그는 잘 먹었다. 내가 그릇을 가지러 갔을 때 그는 나에게 '자신은 하늘과 땅의 주인이라는 것'을 알려 주었다. 그리고 내 눈앞에서 사라졌다. 갑자기 내 영혼은 이런 말을 들었다. '내 딸아, 이 문을 지나면서 내게 축복을 구하던 가난한 사람들의 소리가 내 귀에까지 들렸다. 순종에 이끌리는 너의 자비로움이 내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나는 너의 자비의 열매를 맛보러 왔느니라'"

발뒤른의 성혈의 기적 

   발뒤른의 성혈의 기적은 1330년 독일, 지금의 프라이부르크 교구에서 일어났다. 루드비히 바이어른 왕이 신성 로마제국을 다스리던 때였다. 하인리히 오토 신부는 발뒤른의 성 게오르기우스 성당에서 미사 성제를 드리는 중이었다. 성변화의 기도가 바쳐지면, 제대 위에는 빵과 포도주 대신에 예수 그리스도의 진짜 살과 보혈이 있다. 하느님께서는 바로 이 진리가 이날 특별한 기적을 통해 입증되기를 원하셨다. 이 기적은 수세기에 걸쳐 수많은 신자들에게 지극히 거룩하신 성체성사에 대한 믿음을 강화시켰다.
하인리히 오토 신부와 성혈의 기적
하인리히 오토 신부는 성변화의 기도문을 바치고 나서 실수로 성작을 쓰러뜨려 그 내용물을 성체포 위에 엎질렀다.  실수로 성작을 앞지른 사제가 얼마나 놀랐을지는 가히 짐작할 수 있다. 그러나 사제의 놀람은 경악으로 바뀌었다. 성체포가 포도주가 아니라 피로 물들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핏자국 가운데에는 열한 개의 가시로 둘러싸인 가시관을 쓰신 채 십자가 위에 못 박혀 계신 주님의 머리가 보였다. 이 순간 사제의 영혼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그 누가 묘사할 수 있으랴! 흠숭과 경이와 경악과 두려움이 그에게 한꺼번에 엄습했다. 미사에 참례한 많은 사람들이 성작이 쓰러지는 것을 보았다. 그는 혼란 속에서도 무엇보다 신자들이 피에 물든 성체포를 보지 못하도록 방금 일어난 일을 숨기려고 애썼다. 그는 성체포를 급히 옆으로 치웠다. 미사가 끝나고 신자들이 떠나간 후에, 사제는 자신이 미사를 드렸던 제대 위의 제대석을 들어올리고, 피묻은 성체포를 매우 신중하고 정성스럽게 그 밑에 묻었다. 하느님께서 이 계시를 마련하신 것이 아니라면 이 성혈의 기적은 영원히 비밀에 묻혔을 것이다. 얼마 후 성혈의 기적의 증인인 이 사제는 병이 들고 말았다. 그리고 마음의 평화를 잃었다. 밤낮으로 그는 자신이 숨긴 성체포의 핏자국 가운데 새겨진 그리스도의 머리를 생각했다. 그는 흠숭받아야 할 그리스도의 성혈의 기적을 숨길 것이 아니라 마땅한 흠숭을 받으시도록 밝혔어야 했다는 생각에 괴로워 하면서 양심의 가책을 받았다. 그는 자신의 고통이 점점 켜져 갈수록 죽음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꼈고, 양심의 가책도 점점 더 심하게 받았다. 결국 그는 고해신부를 청했다. 그리고 자신이 축성한 보혈을 쏟았을 때 일어났던 모든 일을 고백했다. 그는 통회하고, 자신이 죽은 후에 피묻은 성체포를 파내어 예수 그리스도께서 흠숭을 받으시도록 공개해달라고 청했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미사의 희생 제사 속에서 그리스도의 수난의 재현을 더욱 내적으로 묵상하고, 우리 구세주의 축성된 성혈에 지극한 흠숭을 바치게 해달라고. 하인리히 오토 신부는 고해신부에게 이 모든 것을 털어놓은 후, 홀가분한 마음으로 하느님의 평화 속에서 눈을 감았다. 사람들은 제대 밑에서 사제가 묻어놓은 성체포를 발견했다. 그것은 아직도 피에 물들어 있었다. 그 핏자국 속에서는 열한 개의 가시로 둘러싸인 가시관을 쓰신 십자가 상 그리스도의 머리를 볼 수 있었다. 사제의 고백은 거짓이 아니라 정말이었던 것이다. 성대한 행렬 속에 신자들이 흠숭을 바칠 수 있도록 성체포가 공개되고 현시되었다. 수난받으신 구세주의 보혈에 사랑의 흠숭을 바치기 위해 도처에서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하느님은 이 사랑에 보답하여 수없이 많은 기적을 보이셨다. 많은 병자들이 보혈 앞에서 갑작스레 치유되었다. 발뒤른의 성혈의 기적은 심사를 받았고, 성체포와 함께 모든 심사 기록이 교황 오이겐4세에게 넘겨졌다. 교황은 이 기적이 참되다고 선언했다. 뿐만 아니라 8일간의 성체 축일동안 발뒤른 성당을 찾아가 그곳에서 통회하는 마음으로 성체성사를 받는 신자들에게는 전대사를 수여한다고 발표했다. 피에 물든 성체포가 로마에서 돌아오자 사람들은 큰 기쁨으로 맞았다. 훌륭한 성당이 아름다운 언덕 위에 특별히 세워졌다. 많은 사람들이 오늘날에도 발뒤른으로 향한다. 세월이 흐르는 동안, 오랫동안 자신의 죄를 부끄러워할 줄 몰랐던 죄인들이 바로 거기에서 눈물을 흘리며 통회하고 고해성사를 보는 일이 드물지 않게 일어났다. 순례자들은 그곳 은총의 제대 앞에서 기쁘게 고백한다. 사제가 빵과 포도주 위에서 내리는 성변화의 말씀이 빵을 진짜 살로, 포도주를 참으로 성자의 보혈로 변화시킨다는 것을. (독일 잡지에서)- 마리아 2005년 9~10월 (13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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