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리향띠 염주

백리향띠 염주

작성일 2024.04.04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절에서 염주구매했는데 궁금해서요~
제가 요리를 해서 물에 거의손이 젖어있다보니
나무염주를 했었다가 염주가 갈라지고 그래서
구슬처럼생긴 백리향부엉이 염주라는게있기도 하고
염주중에 눈에 들어오고 마음에들어서 구입했는데
합장주는 보통 14주.27주.52주 이런식으로 된다고
하는데

1.이합장주는 어디에 속하는거에요?
2.중간에 작은 장식도 포함해서 세야 하나요?
3.착용은 오른손에하는게 맞는건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손목에 착용하는 염주를 합장주라 합니다.

염주알의 숫자에 대해 이런 저런 의미를 부여하는 사람이 있기도 한데 특별히 의미를 가질 것은 없다고 봅니다.

2. 알의 숫자는 가운데 큰 알(모주)를 포함해서 헤아리면 될 것입니다.

3. 착용하는 사람의 마음입니다.

어느 쪽에 착용해도 되고 어떤 사람들은 여러 개를 양손목 모두 착용하기도 합니다.

그런 것보다는 불자로서 진정 부처님 가르침을 믿고 따르면서 항상 믿음을 갖고 지내는 것이 더 중요하겠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이 합장주는 21주로 봐야 합니다. 가장 큰 알은 모주(母珠)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 옆에 있는 작은 크기의 두 개는 보통은 없는 알인데, 이 염주엔 있군요. 하지만 모주와 마찬가지로 세지 않습니다. 그래서 21주입니다.

2. 21주는 10지(地)+10바라밀+불지(佛地)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다라니를 외울 때는 21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유용합니다.

3. 일반적으로는 왼손에 하는 게 편리합니다. 대개의 사람들은 오른손잡이여서 오른손을 많이 쓰니까요. 하지만 보통 왼팔엔 시계를 차니까 함께 차면 불편할 것입니다.그럴 경우엔 오른팔목에 차면 됩니다.

4. 염주는 단순히 팔에 차는 것보다는 실제로 사용하는 게 훨씬 좋습니다. 염주는 염불을 하기 위한 편리한 도구이지, 장식용이 아니니까요. 합장주가 좋은 점은 평소엔 팔에 차고 다니다가 생각날 때마다 벗어서 염주알을 하나씩 세면서 염불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니까 마음속으로나 입으로 "아미타불" 한 번 하고는 염주알을 하나씩 돌리세요. 이렇게 하면서 21번이 차면, 다시 세는 방식으로 합니다. 이때는 염주를 처음 돌리던 방향을 되돌아가면서 돌리면서 합니다.

백리향띠 염주

절에서 염주구매했는데 궁금해서요~ 제가 요리를 해서 물에 거의손이 젖어있다보니 나무염주를 했었다가 염주가 갈라지고 그래서 구슬처럼생긴 백리향부엉이...



    test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