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줄이 세다 뜻?

공줄이 세다 뜻?

작성일 2023.12.23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공줄이 세다고 하시고 저질체력에 신기가 많다고 하시는데 그렇다고 무당쪽 길은 아니라고 하시는데, 절에 자주가서 기도하고 쌀이나 공양하고 하면 괜찮아질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공줄이 세다는 말은 좋게도 해석하지만 반대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어쨌든 공이란 신인 우주를 말하고 하나님 부처님을 말합니다. 공줄로부터 영원히 벗어나는 방법은 산채로 죽는 산제사를 지내면 됩니다. 2026년 즈음 하나님 부처님이 사람으로 오신게 전세계에 들어나게 되니 그 때 산채로 죽는 산제사를 지내면 공줄이 아닌 혼줄이 나고 혼줄이 나면 나는 이미 죽었기에 나를 위해 살지 않고 모두를 위해 살게 되니 오히려 체력은 더 좋아지고 건강해지고 영원히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댓글 못봐요.

추가질문은 답변드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공줄이 세다고 하시고 저질체력에 신기가 많다고 하시는데 그렇다고 무당쪽 길은 아니라고 하시는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신입니다

현혹되면 괴롭고 불행해집니다

절에 자주가서 기도하고 쌀이나 공양하고 하면 괜찮아질까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 역시 샤머니즘으로 불교 아닙니다

샤머니즘(무속+기복불교)을 믿지말고 벗어나서

붓다의 가르침인 불교를 바르게 이해하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신내림과 빙의(신내림과 귀신이 붙은 빙의는 구분되어야 함)

신내림 ~천상에서 깨달음을 얻기 위해 수도중이던 천인이, "자신의 능력으로 인간에게 여러 도움을 주겠다",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인간으로부터 받들음을 받겠다"등의 생각을 가지는 순간, 인연이 있는 자에게 신내림을 요구하여 무당의 신이 됨(신가물). 신내림을 받지 않으려면, 불법에 귀의하거나, 평소 마음을 정갈히하고, 수도정진하며 기도와 주문,염불,불경독송등을 열심히 하여야 함.

빙의 ~무주고혼(의지할곳없이 떠도는 배고픈 영혼),스스로 목숨끊은 귀신(죽으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여, 목숨을 끊게 되면, 그 속마음은 이승에 대한 원한이 깊어, 그런 것이므로, 이승에 원한이 있는 일종의 원한령이다), 원혼귀, 집착령(이승에 미련을 가진 영혼), 조상령(아무런 깨달음이나 능력도 없이 자손을 도우겠다는 일념으로 저승가기를 거부하고, 자손에 집착을 가지고 있는 영혼)등이 천도재 "천도" 또는 "퇴치" 대상이다.

이들중에서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와 살면서, 사람의 마음을 마음대로 조정하는 것을 빙의라 말하는데, 이들은 방언을 하거나, 조상이라고 속이거나, 스스로를 신이라 말하는 등, 자신을 받들고 배고픔을 면하고 대접을 받기 위해, 온갖 거짓말로 사람을 희롱한다. 방치하면 조현병이 된다.

이들도 천도재의 대상이지만 강한 집착력을 보이므로, 대부분 원력있는 스님이나, 법사, 무속인에 의한 "퇴치의 대상"이다. 이미 빙의가 있는 사람은, 강한 저항이 있어, 주문,진언, 염불보다, 퇴치가 우선입니다. 이들을 퇴치한 후, 재 접근을 막기위하여 주문, 진언, 염불등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무속인 ~신을 받아 일을 하는 무속인은, 부속적으로 신점을 보기도 하지만, 이승에 떠도는 무주고혼, 집착령, 원한령등과, 이러한 집착령, 원한령 등에 빙의 된자를, 신의 힘으로 퇴치하거나, 저승으로의 천도하는 일이 주된 일입니다.

또한, 이러한 집착령, 원한령등은 스스로 저승에 갈수 있는 방법을 알지 못하므로, 자손에게 고통을 주어, 자손이 스스로 사찰 스님, 시중의 법사, 무속인을 찾아 상의하도록 하여, 자신을 천도해 줄때까지 계속 고통을 주며, 천도를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천도의 일은, 중생을 도운다는 보살행의 일종이므로, 스스로를 보살님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卍 (만) ~절을 뜻하는 "卍 (만)"자는 전법의 수례바퀴인 법륜을 의미하며, 불교와 사찰을 상징하는 대표문양이다. "卍" (만)자는 그 끝이 좌측으로 꺽여, 시계방향으로, 즉 우측으로 돌게 되는 모습이다. 한편 히틀러 문양은 반대로 꺽여,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게 되는 모습으로 되어 있다. 무속에서 "卍 (만)" 를 사용하는것은 사찰과는 아무 상관이 없지만, 무속이 모시는 "신"이 부처님법에 의지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임.

무속인 사주 ~명리학에서, 무속인 사주라고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신가물, 신줄). 명리학에서, 무속인 사주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다만, 명리학의 풀이나 해석에서, 여러 주장이 있지만, 대개 무속인 사주라고 말하는 사주는,

사주에 ""(정신세계를 의미)와 ""(신경계통을 의미)이 2개이상있고, 그 화와 목이 신강하여야 하며,②식상이 2개이상(식상은 각, 신의 의식과 자신의 의식을 의미)이 있으며, 그 식상도 신강하여야 하며, 천간에 (庚 ),(辛)이 있거나, 지지에 (申)이 있는데(지장간 포함), 일간(천간합 또는 삼합,육합등 지합)을 이루고,자신을 의미하는 일간 신강하고, 화개살(사묘지의 반합)이나 귀문관살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위와같은 ①,②,③,④의 조건을 갖추고, 정신세계인 "",""이 신강하여, 신의 기운을 잘타는 사람이 있으면, 이런 사람을 "신가물(신줄)"이라 말하며,"신의 제자의 길"을 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모든 사람이 "신의 제자의 길"을 가야만 한다는 것은 전혀 아니라는 말입니다. 이런 신의 기운을 잘타는 신가물인 사람이라도, 불법에 귀의하거나, 평소 마음을 정갈히 하고, 수도정진하며, 기도,염불,독경을 열심히 하면, 충분히 일반인으로 살수 있다고 말합니다

무속인 조건에서, 일간이 신약하거나, 식상이 부족하는 등, 한,두가지가 부족하지만, 신의 기운을 잘타는 사람을 "조상가물(조상줄)"이라 말하기도 합니다. 이런 조상가물인 사람은 조상의 "'이 과중하여, 조상의 해원(조상의 원한을 풀어줌)이 필요하므로, 자손을 대표하여, 조상의 업을 풀어주고 천도해야 하고, 조상을 잘받들고 살아야 하는 업을 지니고 태어났으며, 그래야 조상의 을 입고 살아갈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이 조상의 해원없이 살게 되면, 운에서, 원진살이나, 편관(칠살)이 오면, 몸이 아프는 등, 온갖 마음고생을 심하게 받게 된다고 합니다.

근데, 조상가물인 사람이, "신의 제자의 길"을 간다는신가물로 착각하여, 신을 받게 되면, 아무런 신의 말을 듣지 못하여 "점사"가 나오지 않는 낭패를 당한다는 것입니다.

원진 (싸우지 않고 상대방을 원망하고, 미워하는 마음/ 상대방과의 궁합이나 인간관계)~

"자"기준으로, (자/오)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쥐)와 (양)

"축"기준으로, (축/미)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소)와 (말)

"인"기준으로, (인/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 (호랑이)와(닭)

"묘"기준으로, (묘/유)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 (토끼)와 (원숭이)

"진"기준으로, (진/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 (용)과 (돼지)

"사"기준으로, (사/해)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 (뱀)과 (개)

즉, 원진 ~ "자미"/ "축오"/ "인유"/ "묘신"/ "진해"/ "사술"입니다.

이것은, 서로 충이 되면, 싸우고 어떻게든 해결하는데, 충이 아닌 옆자리로서, 확실히 싸우지도 않고, 마음속으로 상대방에 대한 원망,미움을 간직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귀문은 아래의 귀문관살을 참조(원진은 상대방과 자기 사주로, 상호 인간관계를 파악하는 데 비하여, 귀문은 자기 사주내에서, 영적인 귀문여부를 파악하는 것)

왕지별---- 지지충------원진-------귀문 ----해당 지지의 위치

사왕지 ---자/오(충) → 자/미 → 자/유 ---(자/오)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은 예외)

사왕지 ---묘/유(충) → 묘/신 → 묘/신 ---- (묘/유)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사생지----인/신(충) → 인/유 → 인/미 ----(인/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은 앞자리)

사생지----사/해(충) → 사/술 → 사/술 ----​(사/해)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사묘지----진/술(충) → 진/해 → 진/해 ----(진/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도 마찬가지)

사묘지----축/미(충) → 축/오 → 축/오 ----(축/미)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귀문관살 ~ "자유"/"축오"/"인미"/"묘신"/"진해"/"사술"입니다

귀신이 들락거린다는 귀문인데, 지지중에서, 연지를 제외하고, 일지를 중심으로, 일지+월지 또는 일지+시지와 같이, 귀문이 연달아 붙어있을때를 말함. 귀문이 있는 사람에게, 귀신이 "빛의 형상"으로 보이면, 신 또는 조상신을 의미하고, 이런 경우는 신의 힘으로 통찰력과 직관력이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귀신이 "그림자형"으로 보이면, 잡귀나 원한귀등인데, 이런 귀문이 있는 사람은 잡귀에 빙의되기 쉬우므로, 평소에 불경과 염불을 꾸준히 하여 귀신의 접근을 막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기 사주를 쉽게 뽑는 방법이, 아래 블로그 내에 명기되어 있습니다)

→ 역학의 더자세한 것은 아래의 브로그 카타고리 글 중 "사주 사주팔자 풍수지리"참조.

[출처] 불교사찰과 불교기도문, 부처와 보살의 모습 ( 천수경 기도문 : 신묘장구대다라니경)|작성자 한민족정신을 되찾자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블로그 참조

불교사찰과 불교기도문, 부처와 보살의 모습(천수경기도문: 신묘장구대다라니경)~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andsing/221955604245

사주와 사주팔자 그리고 풍수지리, 역학과 운명에 대해

https://blog.naver.com/andsing/221557432806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공줄이 있다?>

공줄이 있다?

많이 빌고 살아야 한다?

굿을 하라는데요.

​신끼가 있다는데요.

​신가물이라고 하는데요.

​사주에 살이 끼어 있다는데요.

​살풀이를 하라는데요

낙태영가가 보인다는데요

​신내림을 받으라는데요

​신내림 테스트를 해보자는데요

​언젠가는 신을 받게 될것이라는데요

​제자 사주라는데요

​신내림 대물림을 안받아서 그렇다는데요

​꼭 제자가 되어야 합니까?

​신내림 증상이라는데요

​업대감을 모시라는데요

​세존단지를 모시라는데요

무속인들의 말장난도 가지가지 입니다​

​-

신끼가 강한 사주를 분석해 보면

뇌신경을 흔들어 대는 원한귀들의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원한귀들은 또다른 귀신을 불러들이게 됩니다

​툭하면 조상이니,동자니,선녀니 운운 하면서도

​누구의 영혼인지를 정확하게 알려주지 못하면서

​공줄이네, 칠성줄이네, 많이 빌어야 하네,

등등의 근거없는 말장난에 현혹되면 곤란 하답니다

-

무속인들이 말하는 공줄이란

빌고 살던 조상이 있었다는 얘기이기는 한데요

이 모두가 근거없는 협잡성 말장난이구요

사주를 분석해 보면 조상도, 동자도, 선녀도,

​일간을 도와주는 쪽과, 해치는 쪽까지도 구분이 됩니다만

분명한 것은 일간을 해치는 쪽의 원한귀만 골라내서,

천도를 해드리게 되면, 신끼(귀기)는 사라지게 된답니다.

그러면 무속인들에게 듣던 말장난도 사라지게 될것입니다

-

-

<기도를 해야 할까요?>

기도를 많이 하면 누가 원하는 것을 주던가요?

누군가가 원하는 것을 준다면 기도가 참 좋은 것이겠지요?

그렇다면 기도를 많이 하는것이 좋겠군요

그러면 남에게 기도를 하라고 권할 필요가 있나요?

자신이 기도를 많이많이 해서 원하는 것을 듬뿍 받아야지요

기도란 오히려 인간의 나약하고 간절한 마음을 이용해서

삿된 마음, 삿된 욕심을 부추기는것 뿐이라고 봅니다

-

무속인이 기도를 많이 하라고 합니다

무속인이 굿을 하면 좋아진다고 합니다

기도를 요구하는 무속인이 신이라도 되는 것일까요?

무엇을 위해 기도하고, 어떻게 좋아지던가요?

-

두꺼운 성경책과 찬송가는 예수님이 쓰신 것일까요?

수많은 경전들은 부처님이 쓰신 것일까요?

성경 아무리 읽고 주님을 찿는다 해도 달라지는 것이 없어요

108배 아무리 하고 부처님을 찿더라도 달라지는 것이 없어요

기도 많이해서, 원하는 것을 얻을수 있다는 확신만 있다면,

목사님들이나 스님등 종교인들은, 자신들부터 먼저

기도를 해서 얻으려고 하지, 남에게 시키지도 않을 겁니다

-

목사님 앞에서나, 또는 부처님 앞에서는 ​기도를 하고~~~

돌아서서 딴짓하고, 속이고, 삿된짓 하면 오히려.....

그럴만한 시간이 있으면, 마음을 더 다잡고

일에 더 충실하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언제부터 종교를 생활의 방편으로 삼게 되었는지.....?

종교란 그져 마음을 수행하는곳 아니었던가요?

종교란 오로지 자신의 마음을 선하게 고쳐잡는

수행처일 뿐이라고 생각해 본적은 없나요?

개인의 욕심과 사욕을 채우기 위해서

종교를 가지거나 기도를 한다면,

이미 이것은 종교도 기도도 아니라고 봐야할것 같군요

-

오행사 혜명스님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어린이 영혼이라는 뜻으로 그냥 살어

"공줄이 세다." 라는 표현이 있는데

"공줄이 세다." 라는 표현이 있는데.., 도대체 어떤 의미 인가요...???? ※ 채택율 낮지만 원하는 답변일 경우 바로 채택가능..!!! 공줄은 자식이 잘 되게 하려고 부모님이 빌었거나...

공줄이 세다 뜻?

공줄이 세다고 하시고 저질체력에 신기가 많다고 하시는데 그렇다고 무당쪽 길은 아니라고 하시는데, 절에 자주가서 기도하고 쌀이나 공양하고 하면 괜찮아질까요? <공줄이...

공줄이 세다?

며칠전 집으로 돌아오던 길, 웬 여자분이 저더러 공줄이 세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절에서 기도도 많이 하고 그래야된다고, 아마도 집에서 누가 절에 기도하러 많이 다니지...

공줄이 세다는말에 혹하여 30만원을 주고...

... 갑자기 공줄이 세다 칠성제를 지내야 한다고 했습니다 솔직히 저번에도 한번 이런사람들한테 걸렸는데 그때는 77만원을 내고 제를 지내라고해서 걍 무시했거든요 그런데...

칠성줄(공줄)이 세다는데 이게 뭔가요?

... 점집에서가 보면 칠성줄이 세다 공줄이 세다 또는 칠성 바람이 분다 산 바람이 분다... 합니다 공줄을 풀어 줘야 한다는 말이 그런 입니다 칠성 공 줄을 푼다고 해서 칠성...

공줄이 세다고 하여 보살님께 이름을

공줄이 세다고 하여 보살님께 이름을 팔고 굿을 했습니다. 공줄 내지 칠성줄이 센 사람운 명줄이 짧다는 말이 있던데 사실인가요....??짧다는게 보통 어느정도를 말하는 건가요??...

사주를 보고싶습니다!

... 공줄이 세다하면 부담들을 가지는데 절대 그런 사항 아닙니다. 혼자보다는 절대 나를 해롭게 하지 않는 존재가 도와준다면 그만큼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제대로...

사주에 줄이쎄다

... 줄이 세다는 말은 명리의 사주보다 무속에서 나오는 말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부모나 조상이 공을 들인 공줄이 세다고 하거나 신가물의 줄이 세다... 라는 표현들을 씁니다.

광고글 말고요. 정말 제대로 한번만...

... 공줄이 세다! 기도정성 올리던 집안이네......!! 하여, 우여 곡절이 많이 발생하는 사주라 판단 됩니다. 결혼을 빨리 해야겠는데요. 그럼 한결 편해 질텐데. 신유일주 ; 이별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