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가 너무 자주 눌리네요… 방 구조가 잘못된걸까요?

가위가 너무 자주 눌리네요… 방 구조가 잘못된걸까요?

작성일 2023.12.04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전에 있던 집에서는 21살 이후로 안눌렸는데, 이번 여름에 이 집 이사오면서 가위가 넘 자주 눌려서 너무 피곤합니가… 이게 지금 제 방 구조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나침반으로 누울때 머리가 어느방향을 향하고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머리가 북쪽과 화장실을 향하지 않게 침대를 배치하셔야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귀신을 믿지 않는 기독교인들은 가위눌림, 빙의 같은 병에 걸리지 않는데 귀신을 믿는 불자들은 왜 이런 병에 많이들 걸릴까요? 방의 가구나 위치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다만 머리를 동쪽으로 두면 해가 뜨는 것을 빨리 감지하니 잠을 일찍 깰 수 있겠죠.

보살, 부처, 귀신이 초능력을 가진 신적 존재라는 잠재의식 때문에 절간에 가면 신비감이 들고, 뭔가 짓눌린다는 느낌을 받고, 빙의에 걸리기도 하지요.

불교와 귀신을 믿는 사람들이 '빙의'라는 병에 잘 걸린다고 하는데, 하느님을 믿고 귀신을 부정하는 그리스도교를 믿는 이들에겐 빙의라는 병 자체가 아예 없습니다. 만약 귀신이 존재한다면 당연히 그리스도교 신자들도 절간에 가면 억눌린다는 느낌을 받고, 빙의에 걸려야 하지 않습니까?

결국 억눌리는 느낌을 받거나 빙의에 걸린다는 것은 귀신의 존재를 믿으니, 그 믿음에서 "내가 귀신에게 씐 것 같다."라고 실제로 믿게 되어, 굿도 하고, 이름도 팔고, 천도재 등등 온갖 미신적 행위에 돈을 꼬라박고 있는 것이죠.

그러나 석가모니는 죽은 영혼이 심판을 받아 윤회하거나 지옥에 가거나 귀신이 된다는 '중음신'을 부정했습니다. 중음신은 중국 미신으로 한반도에 불교가 들어오면서 함께 들어온 것으로, 중들도 중음신을 믿고 49재, 천도재, 위령제, 염불, 불공, 사주팔자, 부적을 팔고 있는 것이죠.

[석가모니 내세, 윤회, 중음신 부정]

[세존] "수행승들이여, 고귀한 제자들은 이 연기과 연생의 사실을 있는 그대로 올바른 지혜로 잘 관찰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나는 전생에 있었는지, 나는 전생에 없었는지, 나는 전생에 무엇으로 있었는지, 나는 전생에 어떻게 있었는지, 나는 전생에 무엇으로 있다가 무엇이 되었는지' 숙세로 거슬러 올라가거나

'나는 내세에 있을지, 나는 내세에 없을지, 나는 내세에 무엇으로 있을지, 나는 내세에 어떻게 있을지, 나는 내세에 무엇으로 있다가 무엇이 될 것인지' 내세로 달려가거나

'나는 현세에 있는지, 나는 현세에 없는 지, 나는 현세에 무엇으로 있는지, 나는 현세에 어떻게 있는지, 나는 현세에 무엇으로 있다가 무엇이 되는지' 현세에 의혹을 갖게 되거나 하는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수행승들이여, 고귀한 제자는 있는 그대로 이 연기와 연생의 사실을 있는 그대로 올바른 지혜로 잘 관찰하기 때문이다.”

출처: 썅윳따니까야 12:20 조건의 경

따라서 중이나 무당이나 귀신을 팔아먹고 사는 것은 똑같지 않습니까?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방구조 때문이라기 보다는

그집에 귀신이 있을수 있고,

질문자가 영귀에 예민하여 그럴수도 잇습니다.

귀신은 , 영귀에 에민한 사람에게 달려 듬니다.

신내림과 빙의(신내림과 귀신이 붙은 빙의는 구분되어야 함)

신내림 ~천상에서 깨달음을 얻기 위해 수도중이던 천인이, "자신의 능력으로 인간에게 여러 도움을 주겠다",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인간으로부터 받들음을 받겠다"등의 생각을 가지는 순간, 인연이 있는 자에게 신내림을 요구하여 무당의 신이 됨(신가물). 신내림을 받지 않으려면, 불법에 귀의하거나, 평소 마음을 정갈히하고, 수도정진하며 기도와 주문,염불,불경독송등을 열심히 하여야 함.

빙의 ~무주고혼(의지할곳없이 떠도는 배고픈 영혼),스스로 목숨끊은 귀신(죽으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여, 목숨을 끊게 되면, 그 속마음은 이승에 대한 원한이 깊어, 그런 것이므로, 이승에 원한이 있는 일종의 원한령이다), 원혼귀, 집착령(이승에 미련을 가진 영혼), 조상령(아무런 깨달음이나 능력도 없이 자손을 도우겠다는 일념으로 저승가기를 거부하고, 자손에 집착을 가지고 있는 영혼)등이 천도재 "천도" 또는 "퇴치" 대상이다.

이들중에서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와 살면서, 사람의 마음을 마음대로 조정하는 것을 빙의라 말하는데, 이들은 방언을 하거나, 조상이라고 속이거나, 스스로를 신이라 말하는 등, 자신을 받들고 배고픔을 면하고 대접을 받기 위해, 온갖 거짓말로 사람을 희롱한다. 방치하면 조현병이 된다. 이들도 천도재의 대상이지만 강한 집착력을 보이므로, 대부분 원력있는 스님이나, 법사, 무속인에 의한 "퇴치의 대상"이다. 이미 빙의가 있는 사람은, 강한 저항이 있어, 주문,진언, 염불보다, 퇴치가 우선입니다. 이들을 퇴치한 후, 재 접근을 막기위하여 주문, 진언, 염불등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무속인 ~신을 받아 일을 하는 무속인은, 부속적으로 신점을 보기도 하지만, 이승에 떠도는 무주고혼, 집착령, 원한령등과, 이러한 집착령, 원한령 등에 빙의 된자를, 신의 힘으로 퇴치하거나, 저승으로의 천도하는 일이 주된 일입니다. 또한, 이러한 집착령, 원한령등은 스스로 저승에 갈수 있는 방법을 알지 못하므로, 자손에게 고통을 주어, 자손이 스스로 사찰 스님, 시중의 법사, 무속인을 찾아 상의하도록 하여, 자신을 천도해 줄때까지 계속 고통을 주며, 천도를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천도의 일은, 중생을 도운다는 보살행의 일종이므로, 스스로를 보살님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卍 (만) ~절을 뜻하는 "卍 (만)"자는 전법의 수례바퀴인 법륜을 의미하며, 불교와 사찰을 상징하는 대표문양이다. "卍" (만)자는 그 끝이 좌측으로 꺽여, 시계방향으로, 즉 우측으로 돌게 되는 모습이다. 한편 히틀러 문양은 반대로 꺽여,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게 되는 모습으로 되어 있다. 무속에서 "卍 (만)" 를 사용하는것은 사찰과는 아무 상관이 없지만, 무속이 모시는 "신"이 부처님법에 의지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임.

무속인 사주 ~명리학에서, 무속인 사주라고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신가물, 신줄). 명리학에서, 무속인 사주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다만, 명리학의 풀이나 해석에서, 여러 주장이 있지만, 대개 무속인 사주라고 말하는 사주는,

사주에 ""(정신세계를 의미)와 ""(신경계통을 의미)이 2개이상있고, 그 화와 목이 신강하여야 하며,②식상이 2개이상(식상은 각, 신의 의식과 자신의 의식을 의미)이 있으며, 그 식상도 신강하여야 하며, 천간에 (庚 ),(辛)이 있거나, 지지에 (申)이 있는데(지장간 포함), 일간(천간합 또는 삼합,육합등 지합)을 이루고,자신을 의미하는 일간 신강하고, 화개살(사묘지의 반합)이나 귀문관살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위와같은 ①,②,③,④의 조건을 갖추고, 정신세계인 "",""이 신강하여, 신의 기운을 잘타는 사람이 있으면, 이런 사람을 "신가물(신줄)"이라 말하며,"신의 제자의 길"을 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모든 사람이 "신의 제자의 길"을 가야만 한다는 것은 전혀 아니라는 말입니다. 이런 신의 기운을 잘타는 신가물인 사람이라도, 불법에 귀의하거나, 평소 마음을 정갈히 하고, 수도정진하며, 기도,염불,독경을 열심히 하면, 충분히 일반인으로 살수 있다고 말합니다

무속인 조건에서, 일간이 신약하거나, 식상이 부족하는 등, 한,두가지가 부족하지만, 신의 기운을 잘타는 사람을 "조상가물(조상줄)"이라 말하기도 합니다. 이런 조상가물인 사람은 조상의 "'이 과중하여, 조상의 해원(조상의 원한을 풀어줌)이 필요하므로, 자손을 대표하여, 조상의 업을 풀어주고 천도해야 하고, 조상을 잘받들고 살아야 하는 업을 지니고 태어났으며, 그래야 조상의 을 입고 살아갈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이 조상의 해원없이 살게 되면, 운에서, 원진살이나, 편관(칠살)이 오면, 몸이 아프는 등, 온갖 마음고생을 심하게 받게 된다고 합니다.

근데, 조상가물인 사람이, "신의 제자의 길"을 간다는신가물로 착각하여, 신을 받게 되면, 아무런 신의 말을 듣지 못하여 "점사"가 나오지 않는 낭패를 당한다는 것입니다.

원진 (싸우지 않고 상대방을 원망하고, 미워하는 마음/ 상대방과의 궁합이나 인간관계)~

"자"기준으로, (자/오)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쥐)와 (양)

"축"기준으로, (축/미)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소)와 (말)

"인"기준으로, (인/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 (호랑이)와(닭)

"묘"기준으로, (묘/유)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 (토끼)와 (원숭이)

"진"기준으로, (진/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 (용)과 (돼지)

"사"기준으로, (사/해)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 (뱀)과 (개)

즉, 원진 ~ "자미"/ "축오"/ "인유"/ "묘신"/ "진해"/ "사술"입니다.

이것은, 서로 충이 되면, 싸우고 어떻게든 해결하는데, 충이 아닌 옆자리로서, 확실히 싸우지도 않고, 마음속으로 상대방에 대한 원망,미움을 간직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귀문은 아래의 귀문관살을 참조(원진은 상대방과 자기 사주로, 상호 인간관계를 파악하는 데 비하여, 귀문은 자기 사주내에서, 영적인 귀문여부를 파악하는 것)

왕지별---- 지지충------원진-------귀문 ----해당 지지의 위치

사왕지 ---자/오(충) → 자/미 → 자/유 ---(자/오)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은 예외)

사왕지 ---묘/유(충) → 묘/신 → 묘/신 ---- (묘/유)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사생지----인/신(충) → 인/유 → 인/미 ----(인/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은 앞자리)

사생지----사/해(충) → 사/술 → 사/술 ----​(사/해)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사묘지----진/술(충) → 진/해 → 진/해 ----(진/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도 마찬가지)

사묘지----축/미(충) → 축/오 → 축/오 ----(축/미)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귀문관살 ~ "자유"/"축오"/"인미"/"묘신"/"진해"/"사술"입니다

귀신이 들락거린다는 귀문인데, 지지중에서, 연지를 제외하고, 일지를 중심으로, 일지+월지 또는 일지+시지와 같이, 귀문이 연달아 붙어있을때를 말함. 귀문이 있는 사람에게, 귀신이 "빛의 형상"으로 보이면, 신 또는 조상신을 의미하고, 이런 경우는 신의 힘으로 통찰력과 직관력이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귀신이 "그림자형"으로 보이면, 잡귀나 원한귀등인데, 이런 귀문이 있는 사람은 잡귀에 빙의되기 쉬우므로, 평소에 불경과 염불을 꾸준히 하여 귀신의 접근을 막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기 사주를 쉽게 뽑는 방법이, 아래 블로그 내에 명기되어 있습니다)

→ 역학의 더자세한 것은 아래의 브로그 카타고리 글 중 "사주 사주팔자 풍수지리"참조.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블로그 참조

불교사찰과 불교기도문, 부처와 보살의 모습(천수경기도문: 신묘장구대다라니경)~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andsing/221955604245

가위가 너무 자주 눌리네요… 방 구조가...

전에 있던 집에서는 21살 이후로 안눌렸는데, 이번 여름에 이 집 이사오면서 가위가자주 눌려서 너무 피곤합니가… 이게 지금 제 방 구조입니다… 방구조 때문이라기 보다는...

침대방향 풍수지리 내공 100

제가 얼마전에 방을 바꾸고 가위에 종종눌리네요.. 보통 가위에 몇년에 한 번씩 눌리는데 요즘따라 자주 눌립니다...... 올릴태니 구조보시고 답변해주세요 ! 내공100...

가위눌림에 대해서 왜 이런걸까요?

... 전에도 가위자주 눌렸는데 눌리면 그냥 평범하게 온... 오랜만에 가위 눌리네'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는 찰나에... 거짓말처럼 가위가 눌려집니다 진짜 너무 오랜만에...

잘못된예절

중1도덕에서 예절배우자나용 우리주변에서 잘못된 예절의 사례좀 중간정도로 긴 잘못된... 있어 가위 '禮書의 宗'이라 할 것입니다. 아직까지 국역(國譯) 간행이 안되어...

귀신보는사람

... 집구조가 특이한게 안방문이 대문 4짝?정도였는데... 들었고 가위자주걸렸어요 제집안이 친아빠가... 저희엄마도 친아빠와 잘못된결혼생활로인해 점을...

치와와 대소변 훈련이요....

... 아니면 제가 이렇게 훈련을 해주는 방법이 잘못된걸까... 목욕 - 최소 한 달에 한번은 시켜야 하며 너무 자주... 월경과 구조의 차이는 크다. [발정기 주의사항] - 가능하면...

재질문입니다 ㅎ_ㅎ [평가]

... 조그만 회색 돌멩이가 마침내 삐긋하면서 잘못된 각도로... 있으면 자주 위축되는 느낌을 받기도 했다. 우리 둘 다... 어쨌든 나 혼자 이 강의실 학생이라서-수준이 너무나도...

풍수지리 도와주세요!

이사오고나서 가위너무 자주눌리네요 ㅠㅠ 침대방향이 잘못된건가 싶어서 여쭤보려구요 도와주세요 ㅠㅠ p.s 옷걸이로 수맥테스트랑 어플로 다해봤는데.. 원룸전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