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나 동물들이 죽고 환생하면

벌레나 동물들이 죽고 환생하면

작성일 2023.08.16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궁금한게있는데
(전생,환생이있다는 가정하에)

벌레,식물,동물은 죽으면 똑같이 벌레나 식물이나 동물로 태어날까요? 인간으로태어날까요?

또 인간이 죽어서 식물로 환생하거나 벌레로 환생하는 경우도있나요?

그렇다고치먄 인간에서 인간으로 환생하는 확률이 너무 희박한것같아서요..ㄷㄷ (당장 모기,장구벌레,개구리알,바퀴벌레,개미등등 인간보다 많은 수의 벌레나 새끼들이 태어나는데 ㄷㄷ )

그렇게 따지면 죽고나서 내가 바퀴벌레가될수잇고 장구벌레가될수있고 개미가될수있는데 인간으로 태어난 지금을 만끽해야하나 ㄷ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전생체험같은거 보시면 사람마다 전생이 다르죠 누구는 사람 누구는 동물도 태어날수도 있는거고 전생이 세포인 사람들도 있죠 저의 생각으로는 완전 랜덤이라 생각해요 사람,동물,식물,곤충 등 모두 똑같은 확율로 완전 랜덤이라 생각해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불전에 의하면 동식물뿐만 아니라 흙, 모래, 바위, 철, 금, 은 등등의 무생물도 윤회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인간이 벌레로 태어나는 것도 감사할 일이죠. 무생물로 태어나는 것에 비하면요.

근데 무생물도 윤회를 한다는데, 쟤들의 선업은 뭐고 악업은 뭘까요?

무생물이 어떻게 선업을 쌓고 악업을 쌓을 수 있는 거죠?

불교, 개신교, 천주교 비판서 <감추고 싶은 진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사람으로 태어날 수도 있고, 벌레나 다른 동물로 태어날 수도 있습니다.

자기의 업보로 벌레로 태어난 것이므로 업보를 다하면 인간으로 태어날 것입니다.

질문자님은 사람이므로 전생이나 전전생에서 비교적 선하게 사셨던 것 같습니다.

지금 쌓는 업에 따라 그 업보를 받는 것이므로

기왕 인간으로 태어났으니 선하고 바르게 살아서 다음 생에도 인간이나 또는 천상에 태어나도록 하고,

더 좋은 것은 깨달음을 이루어 윤회로부터 벗어나는 것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고차원적 영적레벨이 환생할 '몸'을 찾지 못하면

수백년, 아닌 수천년까지 시간을 뛰어넘습니다.

불경에 이런 말이 있죠. 세상이 닫히고 세상이 열리기까지 기다린다 라고.

그리고, 영혼이 되면 '다른 존재'가 됩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만 되다면 얼마든지 깔 수가 있죠.

님이 신경쓰는 것은 그냥 '하드웨어' 일 뿐이고 그런 '사고'죠.

인간이 벌레나 미물로 환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은

구한말에 생겨난 '원불교' 경전에도 제시되고 있죠.

'환생'에 대한 현실적이고 과학적인 설명은

좀 웃기지만, 넷플릭스에 있는 한국SF '정이'가 가장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그저 '기억'을 '나'라고 하는지도 모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벌레가 인간정도의

지혜를 가졌다면, 인간으로 가능하겠지만,

그럴 가능성이 없지요?

인간이 벌레 정도의 지혜를 가진다면,

차후 벌레가 되겠지요?

질문자가

벌레 정도의 머리가 되었는가?

윤회 ~오온을 통한 생각과 느낌은 나의 본체가 아니고, 그 생각과 느낌을 감지하는 그것, 그 자체가 나의 본체이다. 나의 오온이 소멸해도(육신의 소멸, 죽음), 나의 본체는 그대로 존재하게 된다. 이것이 저승이다. 혹시, 나의 본체가 미망으로, 이승에 미련과 집착과 원한등을 가지며, 이승에 간섭하려 하고, 이승에 머룰려고 집착하는 영혼이, 집착령, 원혼령등의 귀신이다.(죽으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여, 목숨을 끊게 되면, 그 속마음은 이승에 대한 원한이 깊어, 그런 것이므로, 이승에 원한이 있는 일종의 원한령이다). 이들이 천도재의 대상입니다.

이들중 산사람의 몸에 들어와, 그 사람의 마음을 지배하고, 방언도 하는 것을 빙의라 말하는데, 이러한 빙의한 귀신은 강한 집착력을 보이므로, 천도보다는 원력있는 스님,법사,무속인에 의한 퇴치의 대상일 뿐입니다.한편, 이승에 대한 원한과 집착을 버리고, 다음생을 기다리며 살게 되는 곳을 저승이라 하며, 이런 저승의 삶에서 업의 소멸을 위하여, 인연법으로 다시 이승에 오게 되는 자연현상을 윤회라 말함.

[인연법으로, 저승에서 이승으로 올 때, 과거의 모든 기억은 무의식(제8식 "아뢰아식")에 저장됨과 동시에, 모든 기억은 잊어버리게 되며, 새로 받은 오온(육신)에 의한, 과거의 업을 소멸시키는 방향으로 살아가는 것이 바로 이승의 삶(역학에서는 이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사주"라 하고 있음)] 사주에 대하여 궁금하면 맨아래 블로그 게시판 여러 카탈로그 글중에서 사주 사주팔자 풍수지리 참조

윤회아뢰아식 ~인간은 "안,이,비,설,신,의"라는 6가지 감각기관(눈,귀,코,혀,몸,의식)이 있는데, 6번째의 "의식"을 흔히 마음이라 부름니다. 이 제6 "의식"을, 불교에서는 다시 세분하여, 제7식을 "마나스식", 제8식을 "아뢰야식"이라 말 합니다. 현대심리학적 관점에서는, 제6식을 "의식"의 세계라 하고, 제7식과 제8식을 "무의식"의 세계라 분류하기도 합니다. 불교에서는 제8식인 "아뢰야식"을, 마음의 가장 근원적인 무의식의 종자 라 말합니다. 이것이 유식사상 입니다. (마음의 근원~ 유식사상).

즉, 이 아뢰야식은, 자신의 모든 행위를 선과 악을 분별없이 포용하고 접수하여, 선업이나 악업이 되므로, 우리마음의 가장 근원적인 무의식의 종자이며, 업의 종자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평소 자신의 행위에서, 악업을 멀리하고, 항상 선업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자신의 모든 행위가, 무의식적으로, 자동적으로, 자신의 마음에 새겨진다는 자연적 원리를 이용한 수사가 바로, 최면수사입니다.

자연적 원리인, 근원적인 무의식의 종자인 아뢰아식은, 누가 가르쳐 준적이 없음에도, 동물들이 태어나면서 젖을 찾는 행위나, 좋으면 꼬리를 흔드는 행위도, 대대로 훈습된, 무의식인 아뢰아식 작용이 아닐까요? 만약, 생명이 DNA유전자로 프로그램된, 단순한 물질만의 모음이라면, 그 물질에 무의식은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즉, "모든 생명에는 대대로 훈습된 무의식이 존재한다는 사실". 이것이 윤회의 증명이 아닐까요?

우주와 별 ~우주에는 1천억개의 은하가 있고, 각 은하마다 약1천억개의 별이 있다고 합니다. 지구가 속하는 은하의 1천억개의 별중의 하나가 태양이며 그 태양의 혹성이 바로 지구입니다. 지구와 가장 가까운 별은 눈으로 보이지 않는 "센타우리 프록시"라는 별로, 빛의 속도로 4.24년(4.24광년)이 걸리곳에 있으며, 눈으로 보이는 "센타우리 알파A와B"라는 별은 빛의 속도로 4.37년(4.37광년)이 걸리는 거리에 있다고 합니다. 윤회는, 이러한 지구뿐만 아니라, 우주의 항하사 모래알만큼 많은 세계, 삼천 대천세계의 자연현상입니다.

삼천대천세계 ~ 한 부처님이 계시는 세계를 1세계라 말하는 데, 이런 1세계가 1천개가 모인 것을 소천세계라 말한다. 이런 소천세계가 1천개 모인것을 중천세계라 말하고, 중천세계가 1천개 모인것을 대천세계라 말한다. 즉, 대천 세계는 10억개의 부처님세계이다. 이런 10억개의 부처님세계인 대천세계가 3천개가 있으니, 3조개의 우주세계를 이르는 말이 된다. 이것은 바닷가의 모래알처럼 셀수도 없이 많은, 무한한 우주세계를 비유적으로 말하는 것으로, 그 무한한 우주세계가 모두 불국토라는 의미의 말입니다.

사바세계 ~불경에서, 우주에는 수도없이 많은 불국토가 있다고 말합니다. 즉, 지구에만 인간과같은 고등 생명체가 살고있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수미산을 중심으로, 동쪽에 "동승신주",남쪽에 "남섬부주", 서쪽에 "서우화주", 북쪽에 "북구로주"가 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불교에서는 지구전체가 속하는 세계를 "남섬부주", "염부제", "사바세계"등으로 부름니다.

수미산~광대한 우주를 표현하는 불교적 우주관에 기인한, 특정 우주의 중심에 있다는 상상의 산을 말한다. 즉, 수미산은 특정 우주에 있어서의 그 중심을 의미하는 상상의 산이다.

그 사람의 생각이 저급하여, 오직 동물적 생각뿐인, 식욕, 음욕, 수면욕만을 가지면서, 자신의 동물적 생각을 고치지 않으면, 차후, 동물로 환생할수 있습니다. 일반적 사람은, 식욕, 음욕, 수면욕 외에~~~재물욕과 명예욕을 가지므로, 대부분 인간으로 환생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블로그 참조

불교사찰과 불교기도문 불교의 진언 부처와 보살의 모습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andsing/221955604245

벌레나 동물들이 죽고 환생하면

... 또 인간이 죽어서 식물로 환생하거나 벌레환생하는... 따지면 죽고나서 내가 바퀴벌레가될수잇고... 없음에도, 동물들이 태어나면서 젖을 찾는 행위나, 좋으면 꼬리를...

만약에 환생이 있다면

끝도 없이 계속 죽고 다시 태어나고 환생을 반복할까요?... 그 서쪽의 열매는 바다 벌레가 먹는 것이며, 그 북쪽의... 온갖 동물들이 살고 있다는 것을 믿고, 기체로 된 태양이...

애니 추천

... 귀여운 동물들로 인해 완전히 맛이 가서 오로지... 쳐도 죽고 실수로 부딪쳐도 죽고 넘어져도 죽고 재채기를... 번 환생을 시켜주게 되었는데 소원을 들어주겠다는 말에...

지금 개고기 먹는거

... 맞고 죽고 말지 돼지는 안된다는 골수파들의 등쌀에... 힘들게 성체까지 길러도 저 동물들이 잊을만 하면... 불교에서는 환생의 단계 중 사람 직전의 단계가 바로 개라고 한다....

죽기전과 죽음 그리고 그 후의 세계..

... 다시 환생한다고 한다면 그 시기가 인류가 처음 있던... 모르고 죽고싶진 않아요.. 죽고나서 정말 혼이라는게... 인간이나. .기타 동물들의 영혼의 존재에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불교에 대해서 몇 가지 더 질문을...

... 모든 부처를 비롯해서 인간과 동물들은 물론 이 땅에... 석가모니불께서 경에서 설하시기를 "중생들이 죽고 난... 습생, 환생)의 원리로 태어나는 가?) 극락세계로 가는 것인가?...

판타지소설 목록중 재밌는것 추천좀

... zip 투명벌레(완).zip 투신(완).zip 투왕.zip 투혼지로1-10(완).zip 트윈 스피어 01~06권 (완결)디카&스캔.zip 특공무림(完).zip 특급살수1 - 6권[완결]스캔.zip - ㅍ 파계 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