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이라는 업보

"자식"이라는 업보

작성일 2023.04.11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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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X폭X을 저지르시는 아버지는 저에게




세상에 남겨진 자식이라는 업보 때문이라며

저에게도 세월은 공정하게 다가온다고 하셨습니다.

왜 그런 말씀을 하셨을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자식은 업보가 아니라 상급입니다

아버지가 잘못 아신거죠

시간은 공정합니다 부자나 빈자나 매일 24시간이 주어지고 누구나 80여년의 세월이 지나면 죽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공정한 심판자로서 그가 사는 동안 행한대로 갚아주신다고 하셨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그릇된 생각이고 잘못된 말임.

너도 나중에 자식을 낳고 마음대로 폭력을 행사할 수 있다는 말로 들림.

부모는 자식을 자비로서 가르치고 자식은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바른 부자관계임.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자식은 자기에게

짊어진 부담이며, 짐이라는 뜻입니다.

마찬가지로

질문자도 자식을 키워 보면,

그게 얼마나 부담스러운 일이 라는 것을 알게 된다는 뜻입니다.

유식사상 ( 유식론, 중생심, 마음의 근원) ~인간은 "안,이,비,설,신,의"라는 6가지 감각기관(눈,귀,코,혀,몸,의식)이 있는데, 6번째의 "의식"을 흔히 마음이라 부름니다. 제6 "의식"을 다시 세분하여, 제7식을 "마나스식", 제8식을 "아뢰야식"이라 합니다.

현대심리학적 관점에서는 제6식을 "의식"의 세계 / 제7식과 제8식을 "무의식"의 세계라 분류할수 있습니다. 제8식 "아뢰야식"은 마음의 가장 근원적인 무의식의 종자라는 것입니다(유식사상). 원효스님은 그의 철학적 유식론인 "대승기신론소"에서, 제8"아뢰야식"은 모든 선악을 분별없이 포용하고 있고, 제7"마나스식"은 "나"라는 집착에 의한 교만의 마음이며, 제6 "의식"은 탐진치라는 탐욕의 마음이라는 것입니다.

즉, 모든 선악을 분별없이 포용하고 있는, 이 아뢰야식이 우리마음의 가장 근원적인 무의식의 종자이며 업의 종자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제6식인 탐욕의 마음으로 전개된 것이, 삼라만상의 모습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식론에 의한 불각의 마음을 깨뜨려 나가면, 깨달음의 시각이 전개된다고 합니다. 즉, 탐진치(제6 "의식")라는 탐욕의 마음을 없애고 →"나"라는 집착과 교만(제7 "마나스식")의 마음을 없애면 →무의식의 종자이며, 업의 종자(제8 "아뢰야식")도 서서히 소멸되어, 깨달음의 시각이 전개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제8식인 아뢰야식은 모든 선악을 분별없이 포용하고 접수하는 무의식인데, 자신의 행위는 자동적으로(무의식적으로) 마음에 새겨진다는 자연적 원리를 이용하여 수사하는 기법이, 외국에서도 많이 이용하는 과학적 수사기법인, 바로 최면수사 기법입니다

최면은 아뢰야식에 저장된 기억을 정정하거나, 지우는 방법으로 치료에 이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최면에서 연령역행의 방법으로, 전생을 보는 방법도 있지만, 여러 전생중 어떤 특정 시점을 지정해야하고, 그 시점의 전생기억 또한, 여러번의 윤회를 거듭하는 동안에, 자신의 업이 소멸되어 없어질수도 있으므로, 정확하다 말할수는 없습니다(전생 윤회에 관하여는, 서양 심리학자인 에드가 케이시의 "전생 리딩 카르마 사례들"이 유명하며 이에 관하여는 인터넷 또는 책자참조)

이러한 근원적인 무의식의 종자인 아뢰아식은 누가 가르쳐 준적이 없음에도, 동물들이 태어나면서 젖을 찾는 행위나, 좋으면 꼬리를 흔드는 행위도, 대대로 훈습된, 무의식인 아뢰아식 작용이 아닐까? 생명이 DNA유전자로 프로그램된, 단순한 물질만의 모음이라면, 그 물질에 무의식은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블로그 참조

반야심경 원문과 해석, 유식사상과 공사상에 대해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andsing/221558711173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아버지는 왜 가정폭력을 했을까요?

분명히 이유가 있겠죠.

그 이유가 무슨 이유든 간에 아버지 자신이 가정폭력을 하도록 이미 과거에 조건이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정폭력을 하는 것이죠.

불교에선 이것을 인연, 연기법이라고 합니다.

그 인연, 연기법에 의하면 자신이 하기 싫더라고 이미 그렇게 하도록 조건이 설정되어 있으니 어쩔 수없이 하는 것이죠.

https://blog.naver.com/magpro3/

[석가모니 사기질]

석가모니의 사기행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불전 <구사론> <장아함경 세기경>에는 해가 지구를 돈다는 천동설 주장

☞ 지구가 해를 돌기 때문에 석가모니의 사기질

● 불전 <장아함경 세기경>에는 해와 달이 네모나게 생겼다

☞ 천안을 가진 자들이 해와 달을 보더라도 해와 달은 동그랗게 생겼기 때문에 석가모니의 사기질

● 불전 <구사론> <장아함경> 등에는 수미산을 세 개의 바퀴(륜)가 떠받치고 있다.

☞ 수미산이나 지구를 떠받치는 바퀴가 없기 때문에 석가모니의 사기질

● 불전 <구사론> <장아함경> 등에는 지구보다 큰 네모난 수미산이 지구에 있다.

☞ 지구보다 150배나 더 크고, 네모난 산이 지구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석가모니의 사기질

● 불전 <아비달마구사론> <장아함경> 등에는 산 아래 땅속에는 지옥이 있고, 땅 위에는 사람이 살고, 산 위 정상에는 제석천이 살고, 산 위 하늘에는 천상세계인 불국토가 있는, 사후세계인 수미산이 지구에 있다.

☞ 지구보다 150배나 더 크고, 지구에서 달까지 37번을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높이의 네모난 산이 지구에 없기 때문에 불교의 사후세계는 석가모니의 사기질

● 불전 <사문과경>에는 해탈하여 보살이나 부처가 되면 초능력을 가진다.

☞ 인간의 육체는 물질로, 아무리 깨달았다 하더라도 물리학 법칙을 초월하여 초능력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석가모니의 사기질

● 불전 <아함경>에는 고통과 괴로움에서 벗어나 해탈할 수 있다.

☞ 석가모니 자신도 고통과 괴로움 속에 식중독으로 죽었기 때문에 석가모니의 사기질(대반열반경)

● 불전 <아함경>에는 윤회한다.

☞ 윤회는 논리적으로 틀렸음. 해탈하여 극락에 가는 존재는 윤회를 하지 않으므로 윤회를 하는 존재는 갈수록 작아져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생물체의 수가 점점 작아지다가 언젠가는 단 하나도 없어야 함. 결국 윤회는 모든 동식물 멸종한다는 것. 그러나 공룡과 같이 개체의 멸종이 있어서는 안 됨. 왜냐하면 다른 개체가 업보에 의해 공룡으로 다시 태어나야 하는데 태어나지 못했으니까 석가모니의 사기질

[석가모니 지구보다 더 큰 네모난 수미산 주장]

석가모니는 <불설장아함경 세기경 삼재품> <장아암경 염부제주품> 등에서 "수미산의 높이가 수천만 km, 가로와 세로가 각각 수백만 km인 사각형 산이 지구에 있다"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지구에서 달까지 37번을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높이와, 지구 직경보다 150배나 더 크고 네모난 산은 지구에 존재하지 않으며, 우주에서 지구를 들여다봐도 그런 수미산은 보이지 않습니다.

※ 60만 8천 유순 = 608,000유순*60리/유순*0.39km/리 = 14,227,200km

※ 8만 4천 유순 = 84,000유순*60리/유순*0.39km/리 = 1,965,600km

※ 지구에서 달까지 거리 : 383,000km

※ 지구 직경: 12,756km

석가모니는 자신이 태어난 네팔 지역을 벗어난 적이 없었으니, 지구가 얼마나 큰지, 바다가 얼마나 깊은지, 성층권까지의 높이가 얼마가 되는지를 몰랐을 것입니다. 히말라야산맥의 큰 산을 보고 수미산이란 것을 상상했다고 할 수밖엔 없는데, 그 허풍이 너무 과도하여 지구보다 더 큰 산이 있다고 주장한 것입니다.

만약 석가모니가 우주 만물의 이치를 깨달은 부처이거나 혹은 신이라면, 멍청해도 이렇게 멍청한 부처나 신은 없을 것이고, 석가모니가 얘기하는 사후세계와 우주는 그의 망상이자 사기질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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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인연으로 수미산이 있는가? 어지러운 바람이 일어나 이 물거품을 불어 수미산을 만든다. 이 산의 높이는 60만 8천 유순이고 가로와 세로가 각각 8만 4천 유순이며, 금ㆍ은ㆍ유리ㆍ수정 네 가지 보배로 이루어졌다​. 무슨 인연으로 네 아수륜의 천궁이 있는가? 그 뒤에 어지러운 바람이 큰 물거품을 불어 수미산 사면에 큰 궁전을 세운다. 이 궁전의 가로와 세로는 각각 8만 유순이며, 저절로 7보의 궁전으로 변화한다. 또 무슨 인연으로 사천왕의 궁전이 생기는가? 그 뒤에 어지러운 바람이 큰 바다의 물거품을 불어 수미산 중턱 4만 2천 유순쯤 되는 곳에 저절로 7보 궁전을 변화로 만든다. 그러므로 사천왕의 궁전이라고 한다. 무슨 인연으로 도리천의 궁전이 생기는가? 그 뒤에 어지러운 바람이 큰 물거품을 불어 수미산 위에 저절로 7보의 궁전을 변화로 만든다.

以何因緣有須彌山?有亂風起,吹此水沫造須彌山,高六十萬八千由旬,縱廣八萬四千由旬,四寶所成,金、銀、水精、琉璃。以何因緣有四阿須倫宮殿?其後亂風吹大海水吹大水沫,於須彌山四面起大宮殿,縱廣各八萬由旬,自然變成七寶宮殿。復何因緣有四天王宮殿?其後亂風吹大海水沫,於須彌山半四萬二千由旬,自然變成七寶宮殿,以是故名爲四天王宮殿。以何因緣,有忉利天宮殿?其後亂風吹大水沫,於須彌山上自然變成七寶宮殿。​

출처: 불설장아함경(佛說長阿含經) 세기경 삼재품

"한 일월이 4천하를 두루 다니면서 광명을 비추는 바 이와 같은 천 세계가 있다."

"그 산은 꼿꼿이 올라 굽은 곳이 없다. 그것은 온갖 나무가 나고 나무는 뭇 향기를 내며 향기는 산림에 퍼져 있다. "

출처: 장아함경 염부제주품, 세기경 세본연품, 아비달마구사론

[불교의 인연, 연기법은 사기]

인연과 연기법은 오늘 누군가에게 선업을 했다는 것은, 오늘 그 선업을 하도록 이미 인연이 만들어져 있다는 것으로, 사람이 착해서 그 선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선업을 하는 이유(원인)가 있고, 그 이유는 과거에 이미 조건이 만들어졌으니 그 조건에 따라 오늘 그 선업(결과)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것을 인연, 연기법이라고 하는데 이 세상 모든 것들은 그 결과가 나오는 이유가 반드시 있다는 것으로, 물레방아 쳇바퀴 돌아가듯이 원인과 결과가 계속 무한 반복된다는 것입니다.

즉, 원인=>결과=>원인=>결과 ------------- 원인=>결과와 같이 말이죠.

예를 들어, 자신이 고속도로 1차선으로, 법정 속도를 잘 유지하며 안전운전을 하고 있었는데, 반대편 중앙선 너머에서 추돌사고가 났는데 하필이면 그 사고 차량이 중앙선을 넘어와 자신의 차와 또다시 충돌해서 자신이 죽었다고 칩시다.

즉, 불교의 인연, 연기법에 의하면 자신은 타인에 의해 죽임을 당하는 결과가 나오는 것은 이미, 과거에 상대방 피해자 차량이 건너편으로 달리고 있는 내 차와 부딪쳐 자신이 죽도록 인연이 만들어져 있다는 것이니, 그날, 그 시간에, 그 장소에, 정확하게 그 사고 차량과 충돌하여 자신이 죽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불교의 인연, 연기법에 의하면, 내가 이 세상을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타인에 의해 조종당하고 있으며, 이미 정해진 운명대로 살아간다는 것으로, 자신이 아무리 노력을 하더라도 그 노력은 부질없으니 노력할 필요 없이 모두 머리 밀고 절간으로 들어오든지 아니면 노숙자 생활을 하라는 것입니다.

가난하게 태어난 사람이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면 부자로 살아갈 수 있고, 또 부자로 태어난 사람이 먹고 놀면 노숙자가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어진 조건과 운명이 이미 결정지어져 있으니, 노력할 필요 없이 모두 처먹고 놀아도 부자가 될 넘은 부자가 되고, 판검사가 될 넘은 판검사가 된다는 것이 인연, 연기법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무리 부자로 태어나고 부자가 될 사주팔자라고 하더라도 처먹고 노는 넘은 결코 부자가 될 수 없으며, 판검사가 될 사주팔자라고 하더라도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결코 판검사가 될 수 없으니, 주어진 인연에 의해 운명대로 살아간다는 불교의 인연, 연기법은 개사기인 것입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노력에 의해 얼마든지 자신의 운명이 바뀌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아론과 윤회는 서로 충돌]

석가모니는 <식(지식, 존재, 마음), 업>이 윤회하는 것이 아니라고 했는데, 대승불교에서는 죽으라고 <식, 업>이 윤회한다고 빡빡 우기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리고 윤회, 업은 불교의 사상이 아니라 브라만교(힌두교가 계승)의 사상인데 불교에서 슬쩍 가져온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으로 인해 불교의 사상이 뒤죽박죽 되어 버린 것입니다. 브라만교는 <유아론>을 주장하기 때문에 당연히 식과 업이 윤회한다는 것이 맞습니다. 자신이 이 세상에서 쌓은 선업과 악업에 따라 다음 세상에 어디서, 어떻게 다시 태어난다는 것이 결정된다고 하니까요.

그런데 대승불교는 <무아론>을 주장하는데 <무아>란 나라는 존재는 없다는 것이니 식과 업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존재하지도 않는 식과 업이 어떻게 윤회를 하죠?

그래서 다른 종교의 사상을 베껴오더라도 자신들의 종교 사상과 부합하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따져보고 베껴 와야 하는데, 중생들을 꼬시기에 너무나 좋은 아이템인 윤회를 무작정 차용했더니 불교의 사상이 이것도 아니고 저거도 아닌 개판오분전이 된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승불교는 <무아론>을 폐기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윤회를 포기할 수도 없으니, 별별 희한한 말을 덧붙여 윤회도 인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윤회는 논리적으로도 틀린 사상입니다.

아래는 불교 내부에서도 <무아>와 <윤회>는 서로 상충된 사상으로 인정을 하고 있으며, 대승불교의 윤회를 신랄하게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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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윤회의 부정

(상략)

실상, “사람이 죽고 나서는 어디로 가는가” 하는 문제는 불교의 중심적인 주제는 아니었다. 부처님은 거기에 대해서 요즘 말로 NCND 하셨다.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으셨다는 거다. 그런 것들에 대해서 제자 말룽기야뿟다(만동자)가 부처님께 여쭈었을 때, 부처님은 "쓸데없는 질문” 이라고 그를 꾸짖으셨다. 화살의 비유라고 해서 전유경이라고도 한다. 또 부처님은 다제경(茶諦經)에서 다제 비구가 “식(識)이 있어서 변함없이 유전하고, 윤회한다” 라고 하는 다제비구의 생각이 잘못이라고 다제비구를 꾸짖으셨다, (다제경, T:1, 767a)

3. 잘못된 윤회 이론 (개아적 윤회)

반면에 불교에서 윤회를 주장하는 이론을 두 가지만 들자. 우선 첫째는 경전에는 분명히 윤회 이야기가 나온다는 것이다. 가장 뚜렷한 것으로, 중아함의 앵무경이 있는데 (T1:704b), 앵무마납의 아버지인 도제는 지나친 교만심 때문에 죽어서 흰 개로 태어나서 자기 집 즉 아들 집에서 살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박경준 교수는 이것을 그저 고대의 단순 소박한 영혼관이 불교 경전에 끼어들었을 뿐이라고 본다. 진정한 불교의 교리와는 매우 어긋난다는 것이다. 실제로 불교의 경전에는 단순한 설화나 소박한 민중 신앙이 많이 끼어 들어와 있다.

둘째는 인과업보사상인데, 윤회 문제에 있어서는 쉽지 않은 것이 인과업보사상이다. 왜냐하면 인과업보 사상을 불교에서는 전생과 후생의 윤회로 설명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때문에 일견, 무아사상과 인과업보 사상은 정면적으로 충돌하는 것으로 보인다.

(하략)

4. 연기적 윤회 (부처님의 윤회)

(상략)

그러니 부처님께서 사용하신 윤회 개념을 개아적 윤회와 혼동하면 안 된다. 힌두교가 주장하는 개인, 자아에 대한 집착을 죽어서도 버리지 못하는 그런 저열한 수준의 윤회와 혼동하여서는 안 된다. 그럼에도 지금 한국 불교는 개아적 윤회를 자꾸 강조하여 윤회 장사를 하고 있다. 돈벌이가 문제가 아니라, 입으로는 금강경을 말하면서도 “개아윤회”를 강조하여서 죽어서도 버리지 못하는 개아에 대한 집착을 자꾸 강화시켜 주고, 아상을 강화시켜 준다는 것이 잘못이다.

출처 : 불교닷컴(http://www.bulkyo21.com)

따라서 대승불교는 <무아론>을 폐기하든지 <윤회>를 포기하든지 간에 둘 중 하나는 폐기해야 하지 않나요? 폐기하지 않고 둘 다 가져가려니 골치 아파 죽겠지요?

그래서 남들이 그럽니다. 대승불교 사상은 쓰레기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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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독교신자입니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도합니다.

기독교 예수님 믿으세요.

불교를 믿지 마시고요.

새 성경책 사주고 싶은데

돈 없습니다. 용돈이 생기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타락한 불교 뒤에 꼭꼭 숨어 있는 해골사탄마귀들 엄청 득실득실합니다.

해골사탄마귀들이 완전히 아이큐 무한성이고

복싱 천재예요...ㄷㄷㄷ 유도 천재예요. 또는 이종격투기 천재예요.

잽보다 엄청나게 완전히 무한속도 빨라요. 조심하세요.

위험해서 지옥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싶어서 도와주고 싶어요.

질문자님 불교를 믿는 걸 보니 편안하는 거 보면

사탄마귀의 계략입니다.

내가 기독교신자인데 마음 속 편안해요.

조심하세요.

사랑합니다.

내가 질문자님의 소중한 생명을 존중하고 사랑합니다.

성령충만을 받으세요.

성령님이 질문자님을 엄청 사랑합니다.

"자식"이라는 업보

가X폭X을 저지르시는 아버지는 저에게 세상에 남겨진 자식이라는 업보 때문이라며 저에게도 세월은 공정하게 다가온다고 하셨습니다. 왜 그런 말씀을 하셨을까요? 아버지는 왜...

자신의 업보를 청산하지 않은 채 자식

자신의 업보를 청산하지 않은 채 자식을 낳으면 그 숙제가 고스란히 자식에게... 내 자식은 'OOO의 자식' 이라는 선입견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 같습니다... 같은 잘못을 해도 인정...

업보 하느님신에 관한 문의요

... 하느님신의 자식이기때문에 하느님신의 유전자를... 한자식 표현/아방, 할아방). 불교계에서는, 나반존자를... 그런 하나님을 숭상하는 민족을, 하느님의 한자식 표현인 "한...

업보라는게 언제 쌓이는건가요?

... 절 인근에는 요석공주가 설총을 키웠다는 요석궁지, 조선 태조가 자식들간의 왕권다툼으로 왕위를 물러나, 머물렀다는 행궁터(소요산 초입 우측의 넓은 터)가 있다. 가을...

사람이 나쁜죄를 많이 지어서 업보를...

... 절 인근에는 요석공주가 설총을 키웠다는 요석궁지, 조선 태조가 자식들간의 왕권다툼으로 왕위를 물러나, 머물렀다는 행궁터(소요산 초입 우측의 넓은 터)가 있다. 가을...

'불멸' 이라는 책의 내용중에서....????

... 당연히 자식된 도리로서 업고를 대신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업고를 대신한다라 함은 납득될수 없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보살은 그것이 실현되는 것입니다, 이를 일러서...

불교에서 내려놓는다는 것?

... 처자식을 버리고, 부모의 가슴에 피멍이 들게 하고... 이는 곧 처자식과 부모를 내팽개치고 자신은... 어린 자식을 내팽개치며 가정을 망쳤으니 가족에 대한 미안함과...

안녕하세요 공왕불기도

... 하므로 자식으로 삼기 위하여 다가온 것입니다.... 자신도 안 되고 자식도 안 된다. 사기친 그 돈은 악화(惡貨)... 부모가 자식이 되고 자식이 부모가 되는 생사의 생명론에서...

신점 보고 왔는데 공줄..

... 1촌, 자식과도 1촌, 형제는 2촌, 조부도 2촌, 증조부는 3촌, 숙백부는 3촌이므로 조금씩 복잡할수도 있고요 잠자리를 같이한 애인이 객사를 했다면 무촌(0)이 됩니다 어렵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