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실 수 있는 무속인을 찾습니다.

도와주실 수 있는 무속인을 찾습니다.

작성일 2023.02.27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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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쓰기에 앞서 저의 이야기가 아닌 친구의 이야기임을 밝힙니다. 친구를 도와주고자 자부심 있으신 무속인 분을 찾습니다.
제 친구는 사주가 없는 사람 입니다.
어릴 적 죽을 뻔한 고비를 넘긴 친구이며 사주는 지식인에서 공개 하지 않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있는 친구인데 누구보다도 불행한 친구 입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볼 수 없을 일들을 제 친구가 겪고 있습니다. 귀신한테 시달리는 문제도 있지만 삶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정말 지금까지 살아있는 게 신기하다 싶을 정도 입니다. 삶 적인 문제도 있지만 가위를 눌리는 것도 문제 입니다. 귀신이 보이는 것은 기본이며 가위를 눌리며 상처까지 생깁니다. 온갖 지기는 다 받으며 죽은 친구들까지 꿈에 나와 괴롭힙니다. 문제는 가위에 시달리는 건 살아가면서 벌어지는 일들이 범죄, 자살, 사고, 질병 등 불길한 기운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 입니다.
해결 하고자 전문 의학을 접해보기도 여러 무속인 분 들을 찾아 뵙기도 해보았지만 당연하다는 듯이 아무 효과가 없는 수준이더군요
상상하기도 힘든 흉악한 일들을 해결 해본 경험이 있으신 자부심 가득한 무속인 분을 찾습니다. 심각한 문제인 만큼 진지한 마음으로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와주실 수 있나요 영어로 #저를 도와주실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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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속은 업만 더해질 뿐

답이 없습니다.

원인에 대한

결과를 도출하는

부처님 법에 귀의해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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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그것이 알고 싶다 tv 다시 보기 194회 [1259회]와 205회[1270회]를 보세요

194회는 무당에게 사기당하는 사건이고 205회는 절간 중에게 내림굿 받고 귀신이

붙어서 엄마와 딸이 사망하는 사건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구병시식 구명시식 (천도재의 일종)~

원인을 알수 없는 이유로 아픈 사람, 즉 사람에게 빙의한 귀신이나, 무주고혼(자손이 없고, 의지할 곳이 없어 떠돌고 다니는 배고프고, 외로운 영혼)을 천도하는 의식으로, 귀신에게 음식과 법문을 베풀어, 이승에서의 몸에 베어 있는 집착을 버리게 하여 저승으로 인도하는 의식이다.

이것은 귀신을 다루는 의식이므로, 원력이 있는 사람이 하지 않으면, 오히려 위험해 지거나 효험이 없다고 함. (원력이 있는 스님이나 시중의 법사, 무속인)

신내림과 빙의(신내림과 귀신이 붙은 빙의는 구분되어야 함)

신내림 ~천상에서 깨달음을 얻기 위해 수도중이던 천인이, "자신의 능력으로 인간에게 여러 도움을 주겠다",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인간으로부터 받들음을 받겠다"등의 생각을 가지는 순간, 인연이 있는 자에게 신내림을 요구하여 무당의 신이 됨.

그런데, 신내림을 받은 무당이 "신"을 모시기에 소흘히 하고, 돈벌이에만 욕심을 부리면, 그 신은 떠나게 되고, 그 자리에 능력이 없는 잡신이 들어와서 아무렇게나 말하여 신뢰를 잃게 됨. 신내림을 받지 않으려면, 불법에 귀의하거나, 평소 마음을 정갈히하고, 수도정진하며 기도와 주문,염불,불경독송등을 열심히 하여야 함.

빙의 ~무주고혼(의지할곳없이 떠도는 배고픈 영혼),스스로 목숨끊은 귀신(죽으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여, 목숨을 끊게 되면, 그 속마음은 이승에 대한 원한이 깊어, 그런 것이므로, 이승에 원한이 있는 일종의 원한령이다), 원혼귀, 집착령(이승에 미련을 가진 영혼), 조상령(아무런 깨달음이나 능력도 없이 자손을 도우겠다는 일념으로 저승가기를 거부하고, 자손에 집착을 가지고 있는 영혼/이런 조상령은, 평소 지장전에 가서, 기도,염불,불경을 꾸준히 읽어 드리고, 마지막에 회향을 해주어야 함)등이 천도재의 대상이다.

이들중에서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와 살면서, 사람의 마음을 마음대로 조정하는 것을 빙의라 말하는데, 이들은 방언을 하거나, 조상이라고 속이거나, 스스로를 신이라 말하는 등, 자신을 받들고 배고픔을 면하고 대접을 받기 위해, 온갖 거짓말로 사람을 희롱한다. 방치하면 조현병이 된다.

이들도 천도재의 대상이지만 강한 집착력을 보이므로, 대부분 원력있는 스님이나, 법사, 무속인에 의한 퇴치의 대상이다. 이들을 퇴치한 후, 재 접근을 막기위하여 주문, 진언, 염불, 경전읽기를 꾸준히 하여야 합니다.

즉, 평소에 귀신이 보이는 사람은, 주문, 진언, 염불등을 꾸준히 하여, 귀신의 접근을 막아야 하고, 이미 빙의가 있는 사람은, 격렬한 저항이나 집착을 보일 수 있으므로, 주문,진언, 염불보다, 원력 있는 스님, 법사, 무속인에 의한 퇴치가 우선입니다.→ 평소에 귀신이 보이는등, 신기가 있다고 생각되는 사람은 아래의 브로그 카타고리 글 중 사주 사주팔자 풍수지리 중무속인 사주 부분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무속인 ~신을 받아 일을 하는 무속인은, 부속적으로 신점을 보기도 하지만, 이승에 떠도는 무주고혼, 집착령, 원한령등과, 이러한 집착령, 원한령 등에 빙의 된자를, 신의 힘으로 퇴치하거나, 저승으로의 천도하는 일이 주된 일입니다.

또한, 이러한 집착령, 원한령등은 스스로 저승에 갈수 있는 방법을 알지 못하므로, 자손에게 고통을 주어, 자손이 스스로 사찰 스님, 시중의 법사, 무속인을 찾아 상의하도록 하여, 자신을 천도해 줄때까지 계속 고통을 주며, 천도를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천도의 일은, 중생을 도운다는 보살행의 일종이므로, 스스로를 보살님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卍 (만) ~절을 뜻하는 "卍 (만)"자는 전법의 수례바퀴인 법륜을 의미하며, 불교와 사찰을 상징하는 대표문양이다. "卍" (만)자는 그 끝이 좌측으로 꺽여, 시계방향으로, 즉 우측으로 돌게 되는 모습이다. 한편 히틀러 문양은 반대로 꺽여,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게 되는 모습으로 되어 있다. 무속에서 "卍 (만)" 를 사용하는것은 사찰과는 아무 상관이 없지만, 무속이 모시는 "신"이 부처님법에 의지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임.

무속인 사주 ~명리학에서, 무속인 사주라고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명리학에서, 무속인 사주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다만, 명리학의 풀이나 해석에서, 여러 주장이 있지만, 대개 무속인 사주라고 말하는 사주는,

사주에 ""(정신세계를 의미)와 ""(신경계통을 의미)이 2개이상있고, 그 화와 목이 신강하여야 하며,②식상이 2개이상(식상은 각, 신의 의식과 자신의 의식을 의미)이 있으며, 그 식상도 신강하여야 하며, 천간에 (庚 ),(辛)이 있거나, 지지에 (申)이 있는데(지장간 포함), 일간(천간합 또는 삼합,육합등 지합)을 이루고,자신을 의미하는 일간 신강하고, 화개살(사묘지의 반합)이나 귀문관살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위와같은 ①,②,③,④의 조건을 갖추고, 정신세계인 "",""이 신강하여, 신의 기운을 잘타는 사람이 있으면, 이런 사람을 "신가물(신줄)"이라 말하며,"신의 제자의 길"을 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모든 사람이 "신의 제자의 길"을 가야만 한다는 것은 전혀 아니라는 말입니다.

이런 신의 기운을 잘타는 신가물인 사람이라도, 불법에 귀의하거나, 평소 마음을 정갈히 하고, 수도정진하며, 기도,염불,독경을 열심히 하면, 충분히 일반인으로 살수 있다고 말합니다

무속인 조건에서, 일간이 신약하거나, 식상이 부족하는 등, 한,두가지가 부족하지만, 신의 기운을 잘타는 사람을 "조상가물(조상줄)"이라 말하기도 합니다. 이런 조상가물인 사람은 조상의 "'이 과중하여, 조상의 해원(조상의 원한을 풀어줌)이 필요하므로, 자손을 대표하여, 조상의 업을 풀어주고 천도해야 하고, 조상을 잘받들고 살아야 하는 업을 지니고 태어났으며,

그래야 조상의 을 입고 살아갈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이 조상의 해원없이 살게 되면, 운에서, 원진살이나, 편관(칠살)이 오면, 몸이 아프는 등, 온갖 마음고생을 심하게 받게 된다고 합니다.

근데, 조상가물인 사람이, "신의 제자의 길"을 간다는신가물로 착각하여, 신을 받게 되면, 아무런 신의 말을 듣지 못하여 "점사"가 나오지 않는 낭패를 당한다는 것입니다.

원진 (싸우지 않고 상대방을 원망하고, 미워하는 마음/ 상대방과의 궁합이나 인간관계)~

"자"기준으로, (자/오)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쥐)와 (양)

"축"기준으로, (축/미)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소)와 (말)

"인"기준으로, (인/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 (호랑이)와(닭)

"묘"기준으로, (묘/유)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 (토끼)와 (원숭이)

"진"기준으로, (진/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 (용)과 (돼지)

"사"기준으로, (사/해)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 (뱀)과 (개)

즉, 원진 ~ "자미"/ "축오"/ "인유"/ "묘신"/ "진해"/ "사술"입니다.

이것은, 서로 충이 되면, 싸우고 어떻게든 해결하는데, 충이 아닌 옆자리로서, 확실히 싸우지도 않고, 마음속으로 상대방에 대한 원망,미움을 간직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귀문은 아래의 귀문관살을 참조(원진은 상대방과 자기 사주로, 상호 인간관계를 파악하는 데 비하여, 귀문은 자기 사주내에서, 영적인 귀문여부를 파악하는 것)

왕지별---- 지지충------원진-------귀문 ----해당 지지의 위치

사왕지 ---자/오(충) → 자/미 → 자/유 ---(자/오)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은 예외)

사왕지 ---묘/유(충) → 묘/신 → 묘/신 ---- (묘/유)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사생지----인/신(충) → 인/유 → 인/미 ----(인/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은 앞자리)

사생지----사/해(충) → 사/술 → 사/술 ----​(사/해)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사묘지----진/술(충) → 진/해 → 진/해 ----(진/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도 마찬가지)

사묘지----축/미(충) → 축/오 → 축/오 ----(축/미)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귀문관살 ~ "자유"/"축오"/"인미"/"묘신"/"진해"/"사술"입니다

귀신이 들락거린다는 귀문인데, 지지중에서, 연지를 제외하고, 일지를 중심으로, 일지+월지 또는 일지+시지와 같이, 귀문이 연달아 붙어있을때를 말함.

귀문이 있는 사람에게, 귀신이 빛의 형상으로 보이면, 신 또는 조상신을 의미하고, 이런 경우는 신의 힘으로 통찰력과 직관력이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귀신이 그림자형으로 보이면, 잡귀나 원한귀등인데, 이런 귀문이 있는 사람은 잡귀에 빙의되기 쉬우므로, 평소에 불경과 염불을 꾸준히 하여 귀신의 접근을 막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 역학의 더자세한 것은 아래의 브로그 카타고리 글 중 "사주 사주팔자 풍수지리"참조

윤회 ~오온을 통한 생각과 느낌은 나의 본체가 아니고, 그 생각과 느낌을 감지하는 그것, 그 자체가 나의 본체이다. 나의 오온이 소멸해도(육신의 소멸, 죽음), 나의 본체는 그대로 존재하게 된다. 이것이 저승이다. 혹시, 나의 본체가 미망으로, 이승에 미련과 집착과 원한등을 가지며, 이승에 간섭하려 하고, 이승에 머룰려고 집착하는 영혼이, 집착령, 원혼령등의 귀신이다.

(죽으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여, 목숨을 끊게 되면, 그 속마음은 이승에 대한 원한이 깊어, 그런 것이므로, 이승에 원한이 있는 일종의 원한령이다). 이들이 천도재의 대상입니다.

이들중 산사람의 몸에 들어와, 그 사람의 마음을 지배하고, 방언도 하는 것을 빙의라 말하는데, 이러한 빙의한 귀신은 강한 집착력을 보이므로, 천도보다는 원력있는 스님,법사,무속인에 의한 퇴치의 대상일 뿐입니다.한편, 이승에 대한 원한과 집착을 버리고, 다음생을 기다리며 살게 되는 곳을 저승이라 하며, 이런 저승의 삶에서 업의 소멸을 위하여, 인연법으로 다시 이승에 오게 되는 자연현상을 윤회라 말함.

[인연법으로, 저승에서 이승으로 올 때, 과거의 모든 기억은 무의식(제8식 "아뢰아식")에 저장됨과 동시에, 모든 기억은 잊어버리게 되며, 새로 받은 오온(육신)에 의한, 과거의 업을 소멸시키는 방향으로 살아가는 것이 바로 이승의 삶(역학에서는 이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사주"라 하고 있음)] 사주에 대하여 궁금하면 맨아래 블로그 게시판 여러 카탈로그 글중에서 사주 사주팔자 풍수지리 참조

윤회아뢰아식 ~인간은 "안,이,비,설,신,의"라는 6가지 감각기관(눈,귀,코,혀,몸,의식)이 있는데, 6번째의 "의식"을 흔히 마음이라 부름니다. 이 제6 "의식"을, 불교에서는 다시 세분하여, 제7식을 "마나스식", 제8식을 "아뢰야식"이라 말 합니다.

현대심리학적 관점에서는, 제6식을 "의식"의 세계라 하고, 제7식과 제8식을 "무의식"의 세계라 분류하기도 합니다. 불교에서는 제8식인 "아뢰야식"을, 마음의 가장 근원적인 무의식의 종자 라 말합니다. 이것이 유식사상 입니다. (마음의 근원~ 유식사상).

즉, 이 아뢰야식은, 자신의 모든 행위를 선과 악을 분별없이 포용하고 접수하여, 선업이나 악업이 되므로, 우리마음의 가장 근원적인 무의식의 종자이며, 업의 종자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평소 자신의 행위에서, 악업을 멀리하고, 항상 선업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자신의 모든 행위가, 무의식적으로, 자동적으로, 자신의 마음에 새겨진다는 자연적 원리를 이용한 수사가 바로, 최면수사입니다.

자연적 원리인, 근원적인 무의식의 종자인 아뢰아식은, 누가 가르쳐 준적이 없음에도, 동물들이 태어나면서 젖을 찾는 행위나, 좋으면 꼬리를 흔드는 행위도, 대대로 훈습된, 무의식인 아뢰아식 작용이 아닐까요? 만약, 생명이 DNA유전자로 프로그램된, 단순한 물질만의 모음이라면, 그 물질에 무의식은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즉, "모든 생명에는 대대로 훈습된 무의식이 존재한다는 사실". 이것이 윤회의 증명이 아닐까요?

우주와 별 ~우주에는 1천억개의 은하가 있고, 각 은하마다 약1천억개의 별이 있다고 합니다. 지구가 속하는 은하의 1천억개의 별중의 하나가 태양이며 그 태양의 혹성이 바로 지구입니다.

지구와 가장 가까운 별은 눈으로 보이지 않는 "센타우리 프록시"라는 별로, 빛의 속도로 4.24년(4.24광년)이 걸리곳에 있으며, 눈으로 보이는 "센타우리 알파A와B"라는 별은 빛의 속도로 4.37년(4.37광년)이 걸리는 거리에 있다고 합니다. 윤회는, 이러한 지구뿐만 아니라, 우주의 항하사 모래알만큼 많은 세계, 삼천 대천세계의 자연현상입니다.

삼천대천세계 ~ 한 부처님이 계시는 세계를 1세계라 말하는 데, 이런 1세계가 1천개가 모인 것을 소천세계라 말한다. 이런 소천세계가 1천개 모인것을 중천세계라 말하고, 중천세계가 1천개 모인것을 대천세계라 말한다. 즉, 대천 세계는 10억개의 부처님세계이다. 이런 10억개의 부처님세계인 대천세계가 3천개가 있으니, 3조개의 우주세계를 이르는 말이 된다. 이것은 바닷가의 모래알처럼 셀수도 없이 많은, 무한한 우주세계를 비유적으로 말하는 것으로, 그 무한한 우주세계가 모두 불국토라는 의미의 말입니다.

사바세계 ~불경에서, 우주에는 수도없이 많은 불국토가 있다고 말합니다. 즉, 지구에만 인간과같은 고등 생명체가 살고있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수미산을 중심으로, 동쪽에 "동승신주",남쪽에 "남섬부주", 서쪽에 "서우화주", 북쪽에 "북구로주"가 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불교에서는 지구전체가 속하는 세계를 "남섬부주", "염부제", "사바세계"등으로 부름니다.

수미산~광대한 우주를 표현하는 불교적 우주관에 기인한, 특정 우주의 중심에 있다는 상상의 산을 말한다. 즉, 수미산은 특정 우주에 있어서의 그 중심을 의미하는 상상의 산이다.

그 사람의 생각이 저급하여, 오직 동물적 생각뿐인, 식욕, 음욕, 수면욕만을 가지면서, 자신의 동물적 생각을 고치지 않으면, 차후, 동물로 환생할수 있습니다. 일반적 사람은, 식욕, 음욕, 수면욕 외에~~~재물욕과 명예욕을 가지므로, 대부분 인간으로 환생합니다.

영험한 지장기도처 : ① 연천 보개산(지장산) 일원의 연천의 원심원사 및 철원 심원사, 석대암,지장암(연천 보개산 일원의 이 3개사찰은 옛부터 지장보살님의 많은 영험설화가 전해지고 있어, 산이름 마저 지장산이라 부른다 한다. 대형사찰이었던 심원사는, 6.25이후, 지장산일원이 군사보호지역이 되면서 민간인 출입금지가 되고, 그 사찰부지가 강제 국유화가 되면서, 연천에 있던 심원사를 철원군의 동송읍으로 모두 옮겼는데,

그 사찰부지를 1997년에 되찾게 되었다한다. 철원 심원사는 그대로 두고, 연천의 원래자리에 심원사와 석대암을 다시 불사를 하였는 데, 이때 여러번의 부처님 방광이 있었다고 한다. 사찰이름을 철원 심원사와 구별하기 위해 "원래 심원사"라하여, 이름을 "원심원사"라 칭하였다함)

고창 선운산 도솔암 내원궁 ~영험한 지장보살 기도처인, 내원궁과 별도로 도솔암 경내에 있는 마애미륵불(보물1200호)은 미륵기도처 ③ 남해 호구산 용문사 ~수국의 명소이며, 임진왜란 때의 호국도량. 조선왕실의 "축원당" 이 있었다 ④ 서산 상왕산 개심사 ~백제 의자왕14년(654년) 창건. 봄에 피는 왕벚꽃과 청벚꽃이 유명하다(우리나라 유일의 청벚꽃 자생지). 지장보살의 기도처로 잘알려져 있는 개심사의 대웅전에는 "치성광여래도"가 봉안되어 있다. 치성광여래는 밤하늘의 광명을 비추는 "북극성"의 약사여래를 의미한다

개심사 인근의 상왕산 용현계곡에는, "백제의 미소"로 별명붙은 "서산 마애삼존불"( 국보84호)과 백제 사찰터 였던 보원사지가 있다(보원사지에는, 석조수조 보물102호, 당간지주 보물103호, 오층석탑 보물 104호, 국사탑과 부도비 보물105호가 있다) ⑥ 경북 의성 고운사~ "부용반개형" 명당지에 건립하였다고 알려 졌으며, "고운사 명부전 지장보살님을 뵙고 왔느냐?"며 염라대왕이 묻는 다는 지장보살 영험성지

서울 동작동 호국지장사~국립현충원안에 있는 호국지장사는, 도선국사가 "금계포란형" 명당에 창건한 "화장사"였는데(여기에 국가묘지가 생길 줄 알았나?), 1983년 이름을 바꿈. 유명한 약수터와 함께, 이항복과 이덕형이 어린시절 공부하였고, 과거급제나 각종 고시에 합격한 영험한 기도처. 이승만 대통령이 이곳에 절이 없었다면, 묻히고 싶어 했던 곳이라 전해짐

강원 고성(속초) 금강산 화암사 미타암(전)~진표율사가 지장보살을 친견하고, 창건한 지장암이었는 데, 진표율사를 비롯한 역대 고승들이, 인근 좌선바위였던, "수"바위에서 쌀이 나왔다는 전설에 의해, 벼 "화", 바위 "암"을 빌려 화암사라 개칭함. 미타암(전)은 지장기도 도량이며, "수"바위는 아들을 점지해 준다는 영험으로 알려져 있다. 화암사의 삼성각은 영험한 산신기도처로 속초에서 유명하다. 미시령인근에 있으며, "수"바위를 경유하는 화암사 숲길은, 신선대(성인대)에서 "설악산 울산바위"가 전망되는 명소이며, 인근 도원리 계곡(일명, 무릉계곡)은 여름철의 숨은 계곡명소이다. 등등

* 경기 남양주 백봉산 백천사~ "지장보살 화신"이라 불리는 김교각스님 기념관이 있는 백천사는, 1994년 창건하였는데, "백천사 약수처"도 유명하다. 신라 33대 성왕 아들인 김교각스님(696~794년)은, 신라 왕자 출신임에도 중국으로 건너가 수도하고, 중국 "구화산"에서 "화성사"를 창건한 후, 지장보살 포교를 하였다. 생전의 유언에 따라, 입적후, 3년이 지나도, 육신이 생전 모습 그대로 있다면, "육신불"로 만들어 달라는 유언에 따라, 3년 후에도,육신이 그대로 남아 있어, "등신불"(육신불)로 조성되고, 육신보전의 지장전에 모셔 "육신 지장보살"이 되었다.

이런 일이 널리 퍼져, "구화산"은 지장보살의 성지가 되고, 김교각스님은 중국에서 "지장보살의 화신"으로 추앙되었다(보현보살성지 "아미산", 문수보살성지 "오대산", 관음보살성지 "보타산", 지장보살성지 "구화산"을 중국의 4대 불교 성지라 한다). 백천사의 "김교각스님 기념관"에는, 스님이 입적하기 전에 스님이 사용했다는, 신발과 모자, 그의 발자국이 들어난 "돌"등이 전시되고 있으며, 등신불이 되기까지의 영상물도 상영하고 있다.

또 백천사에는 1990년 구화산에서 입적하여, 3년동안 항아리에 안치후, 1995년 3월16일 육신 "등신불"로 모셔진, 자명스님의 육신을 보관하였다는 "육신보전"항아리도 있다. 지장보살 기도처인, 백천사에서는 매년 가을, 음력 9월9일에, "구절초 축제"와 함께 "지장보살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심원사에 얽힌 석대암 창건설화~보개산 환희봉너머의 어느곳 화전민이었던, 이순석, 이순득형제는, 겨울철에는 사냥을 다녔다고 한다. 신라 성덕왕19년(720년), 이순석,이순득형제가 쏜 화살로 인해, 황색 멧돼지가 피를 흘리며, 보개산 환희봉쪽으로달아났다고 한다. 멧돼지를 뒤쫒던 형제는 목이 말라 물을 찾던중, 멧돼지는 온데간데 없고, 개울의 웅덩이속에 반쯤잠긴 왼쪽어깨에 화살이 꽂힌, "지장보살좌상"을 발견한다.

하지만, 아무리 힘을 써도 화살은 뽑히지 않는데다가, 높이가 90센티 정도밖에 되지않는 크기의 석상임에도 꼼짝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순석은 "화전민으로 어려운 형편에 생계를 위해, 수많은 고귀한 생명을 빼앗은 저희를 용서하시고, 만일 저희를 용서하신다면, 내일 다시 뵙겠으니, 웅덩이에서 나와 앉아 계시옵소서, 그렇게 되면 당장 출가하여 지장보살님을 모시겠습니다"라는 말을 하고, 마을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다음날 마을 여러 사람과함께, 돌아와보니, 지장보살석상은 웅덩이에서 나와 계셨다한다. 이 석상은 자신들의 속세의 수많은 죄업을 구제해주기 위해 나투신 것임을 깨달은 이순석형제는, 참회를 하고 출가를 하였고, 그자리에 심원사(647년 창건)의 부속절인, 석대암을 창건하였다고 전해진다.

한국전쟁이후, 석대암은 폐허가 되었지만, 심원사를 1955년 철원으로 이전하면서, 석대암의 이 "지장보살좌상"도 함께 모시게 되었다한다. 이 지장보살좌상의 왼쪽어깨에는, 지금도 이순석이 쏜 화살에 맞은 손상된 흔적이 있다. 특히한 점은, 이 석상에 도금을 하면 얼마지나지 않아 금칠이 벗겨지므로, 도금이나 장식을 전혀 하지 못한다고 한다.

또 이 지장보살좌상은 불상 곳곳에서 광명을 보이는 등, 여러 이적과 함께 열심히 기도하면 한가지 소원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영험들로 인해, "생"지장보살로 불리워 지고있다(지금도, 수렵이나, 어업, 정육점, 도살업을 하는 신자들이, 심원사를 찾아 기도하면, 사업이 더욱 번창해진다고 한다.

새로이 불사한, 연천의 원심원사에 대하여는 부처님의 머리에 박힌 도끼에 관한 설화도 있다~묘선이라는 젊은 스님이 절의 보수를 위해 100일기도를 드렸는데, 첫번째 만나는 사람이 불사의 화주, 시주자가 될것이라는 부처님의 꿈을 꾸었다한다.그런데, 스님은 나무를 하고 있는 장가도 못간 아랫마을 머슴 박씨를 첫번째로 만나게 되었고, 스님은 그가 시주자가 되지못할 것이라 생각하여 망설였지만, 자초지종을 말하였고,

그 말을 들은 머슴은 50평생 장가도 못갔는데, 돈을 모아서 무얼하겠나, 차라리 시주나 하자고 결심을 하여, 40여년동안 모은 돈을 시주하였다한다. 그런데, 얼마지나지 않아 그머슴이 병을 앓게되어 머슴일도 못하게 되어, 할수없이 거처를 절로 옮긴 얼마후 죽었다고 한다. 스님은 마을 사람들로부터, 아무것도 모르는 머슴박씨를 속여 불사를 하였다는 비난에, 부처를 원망하며,부처를 향해 도끼를 던진후, 떠났다고 한다.

그후 연천 심원사에는 부처님이마에 박힌 도끼가 있는데, 30년동안 아무도 그 도끼를 뽑을수 없다는 소문이 전국에 퍼졌다고 한다. 묘선스님은 궁금하고 또 참회를 위해 30년만에 절에 돌아왔는데, 마침그때 새로 부임한 30살먹은 신관사또가 자신이 도끼를 한번 뽑아보겠다고 찾아왔다고 한다. 신관사또가 삼배를 올린후, 도끼를 빼니,의외로 쉽게 도끼가 빠졌다고 한다. 그런데 도끼에는 "화주 시주 상봉"이라는 6글자가 새겨져 있었다는 것이었다.

그때야 묘선스님은, 부처님이 머슴박씨를 죽게한 뜻을 깨달았다한다. 스님은 사또에게 도끼 사연을 알려주고, 사또가 30년전 이 절의 시주자인 머슴박씨의 환생이라고 알려주었다한다. 이에 감복한 사또는 심원사의 모든 불사비용을 시주하리라 다짐하고, 30년만에 다시 심원사의 중창불사의 화주가 되었다고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블로그 참조

불교사찰과 불교기도문 불교의 진언 부처와 보살의 모습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andsing/221955604245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연히 글을 접했는데

혹 문제 해결 되셨나요?

도움을 드릴 수 있을꺼 같은데

어떻게 연락을 드려야할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는 무속인이 아닌 일반인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속 신앙이라던지 그런 쪽은 잘 모르지만, 제가 보기엔 그 친구분 죽을 고비를 넘길 뻔하셨다고 하는데 원래는 못 넘기시고 돌아가셨어야 하는 팔자이신거 같습니다.... 그런데도 지금까지 살아계신거면, 그 친구분의 가족 또는 주변인들이 대신 희생하셔서 생명이 연장되신 것 같네요... 그래서 원래 살아있을 수 없는 사주팔자여서 사주가 없는 경우가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무속으로는 풀지 마시고 종교를 믿으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런 경우면 귀신을 안만나는 쪽이 좋다고 생각이 들어서요

함부로 주제넘게 말씀드리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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