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작성일 2006.12.24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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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어떤 장로교 분들께선   그 무시무시한 종교 나오라고 합니다.. ㅠㅠ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고 하면서요......

 

그런데 저는 우리 교회 이름도 예수재림교회라서 예수재림을 고대하며 기다리는 것이

 

최대 목표라고 배웠거든요....

 

그리고 또 어떤분께서는 안식일날 아무것도 못하는 날이기에 율법주의적 교회라서

 

그 교회 나오라고 합니다. ㅠㅠ

 

그런데 의문의 법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셔서 우리를 자유케 한 것 이지 않습니까??

 

 예를 들어 유대인들은 안식일날 스위치도 자신의 손으로 켜지도 못하고 안식일날 돌아다는 거리도 제약을 받죠..

 

그런데 예수님께서 오신 후에 바리새인 처럼 안식일을 지키지 말고 선을 행하고 선한일을 행 하라는 새로운 준수법을 주신 것이 아닙니까???

 

제가 이런 의문이 드는 이유가 예수님 자신도 안식일날 회당에 가셔서 예배를 드리고 사도바울도 안식일 날에 예배를 드렸다는 성경 구절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사회를 공부하다가 321년 라오디게아 회의 당시 기독교를 공인하면서 로마의 휴식일인 일요일로써 공인하고 토요일에 예배를 못 드리게 했다고 그러더라구요..

 

저는 이러한 모든 것들에 대한 명확한 답을 해주실 분들을 원합니다..

 

왠만하면 장로교 목사님이나 장로님 집사님이 대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안식일이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바뀌었다는 성경구절과 함께 변천과정도요..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장로교총회에서 발행한 " 정통과 이단 " 이라는 책에서도 삼위일체등와 같은 교리적인 내용이 같기에 정통이라고 정의를 내렸고 뉴질랜드나 미국 영국등에서는  굉장히 큰 교회고 정통이라고 인정 받았는데 우리나라에서 어찌 20만명 교인들이고 또한 우리나라 장로교인들만 ( 총회도 제외 ) 이단이라고 그렇까요????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답문이 제게 충족하면은 장로교로 개종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악플은 삼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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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 교회는 율법주의 교회가 아닙니다. 그냥 성경에 나와있는데로 제칠일인(토요일) 안식일을 지키는 것입니다. 

 

성경엔 안식일이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바뀌었다는 구절이 전혀나오지 않습니다. 의심이 가시면 작정하고 성경을 한번 읽으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바리세인처럼 외식하고 위선적인 안식일을 보내지 말라고 하셨지 안식일 자체는 지키지 말라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성경에도 역시 안식일에 몇걸음 이상 가거나 무거운것 들지 말라고 하지도 않았습니다.

 

 가장 명확한 해답은 성경에 있는 말씀인 것 같습니다.

 

 

성경에 만약 안식일을 제 칠일에서 제 일일로 지키라는 구절이 잇다면 개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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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식교 태동  

 

안식교(The Seventh-day Adventists)는 윌리엄 밀러가 1944년에 주장했던 사이비 종말운동에 그 뿌리를 둔 이단입니다  


안식교는 1844년 10월 22일에 예수님이 재림한다는 윌리암 밀러의 소위 시한부 종말론에서부터 그 뿌리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윌리암 밀러(1782-1849)는 개인적으로 성경을 연구하다가 예수님의 재림은 천년왕국 이후가 아니라 그 이전에 있으며 다니엘 8장의 2300일 예언기간은 다니엘 9장의 70주일과 마찬가지로 주전 457년에 시작하여 1844년경에 마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즉 1844년에 세상의 종말이 올 것이라는 예언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해석은 다니엘서의 내용을 왜곡시킨 소치였다. 결국 밀러의 재림예언은 실패로 끝이 나고 말았다.

 

그러자 밀러의 추종자였던 히람 에드슨은 자신이 새로운 계시를 받았는데, 1844년은 예수 재림의 해가 아니라 예수님이 하늘의 성소에서 지성소로 들어간 해라고 해석하였다.

 

에드슨에 의하면, 그리스도께서 하늘 성소에 들어간 것은 죄를 완전히 도말하고 난 후 재림하기 위함이라고 하였다. 그의 계시는 실망한 안식교인들에게 소망과 동시에 탈출구를 열어 주었다.

 

그 후 요셉 베이츠가 안식일을 제창하였고,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는 적그리스도로 규정하였다.

 

안식교의 실제적 창시자인 엘렌 지 화이트 여사는 여러 번 환상을 체험하는 가운데 안식교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으며, 윌리엄 밀러의 재림 예언과 히람 에드슨의 하늘 지성소 환상과 요셉 베이츠의 안식일 문제들을 체계화하여 안식교의 교리를 발전시켰다. 화이트 여사는 23년간에 걸쳐 2백번 이상의 환상을 보았다고 주장하며 안식교의 신조나 방향은 대부분 그녀의 환상과 말에 기초하고 있다.


  안식교의 교리 분석


1. 잘못된 계시관


  안식교 교인들은 성경을 하나님의 영감된 말씀으로 믿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들은 실제로 화이트 여사의 말과 저서 그리고 예언들을 말세의 백성들에게 주신 계시로 믿으며, 또한 화이트 여사를 마지막 선지자로 믿고 있다. 그들의 주장에 의하면 말세의 참 교회의 특징 중 하나는 예언의 은사이며, 이 예언의 은사인 계시가 화이트 여사에게 임했다는 것이다. 화이트 여사의 환상과 예언에 기초를 둔 「안식교 기본교리」는 안식교 교리의 총체로서 그들의 신앙과 생활규범이라고 할 수 있다.

 

안식교는 성경 이외에 어떤 것도 가감해서는 안 된다는 성경말씀에(계22“18, 마7:22-23, 잠30:6) 정반대되는 이단이다.


2. 잘못된 신관

 

안식교는 삼위일체 교리를 부인한다. 그들은 하나님 한 분만이 영생하신다고 주장하며 그 분의 본질은 사랑이라고 한다.


3. 잘못된 기독관


안식교는 겉으로는 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이 인정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리스도의 인성을 부인한다. 그리스도께서 성육신 하시긴 했지만 인간의 몸을 입었기 때문에 죄스런 성품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정반대로 가르치고 있다. 예수께서는 성령으로 잉태되셨고(눅 1:35), 죄가 없으신 분(요일서 3:5)이라고 말한다. 

 

더 나아가 이들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므로 그의 구속 사업이 시작되었으나 완성은 아니라고 주장한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대속적 죽음은 우리의 죄에 대한 일시적인 용서일 뿐이고,  그리스도께서 지성소에서 조사 심판함으로 완전한 구원을 이룬다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저들의 주장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돌아가심으로 이루신 구속의 은총으로는 속죄가 충분하지 못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가?


4. 잘못된 구원관


  안식교는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고 말하고 있지만 실상은 행함으로 얻는 구원을 주장하는 이단이다. 저들은 인간이 율법을 완전히 지킬 수 있고, 또 완전히 지켜야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성경은 율법의 의로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다고 분명히 증거하고 있다(롬3:20). 그래서 모든 개신교는 율법을 인간이 온전히 지킬 수 없음을 알고 오직 믿음으로만 살려고 한다. 이에 비해 안식교인들은 그리스도의 순종이 인류가 율법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율법을 온전히 지키지 못했을 때 심판에서 불합격된다고 함으로 율법주의적 구원관을 주장하고 있다.

 

저들은 현세에서 완전 성화가 가능하며, 완전 성화가 되어야 하나님이 인을 받아 조사심판에 합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믿음으로 얻은 구원을 마지막 날까지 보존하기 위해서는 성화(율법준수)를 통하여 성숙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와 같은 사상은 폐기된 구약의 규례들이 은혜의 시대인 지금도 지켜져야 한다는 주장을 낳게 하였다. 그래서 부정한 음식을 금하고 절기와 월삭, 제사제도, 안식일을 지금도 지켜야 한다고 주장하며 가르치고 있다.

 

그러나 성경은 인간이 현세에서 완전 성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며(잠20:9), 믿음으로 얻은 구원은 완전하며 확실한 것으로 가르치고 있다. 

 

  그들의 주장을 종합해 보면 결국 사람이 아무리 그리스도의 속죄의 은혜를 믿어도 죽은 후에야 구원의 여부를 알 수 있으며, 그것은 예수의 조사 심판을 통해서만 가능한 것이며, 한번 구원을 얻은 사람도 율법을 지키지 아니하면 다시 구원을 잃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그리스도의 속죄의 죽음으로 우리의 구원의 조건이 충족되며, 한 번의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이 이루어지며, 그 구원은 끝까지 유효하다고 말씀하고 있다.


5. 잘못된 교회관


  안식교의 주장에 의하면 안식일 교회는 참 교회요, 주일 교회는 짐승의 표를 받은 교회라고 주장한다. 그들은 계시록에 나오는 짐승의 표를 주일(일요일)로 해석하고, 하나님의 인을 안식일(토요일)로 해석하여 토요일에 예배하는 안식교만 참 교회로서 하나님의 인을 받은 교회이고, 주일(일요일)에 예배하는 기성교회들은 거짓교회로서 짐승의 표를 받는다고 주장한다. 안식교의 주장대로라면 토요일을 지키는 안식교로 가야만 하나님의 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결국 안식교에만 구원이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이단들의 특징은 자신들이 유일한 참 교회이며 다른 교회들은 거짓 교회로 주장하고 가르치는 것인데, 안식교가 바로 그런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이렇게 주장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엿새 동안 세상을 창조하시고 이레 되는 날 쉬셨으므로 제 칠일 안식일은 하나의 안식일 계명으로 변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안식일(토요일)에 예배하던 것이 일요일로 바뀌게 된 것은 로마교회의 교황권 때문이며, 일요일은 원래 이방인들이 태양을 섬기는 우상의 날이었으므로 일요일에 예배드리는 것은 우상숭배 라고 단정짓는다. 그러나 실제로는 로마교회의 교황권이 발동되기 이전인 사도시대부터 이미 안식 후 첫날, 예수 그리스도 부활의 날에 예배로 모였다는 내용이 성경에 가득하다.

 

초대교회 당시의 문서인 「디다케」에는 초대교회 신자들이 매주 첫날인 ‘주의 날’을 특별한 날로 알아 이 날에 함께 모여 떡을 떼며 감사를 드렸다고 기록됐다. 그후 콘스탄틴대제는 칙령을 통해 일요일에 쉰다는 사상을 부각시켰다. 중세교회에서도 주일성수가 강조됐고 주일성수규례를 엄격히 지켰다. 오늘날 전세계 교회는 안식교 등 몇몇 종파를 제외하고는 모두 일요일을 주일로 거룩하게 지키고 있다.

  

   6. 잘못된 종말관


  안식교도 그리스도의 재림을 분명히 믿고 있기는 하다. 그러나 그 내용은 그리스도의 1차 재림은 1844년에 했고, 지금은 제2차 재림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이 주장하는 1차 재림은 밀러의 1844년 시한부 종말론이 실패로 끝나자, 그리스도께서 오셨으나 지상에 오시지 않고 하늘의 지성소에 오셔서 그곳을 정결케 하시고 조사심판을 시행하고 계시다는 조사심판 교리를 말하는 것이다. 안식교의 조사심판 교리는 구원문제에 있어서 인간의 자유의지를 인정하는 알미니안주의 사상에 기초한 것으로서 하나님의 권위에 도전하고, 이신칭의 교리를 거부하는 이단 사설이다.  

 

그들은 영혼불멸과 지옥을 부정한다. 성경의 가르침에 의하면 인간의 죽음은 영혼과 육체의 분리이며, 구원받은 자는 영원한 천국에 거하나(살전4:16-28) 불신자는 지옥의 영원한 형벌을 받게 되는 것이다(계20:5-15, 막9:48-49). 그러나 그들은 사후의 영혼의 존재를 부인하며 영원한 지옥도 부인한다. 이는 여호와의 증인과 같은 교리이다.

 

안식교는 도덕적으로나 윤리적으로는 참으로 나무랄데 없는 종교단체이나 성경적인 면에 있어서는 - 율법주의적 구원론, 토요일 안식일 준수, 화이트 여사의 계시론, 영혼불멸설, 영원지옥부재설, 조사심판 및 2300주야 문제 등 - 비성경적인 교리를 주장하는 이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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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하나님을 믿는데, 중심이 되어야 할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그말씀대로 순종하는 일인 것 같아요.

성경말씀으로 답변을 해드릴께요.

그리구, 재림교회에 출석하신다고 하셨는데, 교회의 목사님께

현재의 심정을 토로해 보고 답을 얻는것도 좋은 방법 인것 같네요..

도움이 됬으면 해요^^

 

<안식일의 불변성과 일요일로 변경된 경로>


안식일의 불변성

1.어느 날이 창조의 기념일로 제정되었는가?
     ☞ 주일 중 제칠일이 창조의 기념일로 제정되었다.
  
창2:1-3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이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출20:8-11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네 문 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 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2.안식일은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 사이에 무엇이 되는가?
   
 ☞ 안식일은 하나님과 백성 사이에 증표가 된다.
  
겔20:20 또 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할지어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표징이 되어 너희로 내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인 줄 알게 하리라 하였었노라

3.안식일은 십계명을 받은 이후부터 지키게 되었는가?

   
 ☞ 안식일은 십계명을 받기 이전에 만나의 기적을 통해 더 분명하게 지키게 되었다.
  
출16:23-31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일은 휴식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안식일이라...육일 동안은 너희가 그것을(만나) 거두되 제 칠일은  안식일인즉 그 날에는 없으리라...제 육일에는 이틀 양식을 너희에게 주는 것이니...백성이 제 칠일에 안식하니라...그 이름을 만나라 하였으며...
    
4.예수님은 어떻게 안식일을 지키셨는가?
   ☞ 늘 하시던 대로 안식일을 친히 지키셨다.
  
눅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5.누가 안식일의 주인이 되는가?
  
☞ 예수님이 안식일의 주인이 되신다.
  
막2:27,28 또 가라사대 안식일은 사람을 위하여 있는 것이요 사람이 안식일을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니 이러므로 인자는 안식일에도 주인이니라

6.예수님의 제자들이 언제까지 안식일을 지켰는가?
   
 ☞ 예수님의 죽음 이후에도 제자들이 안식일을 지켰다.
  
눅23:54-56 이 날은 예비일이요 안식일이 거의 되었더라 갈릴리에서 예수와 함께 온 여자들이 뒤를 좇아 그 무덤과 그의 시체를 어떻게 둔 것을 보고 돌아가 향품과 향유를 예비하더라 계명을 좇아 안식일에 쉬더라

7.예수님은 안식일의 중요성을 어떻게 말씀하셨는가?
   
 ☞  안식일을 지키는 일에 지장이 없도록 하라고 하셨다.
  
마24:20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8.사도 바울은 어떻게 안식일을 지켰는가?
   
 ☞ 늘 해오던 습관대로 안식일을 지켰다.
  
행17:2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9.사도 요한은 어느 날에 주님의 음성을 들었는가?
   
 ☞ 사도 요한이 안식일의 주인이되시는 주님의 날인 제칠일 안식일이었다.
  
계1:1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             으니

10.안식일은 일시적인가? 아니면 영구적인가?
    
☞ 과거와 현재처럼 미래에도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안식일을 지키게 된다.
  
사66:22,23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지을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항상 있을 것같이 너희 자손과 너희 이름이 항상 있으리라 여호와가 말하노라 매 월삭과 매 안식일에 모든 혈육이 이르러 내 앞에 경배하리라


  
 안식일이 일요일로 변경된 경로

1.안식일이 어떤 경로를 통해 일요일로 변경되었는가?
  
☞ 안식일 계명 등 십계명이 불법단체에 의해 변경될 것이 예언대로 이루어진 것이다.  
  
단7:25  그가 장차 말로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며 또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괴롭게 할  것이며 그가 또 때와 법을 변개코자 할 것이며 성도는 그의 손에 붙인 바 되어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지내리라

2.일요일을 신성시하고 높이는 일이 어떤 단체에 의해 이루어졌는가?
  ☞ 태양숭배 사상 즉, 로마제국과 로마천주교의 합작품인 일요일을 신성시하고 숭상하는 일이 있게 된 것이다.
  
겔8:16  그가 또 나를 데리고 여호와의 전 안뜰에 들어가시기로 보니 여호와의 전, 문 앞 현관과 제단 사이에서 약 이십오인이 여호와의 전을 등지고 낯을 동으로 향하여 동방 태양에 경배하더라

3.무엇이 하나님의 계명보다 높여질 것인가?
  
☞ 하나님의 계명보다 사람의 계명과 전통을 더 높이게 된 것이다.
 
 막7:6-9 가라사대 이사야가 너희 외식하는 자에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기록하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4.누가 하나님의 계명과 안식일을 범하고 무시할 것인가?
 
 ☞ 거짓목자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고 안식일을 무시하게 된 것이다
  
겔22:26 그 제사장들은 내 율법을 범하였으며 나의 성물을 더럽혔으며 거룩함과 속된 것을 분변치 아니하였으며 부정함과 정한 것을 사람으로 분변하게 하지 아니하였으며 그 눈을 가리워 나의 안식일을 보지 아니하였으므로 내가 그 가운데서 더럽힘을 받았느니라

5.부활 후 첫 날(일요일)에 예수님의 제자들이 왜 모였는가?
 
 ☞ 일요일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였으며 부활기념예배로 모인 것이 아니다.
  
요20:19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6.사도 바울과 신자들이 무슨 목적으로 모였는가?
  ☞ 사도 바울을 위하여 송별예배로 모였으며 일요일 기념예배로 모인 것이 아니다.
  
행20:7-11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바울이 이튿날 떠나고자 하여 저희에게 강론할새 말을 밤중까지 계속하매 우리의 모인 윗다락에 등불을 많이 켰는데...올라가 떡을 떼어먹고 오래 동안 곧 날이 새기까지 이야기하고 떠나니라

7.매 주일 첫 날(일요일)에 무엇을 위하여 미리 저축을 하라고 요청했는가?
 
 ☞ 일요일의 수입을 구제연금을 위해 미리 저축했으며 일요일 정규예배를 위한 연금(헌금)을 준비한 것이 아니다.
  
고전16:1,2 성도를 위하는 연보에 대하여는 내가 갈라디아 교회들에게 명한 것같이 너희도 그렇게 하라 매주일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이를 얻은 대로 저축하여 두어서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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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를 흔히 “안식교”,“안식일교”, 혹은 “재림교회”라도 부르기도 합니다. 흔히 안식일교회를 한 번도 다녀보지도 않고, 연구해 보지도 않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고 하는 이들이 안식일 교회를 이단으로 생각합니다. 정말 진지한 마음으로 그 교회에서 무엇을 가르치는지 신중히 검토해 보신 많은 분들은 그 교회는 정말 정통교회라고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씀을 합니다.


* 신실한 기독교 출판사 사장님의 고민

“여운사”라는 이미 잘 알려진 큰 기독교 출판사를 운영하시는 000장로님이 한국교회의 문제에 대하여 큰 고민을 하시게 되셨습니다. 그러다가 미국에 있는 아드님(서강대에서 영문학을 가르치셨던)에게 한국교회의 개혁에 도움이 될 만한 책 몇권을 요청했습니다. 그 보내온 책가운데 그에게 깊은 감명을 주는 책을 보게 됩니다. 그는 이렇게 고백합니다. "우리는 오늘날 그리스도의 용서의 은혜와 구원의 사랑을 안다고 하며 마음놓고 죄를 짓고 있다"는 구절을 접하게 되었을 때 나는 충격적인 감동을 받았다... “ 그는 직원들에게서 그 책은 안식일교회에서 나온 책인데 그런 책을 번역해서 내면 어떻게 되느냐?라는 질문을 받고 충격을 받았다. 그는 아무 편견없이 책을 보았는데, 안식일교회에서 나온 책이라니? 이 책이 이렇게 감동을 주다니... 한 번 안식일 교회가 어떤 교회인이 알아보자하시면서 교회에 대하여 연구한바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고,  3개월간에 걸친 갈등과 고민을 끝내고 [기독교를 조각한 불칼들]이라는 이름으로 책을 출판하였다. 책의 원 제목은 [The Great Controversy]였다. 책이 출판되어 나가자 수 십통의 전화가 몰려왔다. 격려의 전화도 많았지만 항의하는 전화도 있었다. "여운사 같은 교계공인 출판사에서 그리고 찬송가 해설집을 펴낸 장로가 그런 이단서적을 펴내면 어떻게 하느냐?"

하는 질문을 받고 안식일 교회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에 대한 답을 얻기위하여 전 세계적인 조사에 나서게 됩니다.


그래서 그분은 몇 권의 대작을 만드시게 됩니다. 소개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① “기독교를 조각한 불칼들” 여운사,  종교개혁시대부터 현제, 그리고 미래에 이르기까지의 말씀으로 빚어진 종교 개혁사들의 역사적이고, 영감적인 기록들

② “성경적 기독교교리와 각 교단의 교리,신앙고백 신조들” - 김경선 역 편저

한국 개신교 각 교파의 교리를 비교해 놓은 방대한 교리연구서

③ “진리의 등불은 꺼지지 않는다”- 김경선, 여운사

한국 개신교 각 교파의 교리를 비교해 놓은 요약한 교리연구서

④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김경선, 여운사.

전 세계 종교단체들에게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에 대하여 질의하여 답변을 받은 내용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이렇게 고백합니다.

“안식일 교회는 성경적인 정통교회이다.”


* 전 미국 대통령법률고문 고한실박사의 경험담

한국인으로서 40여년간 미국 대통령 법률고문을 지내왔던 바 있는 고한실 박사의 경험담을 들어보자. 그는  1975년 사이비, 이단을 연구하는 종교세미나에 사회를 맡게 되었다.  한 개신교 목사가 안식일교회도 이단이다라는 주장을 하고, 이에 대하여 안식교 장로 2명이 이의를 제기하는데 대하여 그는 객관적인 답을 얻기를 원했다. 그래서 10여년동안 성경을 23번 통독하고, 안식일 교회를 연구하여 이렇게 결론을 얻었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는 이단이 아니라 진짜 성경에 맞는 진리교회”이다.


1. * 세계 여러 기독교 단체들에 대한 질의 응답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에 대한 영국성서공회의 견해>


이 특별한 교회는 성경을 기록된 하나님과 말씀으로 받아들인다. 그리고 그 교회의 기초를 놓았던 사람의 글들을 존중하기는 하지만, 그들은 성경을 믿음의 기초로 삼고 있다. 그들은 교회의 주요신조들을 받아들이는 일에 있어서 다른 모든 그리스도인들과 일치하고 있으며, 그리스도의 인성과 삼위일체에 관한 어떤 독자적인 견해를 갖고 있지않다. 그래서, 영국의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비록 재림교인들(안식일교인)이 음식문제 등에 있어서 특별한 견해를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그들을 같은 그리스도인으로 생각한다. 한때 제칠일안식일 예수재림교인들은 일반 그리스도인들과 자신들을 구별하여 그 교회를 떠나서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다. 다행히 그것은 영국에 있어서 과거의 일이 되었다(The Revd Dr Martin Robinson Director Mission and Theology).

그리고 20세기의 위대한 전도자빌리그레이엄(Billy Graham)목사는 그들을 이단으로 보지 않았으며 오히려 1974년한국전도 엑스폴로때 안식일교회를 참여시키도록 요청까지 했었다. 미국에서나 영국등에서는 안식일교회를 이단으로 보지않고 개신교의 한분파로 인정하고 있다. 그러나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대이단으로 취급되어져 오고 있다. 각 교단과 종교연구가들은 좀더 충분한 연구와 재평가가 내려지길 기대해 본다.



2. *  안식일교회에 보낸 교리에 대한 공개질의와 답변

대한 예수교장로회(통합)총회가 발행한 [헌법] 내용중에서 제1편 교리(제1부 신조, 제2부 교리문답, 제3부 웨스트민스트 신앙고백)중 가장 핵심되는 교리적 내용만 선별 발췌하여 안식일교회에 공식 질의했다. 그밖에 기존 개신교회에 대해서도 몇가지 질의했다. 아울러 안식일교회가 독특하게 지키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질의하였다. 다음은 본지가 보낸 질의와 안식일교회가 문서적으로 공식 답변한 내용을 일체 가감없이 그대로 전재해 싣는다.

여러 개신교단에서 성경적인 진리를 사모하는 이들이 모여 1848년 봄부터 성경연구대회를 열고 그 결과로 1860년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의 명칭을 답변확정하고 1863년에 22명의 안수목사와 8명의 전도자, 3,500명의 신자로 [대총회]를 조직하기에 이르렀다. 실제로 윌리암 밀러의 재림운동으로부터 제칠일안식일 예수재림교회가 형성되기까지 그 이름이 알려진 숫자만도 174명의 개신교 목사들이 재림운동에 참여했다. 현재 안식일 교회는 지난 94년말 현재 세계 206개국에서 860개 방언으로 선교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800만명의 교인이 있으며, 한국에서는 선교 100년의 역사와 함께 현재 900여교회와 20여만명의 등록된 침례교인을 갖고 있으며 종합대학 1개교, 전문대학 2개교, 고등학교 7개교, 중학교 8개교, 국민학교 10여개교에 학생수 1만여명이 있으며 20여곳의 외국어 학원과 서울 및 부산, 대전, 광주에 위생병원이 있고 그외 삼육식품, 시조사 등이 있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 연합회 귀하>

다음과 같이 귀교회의 교리에 대하여 질의하오니 서면으로 성실하게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질의 1

신.구약성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신앙과 행위에 대하여 정확무오한 유일의 법칙임을 믿습니까?



A) 답변 1

성경, 곧 구약과 신약은 신적 영감에 의해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거룩한 사람들이 성령의 감동을 받은 대로 말하고 기록한 것이다(벧후 1:20∼21). 하나님께서는 이 말씀을 통하여 구원에 필요한 지식을 인간에게 주셨다(딤후 3:16∼17, 시 119:105). 성경은 하나님의 뜻에 대한 무오의계시이다(잠 30:5∼6). 성경은 품성의 표준이요 체험의 시금석이며(사 8:20), 교리들에 대한 권위있는 계시자요(요 17:17), 역사속에서 활약하시는 하나님의 행동들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기록이다(살전 2:13, 히 4:12).


Q) 질의 2

하나님은 오직 한 분으로 하나님이 본체에 삼위가 계시니 성부, 성자, 성령이신바 한 하나님이고 권능과 영광이 동일하다고 믿습니까?


A) 답변 2

하나님은 우주의 유일한 신이시다. 그리고 그 하나님은 성부, 성자, 성령, 곧 동일하게 영원하신 세 신격의 동일체(신 6:4, 마 28:19, 고후 13:13, 엡 4:4∼6, 벧전 1:2)로 존재하신다. 하나님은 불멸이시고, 전지전능하시고 만유위에 계시고 항상 존재하신다(딤전 1:17). 하나님은 무한하시고 인간의 이해를 초월하는 분이시면서도 그분의 자기 계시를 통해 알려지신다. 하나님은 모든 피조물들에게 영원히 경배와 예배를 받기에 합당하시다

(계 14:7).


Q) 질의 3

하나님의 천지창조를 믿으시나요?


A) 답변 3

하나님은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성경속에 당신의 창조활동에 관한 권위있는 설명을 계시하셨다. 엿새 동안 주님은 하늘과 땅, 그리고 모든 생물을 만드셨으며, 그 첫 주일의 일곱째날에 안식하셨다(창 1∼2장). 이렇게 그분은 당신께서 창조 사업을 마친 것에 대한 영구적인 기념물로 안식일을 제정하셨다 (출 20:8∼11). 첫 남자와 여자는 창조의 극치로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고 세상을 다스리고 그것들을 보호할 책임을 가지게 되었다(창 1:26∼28). 세상이 다 창조되었을 때 그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였으며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심히 좋았다(창 1:31, 시 19:1∼6, 시 33:6∼9, 시 104, 히 11:3).


Q) 질의 4

예수의 그리스도이심과 (육체로 오심) 부활을 믿나요?


A) 답변 4

영원하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육신하셨다(요 1:1∼3,14). 그분을 통하여 만물이 창조되었으며 (요 1:4, 골 1:15∼19), 세상이 심판을 받는다. 영원토록 참 하나님이신 분이 참 인간(요 10:30)이 되셨다(요 1:1∼3, 14). 그분은 성령으로 잉태되시고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탄생하셨다.그분은 인간으로서 생활하셨고 유혹을 당하셨으나 하나님의 의와 사랑을 완전하게 나타내 보이셨다(요 14:9, 롬 6:23, 고후 5:17∼19). 그분은 기적을 통해 하나님의 권능을 드러내셨으며,하나님이 약속하신 메시야이심을 증명하셨다(요 5:22, 눅 1:35). 그분은 우리의 죄를 위해 대신 자발적으로 고난당하시고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으며(빌 2:5∼11, 히 2:9∼18, 고전 15:3), 죽은자 가운데서 부활하시고(고전 15:3∼4) 승천하셨다. 그분은 당신의 백성을 최종적으로 구원하고 만물을 회복하고자 영광중에 다시 오실 것이다 (요 14:1∼3).


Q) 질의 5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만 죄사함받고 구원받음을 믿나요?


A) 답변 5

죄인이 성령의 역사하심을 통하여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게 되는 믿음은 거룩한 말씀의 능력에서 나오며, 또한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이다(갈 3:13∼14). 그리스도의 공로를 통하여 우리는 의롭게 되고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되며 죄의 세력에서 구원을 얻는다(벧전 2:21∼22, 롬 10:17, 눅 17:5, 막 9:23∼24, 엡 2:5∼10, 롬 3:21∼26, 갈 3:26). 성령을 통하여 우리는 거듭나고 성화된다 (요 3:3∼8, 골 1:13∼14, 롬 8:14∼17). 성령은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고 우리의 마음에 하나님의 사랑의 법을 기록하신다(히 8:7∼12, 겔 36:25∼27). 그리하여 우리는 거룩한 생애를 살 능력을 받는다. 그의 안에 거함으로 우리는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들이 되고 현재와 심판때에 구원에 대한 보증을 얻게되는 것이다(롬 10:17, 눅 17:5, 막 9:23∼24, 엡 2:5∼10, 벧전 1:23, 벧후 1:3∼4, 롬 8:1∼4; 5:6∼10).


Q) 질의 6

예수 그리스도의 인성과 신성을 믿나요?


A) 답변 6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요 1:14)라는 기술속에서 요한은 심오한 진리를 제시하고 있다. 아들 하나님의 성육신은 신비이다. 성경은 하나님이 육신속에 나타나신 것을 경건의 비밀(딤전 3:16)이라고 부른다. 성육신을 이해하고자 노력할 때 우리는 다음과 같은 말씀을 기억해야만 하나님 여호와께 속하였거니와 나타난 일은 영구히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속하였나니}(신 29:29). 예수 그리스도는 참으로 하나님이시다. 그분은 신적인 속성들을 가지고 계신다. 그분은 전능하시다. 그분은 아버지께서 자기에게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마 28:18, 요 17:2)를 주셨다고 말씀하셨다. 예수님은 당신의 편재성을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20)는 보증의 말씀과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중에 있느니라}(마 18:20)는 약속을 통해 증거하고 계신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는 참으로 인간이시다.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인성을 갖고 계심을 증거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요일 4:2∼3)다. 그리스도의 인간으로서의 출생, 성장, 특성, 개인적 증언등은 그분의 인성을 입증한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요 1:14). 여기 육신이란 말은 인간본성, 곧 그분의 하늘 본성보다는 열등한 본성을 의미한다. 사도바울은 명백한 언어로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갈 4:4, 창 3:15 참조)었다고 말한다. 그리스도는 사람의 모습과 사람의 형체(빌 2:7∼8, RSV)가 되셨다. 하나님이 인성으로 나타나신 것은 경건의 비밀(딤전 3:16)이다.


Q) 질의 7

인간의 시조인 아담이 죄를 지어 타락하였으니 원죄와 자범죄가 있음을 인정하시나요? 그리고 회개를 통하여 용서받음을 믿나요?


A) 답변 7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졌으며(창 1:26∼28; 2:7), 사고하며 행동할 수 있는 능력과 개성과 자유를

부여받았다(시 8:4∼8). 비록 자유로운 존재로 창조되었지만 각 사람은 육체와 정신과 흔히 연합된 하나의 통일체로서 생명과 호흡, 그리고 다른 모든 것에 있어서 하나님께 의조노디어 있다(행 17:24∼28).

우리의 시조가 하나님께 불순종했을 때 그들은 그분께 대한 자신의 의존성을 무시했으며, 하나님께 예속되어 있는 그들의 고귀한 지위에서 타락했다(창 3장).


그들이 지닌 하나님의 형상은 훼손되었고 그들은 사망에 이르게 되었다(롬 5:12∼17). 그들의 후손은 그 타락한 본성과 결과를 물려 받았다(시 51:5). 그들은 연약성과 악에 기울어지기 쉬운 경향을 지니고 태어난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리스도안에서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당신의 성령을 통하여 죽을 수밖에 없는 인생이 회심할 때 그들 안에 조물주의 형상을 회복시킨다(고후 5:19∼20, 시 51:10).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된 존재로서 그들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서로를 사랑하며 자신의 환경을 돌보도록 위탁받았다(요일 4:7∼8;11;20, 창 2:15).


Q) 질의 8

성부와 성자로부터 오신 성령이 사람으로 하여금 구원에 참여하게 하며 감화, 감동등 모든 의에 열매를 맺게 하심을 믿나요?


A) 답변 8

영원하신 성령 하나님은 창조, 성육신, 구속 사업에 있어서 성부와 성자와 더불어 활동하셨다(창 1:1∼2, 눅 1:325, 4:18). 그분은 성경기자들에게 영감을 주셨다(벧후 1:21). 그분은 그리스도의 생애에 능력을 충만케 하셨다(행 10:38). 그분은 인간들을 이끄시고 죄를 깨닫게 하시며 이에 반응하는 사람들을 새롭게 하시고 하나님의 형상으로 변화 시키신다(고후 3:18). 하나님의 자녀들과 항상함께 거하도록 성부와 성자에 의해 파송되신 그분은 영적 은사들을 교회에 부여하시며(엡 4:11∼12), 교회에 능력을 베풀어 주셔서 그리스도를 증거하도록 하시고, 교회가 성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신다(행 1:8, 요 14:16∼18;26, 15:26∼27, 16:7∼13).


Q) 질의 9

동정녀 마리아의 예수탄생(성령으로)을 믿나요?


A) 답변 4참조


Q) 질의 10

그리스도의 승천과 재림을 믿나요?


A) 답변 10

예수께서는 우리를 데리러 다시 오신다는 약속을 남겨두시고 승천하셨다(요 14:1∼4, 행 1:11). 그리스도의 재림은 교회의 가장 복스러운 소망이며, 위대한 복음의 절정이다(딛 2:13, 히 9:28, 요 14:1∼3). 구주의 오심은 실제적이며 직접적이다(행 1:9∼11, 마 24:14, 계 1:7). 그분이 오실 때 죽었던 의인들은 부활하여 살아있던 의인들과 함께 영광스럽게 변화되어 공중에서 주님을 영접할 것이다(살전 4:13∼18, 고전 15:51∼54). 그러나 불의한 자들은 죽을 것이다(살후 1:7∼10, 2:8, 계 14:14∼20, 19:11∼21). 세상의 현실적 상태와 함께 거의 모든 예언들의 성취는 그리스도의 오심이 임박했음을 알려준다(마 24장, 막 13장, 눅 21:5∼36). 재림의 시간은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언제나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는 권면을 받고 있다(마 24:43∼44, 딤후 3:1∼5, 살전 5:1∼6).


Q) 질의 11

그리스도의 재림일시를 인간이 알 수 있나요?


A) 답변 10참조


Q) 질의 12

그리스도가 세우신 성례인 세례(침례)와 성찬을 믿나요?


A) 답변 12

우리는 침례예식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을 믿는 신앙을 고백함과 동시에 죄에 대하여 죽고 새 생명 가운데 살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나타내게 된다(롬 6:1∼6, 골 2:12∼13). 그렇게 함으로 그리스도를 구주로 인정하여 그분의 백성이 되고 교회의 일원이 된다(행 16:30∼33, 22:16, 2:38). 침례는 그리스도와의 연합, 죄의 용서, 성령을 받음을 상징하기도 한다. 이 예식은 물에 잠그는 방법으로 행하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과 죄를 회개한 증거가 확인될 때 베풀어진다. 침례는 성경을 가르쳐서 그 가르침들을 받아들인 후에 시행된다(마 28:19∼20).

성만찬은 예수를 구주로 믿는 믿음을 나타내는 의식으로, 그분이 우리를 위하여 흘리신 피와 찢기신 몸을 깊이 생각하며 상징적으로 그 희생에 동참하는 것이다(고전 10:16∼17).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백성을 만나시고 능력을 주시기 위하여 성만찬에 참여하신다. 이 예식에 참여함으로 우리는 주님께서 다시오실 때까지 그분의 죽음을 기쁨으로 선포하는 것이다(고전 11:23∼30). 성만찬 예식의 준비에는 자기 성찰, 회개 및 신앙고백이 포함된다(마 26:17∼30).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심령이 새롭게 겸손으로 기꺼이 서로 섬기려는 마음을 표현하고 사랑가운데서 우리의 마음이 연합되도록 하기위하여 세족 예식도 제정하셨다(요 6:48∼63, 13:1∼17). 성만찬 예식과 세족예식에는 모든 믿는 그리스도인이 참여할 수 있다(계 3:20).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일반 개신교랑 비교시 가장 확실히 이단인 증거를 찾아야하는데 어떤 증거가 있을까요? 이름만 보면 벌써 이단 냄새가 나지 않나요? 제7일 안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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