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불멸설 관련 질문7) 부자와 거지 나사로 이야기는 실화일까요?

영혼불멸설 관련 질문7) 부자와 거지 나사로 이야기는 실화일까요?

작성일 2023.02.10댓글 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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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핥더라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아브라함이 가로되 얘 너는 살았을 때에 네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저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고민을 받느니라 이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이 끼어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할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라 가로되 그러면 구하노니 아버지여 나사로를 내 아버지의 집에 보내소서 내 형제 다섯이 있으니 저희에게 증거하게 하여 저희로 이 고통 받는 곳에 오지 않게 하소서 아브라함이 가로되 저희에게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들을지니라 가로되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만일 죽은 자에게서 저희에게 가는 자가 있으면 회개하리이다 가로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지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누가복음 161931).

 

 이 성경 말씀은 예수님께서 당시 유대인들에게 주신 비유이시다. 주님께서는 비유를 많이 쓰셨는데, “비유가 아니면 말씀하지 아니하셨다”(마태복음 1334)고 하실 정도였다.

 

 비유란 어떤 사물을 논할 때 다른 사물과 비교해서 가르치는 것이다. 천국이나 영적 사물을 지상의 물질적인 사물들을 들어 비교하여 가르침으로서 이해를 돕는 것이다. 사람들의 영적인 안목이 어두워 영적인 사물들을 분별할 수 없기 때문이다(마태복음 131315절 참조).

 

 비유로 가르칠 때는 상당한 효과가 있다. 비유는 상당한 진리성이 있으나 그 비유 자체는 진리가 아니다. 비유를 해석할 때 그것을 교리의 기초로 삼아서는 안된다. 왜냐하면 새로운 진리를 가르치기 위함이 아니요 이미 주어진 말씀을 영속적인 이해로 이끌려는 것이 그 목적이기 때문이다.

 

 특이한 목적의 비유는 한 번에 다양한 진리를 특별한 장소와 환경의 청중들에게 전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같은 비유라도 장소와 환경과 청중에 따라 다른 의미로 해석되거나 곡해될 가능성이 적지 않다. 비유 자체는 진리나 교리와 연관성이 없고 다만 교훈만 있는 것이다.

 

 혹자는 위의 누가복음 161931절의 이야기가 사후의 상태를 묘사한 실제적인 것이라고 주장한다. 만약 이 이야기가 실제적인 것이라면 거기에 표현된 모든 사실에 모순이 없어야 한다. 그 내용들을 아래와 같이 살펴보도록 하자.

 

 1) 사후의 즉각적인 보상

 

이 이야기에서 거지 나사로 부자는 죽은 즉시 심판을 받아서 각각 상급을 받은 것으로 표현되었다. 성경은 사람이 죽자 즉시 심판을 받는 것이 아니요 심판은 세상 끝에 있다(마태복음 1339-43; 요한복음 1248; 사도행전 1731, 2425; 베드로후서 24,9절 및 37; 유다서 16)고 증거하고 있다. 이 이야기에서 즉시 낙원과 음부에 갔으니 성경의 진리와 모순된다. 그러므로 사실이 아닌 비유인 것이다.

 

 2) 낙원과 음부와의 거리

 

 낙원과 음부 사이의 거리가 큰 구렁을 사이에 두고 있을 만큼 너무 가깝다는 것이다. 만약 천국과 지옥이 이렇게 가까워 지옥불에 타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 그 곳이 천국이라 할 수 있을까?

 

 새 하늘과 새 땅에는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요한계시록 214)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다.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이사야 6517)고 하였다. 그러므로 부자와 거지 나사로 이야기는 실화가 아니다.

 

 3) 마귀가 없는 지옥불의 심판

 

 부자가 음부의 고통에서 신음하면서 세상에 살고 있는 다섯 형제들이 회개하여 음부로 오지 않게 해 주기를 간청하였다. 성경은 지옥불에 죄의 장본인인 마귀가 악인과 함께 불의 심판을 받고 소멸된다고 말씀하고 있다.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요한계시록 2010). 부자를 범죄 하도록 미혹한 마귀는 부자의 다섯 형제들 가운데 지금도 역사하고 있다.

 

 즉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 역사하는 영”(에베소서 22)으로서 살아 있는데, 사단에게 미혹 당한 부자만 음부에서 심판을 받는 것은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에 일치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부자와 거지 나사로 이야기는 사실이 아닌 비유인 것이다.

 

 4) 음부에 있는 부자의 육체

 

 음부에 있는 부자의 모습, 즉 눈, , 혀에 대한 모습이 나옵니다.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누가복음 2439) 라고 예수님께서 말씀 하셨는데, 이 이야기에서는 실제적인 몸이 있는 것으로 말하고 있다. 만약 실제 사건이라면 죽은 자의 영혼에 무슨 살과 뼈가 있겠는가? 그러므로 이 이야기는 사실이 아닌 비유인 것이다.

 

 5) 낙원과 아브라함의 품

 

 거지 나사로는 천국이 아닌 아브라함의 품에 갔다. 아브라함의 품이 모든 거지들이 들어갈 만큼 그렇게 넓을까? 아브라함 이전에 죽은 사람들은 어디로 갔을까? 천국과 지옥에 나타난 몸, , , 손가락과 부활 때에 갖게 되는 영광의 몸과 어떻게 일치시킬 수 있을까? 천국과 지옥의 거리와, 또 부부가 갈라져 있듯이 가족 관계에서 일어나는 사실이라면 그 천국도 지옥이 아닐런지? 그 두 장소 사이의 거리가 손가락에 물을 찍어서 혀를 서늘하게 해 줄 수 있고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거리라면, 가족들이 양쪽으로 나누어졌을 경우 아브라함의 품도 생지옥에 불과할 것이다. 그러므로 이 이야기는 사실이 아닌 비유인 것이다.

 

 6) 유대인들의 선민 사상

 

 이 비유는 당시 유대인들에게 특별한 교훈을 주기 위한 것이다. 선민 의식에 사로잡혔던 유대인들의 교만심을 지적한 것이다. 그들은 아브라함의 자손이므로 모두 구원을 받는다는 사상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주님은 유대인들의 잘못된 사상을 지적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속으로 아브라함이 우리 조상이라 말하지 말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이 능히 이 돌들로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게 하시리라 이미 도끼가 나무 뿌리에 놓였으니 좋은 열매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지우리라”(누가복음 389).

 

 7) 재물과 구원

 

 돈을 좋아하는 바리새인들의 사상을 비판하신 것이다. 그들은 물질적인 부요함이 영적 부요함의 증거로서 하나님의 큰 복을 받은 것이라고 믿었다. 가난한 자들은 저주를 받았다고 믿었다.

 

 예수께서는 하나님 앞에 부요나 가난함이 구원의 조건이 아님을 말씀하신 것이다. “저희에게 이르시되 삼가 모든 탐심을 물리치라 사람의 생명이 그 소유의 넉넉한 데 있지 아니하니라”(누가복음 1215). 즉 내세의 구원은 현세의 믿음에 달려 있음을 가르치신 것이다.

 

 8) 아브라함과 나사로

 

 비유 가운데 특정인의 이름을 거론한 일이 없다. 이 이야기 가운데 아브라함과 나사로의 이름이 등장하는데, 이것은 특별한 경우로써 당시 유대인들이 나사로를 부활시킨 사실을 보고도 그리스도를 믿지 않을 것을 책망하신 것이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야로 믿는 대신 자신들의 이기심과 오류를 정당화하기 위하여 그리스도를 살해할 것이며, 주께서 부활하신 것을 보고도 믿지 않을 것을 책망하신 것이다. 즉 아브라함의 믿음을 가진 자만이 구원을 얻는다는 사실을 증거 하신 것이다.

 

 9) 당시의 민속 설화

 

이 비유의 출처는 당시 유대인들이 익히 알고 있던 이집트의 민속 설화였다.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 살던 유대인들이 팔레스틴으로 옮긴 이야기인데 시-오시리스(Si-osiris)라는 사람이 사후에 지하 세계를 여행하는 이야기에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이집트 민속 설화가 유대판으로 변형되었다. 바르 마잔(Bar Majan)이라는 한 부자 세리와 한 가난한 서기관이 죽어 장사되었는데, 이 서기관의 친구가 꿈 가운데서 이 두 사람의 형편을 보았다는 것이다. 가난했던 서기관은 광활한 낙원을 거닐고 있었고 부자 세리는 냇가에서 있었는데 목이 말라 애쓰면서 물에 접근할 수가 없었다.

 

 예수께서 당시 민화를 인용하여 유대인들의 죄악을 책망하신 것이다. 그들의 죄악을 은유적인 방법으로 지적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부자와 거지 나사로 이야기는 비유이지 사람의 사후의 상태를 묘사한 천국과 지옥의 이야기가 결코 아니다. .

 

 첨언 : 다음 마지막 8회차에서는 영원한 지옥은 과연 존재할까요?” 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 교회 :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현대진리연합운동(네이버에서 현대진리연합운동을 검색하면 교회 홈피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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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의 재림이 임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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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께서는 오른편에 달렸던 행악자에게 이렇게 말씀 하셨습니다!

누가복음(눅) 23장

39.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40.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가로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느냐

41. 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42.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4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예수님도 운명하시고 행악자도 죽었고 죽은 그날 즉시 아브라함이 있는 낙원으로 갔슴을 알수 있습니다!

마태복음(마) 12장

39.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선지자 요나의 표적 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느니라

40. 요나가 밤낮 사흘을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것 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속에 있으리라

땅속에는 낙원도 있었고 또한 지옥도 있었습니다!

사도행전(행) 2장

25. 다윗이 저를 가리켜 가로되 내가 항상 내 앞에 계신 주를 뵈웠음이여 나로 요동치 않게 하기 위하여 그가 내 우편에 계시도다

26. 이러므로 내 마음이 기뻐하였고 내 입술도 즐거워하였으며 육체는 희망에 거하리니

27. 이는 내 영혼을 음부에 버리지 아니하시며 주의 거룩한 자로 썩음을 당치 않게 하실 것임이로다

행2:25 다윗이 그분에 관하여 말하되, 내가 항상 내 얼굴 앞에 계신 [주]를 미리 보았나니 그분께서 내 오른편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행2:26 이러므로 내 마음이 기뻐하고 내 혀도 즐거워하였으며 더욱이 내 육체도 소망 중에 안식하리니

행2:27 이는 주께서 내 혼을 지옥에 남겨 두지 아니하시고 주의 [거룩한 자]가 썩음을 보지 아니하게 하실 것이기 때문이니이다. (킹흠정역)

그러면 예수님께서 낙원과 감옥과 지옥이 있는

땅속 심장부에는 왜 가셨을까요!

마12:40 요나가 밤낮으로 사흘 동안 고래 배 속에 있었던 것 같이 사람의 [아들]도 밤낮으로 사흘 동안 땅의 심장부에 있으리라. (킹흠정역)

벧전3:18 그리스도께서도 죄들로 인하여 한 번 고난을 받으사 의로운 자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것은 그분께서 육체 안에서 죽임을 당하셨으되 성령으로 말미암아 살아나셔서 우리를 [하나님]께로 데려가려 하심이라.

벧전3:19 그분께서 또한 성령으로 말미암아 감옥에 있는 영들에게 가사 선포하셨는데

벧전3:20 이 영들은 노아의 날들에 방주를 예비하는 동안 곧 [하나님]께서 한 번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불순종하던 자들이라. 방주 안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 받은 자가 몇 안 되니 곧 여덟 혼이라. (킹흠정역)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말미암아 살아나셔서 땅속심장부에 있는 낙원과 지옥이 있는 감옥에 가셔서 불순종하여 이땅에 내려와 사람의 딸들과 결혼하여 살다가 홍수의 심판때 감옥에 갇혀있는

영들에게 심판을 선포하신것 입니다!

유1:6 또 자기들의 처음 신분을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들의 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 때까지 영존하는 사슬로 묶어 어둠 밑에 예비해 두셨는데

그리고 구약시대에 사무엘 선지자가 땅속에서 올라온 말씀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무엘상(삼상) 28장

3. 사무엘이 죽었으므로 온 이스라엘이 그를 애곡하며 그의 본성 라마에 장사하였고 사울은 신접한 자와 박수를 그 땅에서 쫓아 내었었더라

11. 여인이 가로되 내가 누구를 네게로 불러 올리랴 사울이 가로되 사무엘을 불러 올리라

12. 여인이 사무엘을 보고 큰 소리로 외치며 사울에게 말하여 가로되 당신이 어찌하여 나를 속이셨나이까 당신이 사울이시니이다

13. 왕이 그에게 이르되 두려워 말라 네가 무엇을 보았느냐 여인이 사울에게 이르되 내가 신이 땅에서 올라오는 것을 보았나이다

14. 사울이 그에게 이르되 그 모양이 어떠하냐 그가 가로되 한 노인이 올라 오는데 그가 겉옷을 입었나이다 사울이 그가 사무엘인줄 알고 그 얼굴을 땅에 대고 절하니라

15. 사무엘이 사울에게 이르되 네가 어찌하여 나를 불러 올려서 나로 분요케 하느냐 사울이 대답하되 나는 심히 군급하니이다 블레셋 사람은 나를 향하여 군대를 일으켰고 하나님은 나를 떠나서 다시는 선지자로도, 꿈으로도 내게 대답지 아니하시기로 나의 행할 일을 배우려고 당신을

불러 올렸나이다

구약시대에는 낙원과 지옥과 감옥이 땅속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옥과 영들의감옥은 땅속에 그대로 있고 낙원은 예수님께서 셋째하늘로 옮기우셨습니다! (엡4:8~ )

그래서 낙원은 셋째하늘에 있습니다!

고린도후서(고후) 12장

2.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사람을 아노니 십 사년 전에 그가 세째 하늘에 이끌려 간 자라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모르거니와 하나님은 아시느니라)

3. 내가 이런 사람을 아노니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모르거니와 하나님은 아시느니라)

4. 그가 낙원으로 이끌려가서 말할 수 없는 말을 들었으니 사람이 가히 이르지 못할 말이로다

그러므로 부자와 나사로에대한 비유는 비유를 통해 낙원과 지옥에 대한 사실성 있는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비유가 아니면 말씀하신것이

아니고 비유가 없이는 말씀하지 않으신것 입니다!

마태복음(마) 13장

34.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 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니 (개역성경)

마13:34 예수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없이는 그들에게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니 (킹흠정역)

아니면과 없이는 차이가 많습니다 아니면은 혹 모두비유로 말씀하셨슴이고 없이는은 필요할때만 비유를 통해 말씀 하셨다는것 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비유도 있지만 실상도 있습니다! 비유라고 주장하는 교단들에서는 그비유를

자기들의 교리를 통해 진리라고 전하고 있지만

성경말씀은 문자 그대로 기록된사실이 많습니다

예수님의 탄생도 모두 성경 그대로 기록되었고 이루어졌으며 요한계시록도 임의로 해석하지 말고 먼저 문자 그대로 이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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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시대에 그런 얘기가 무슨 의미가 있나요.

하나님은 그런 얘기를 좋아하지 않으며 좀 더 세련된 비유를 합니다.

알쓸신잡같은 이야기입니다.

무한하신 하나님을 유치짬뽕으로 알고 있는 당신은 우후훗.

성경은 가장 유치한 것들을 모아놓은 유치원 교과서입니다.

성경을 조작한 얘들이 유치원 영혼들입니다.

어린이 영혼을 신이라합니다.

어른 영혼을 부처.

부처가 나는 신이 아니라고 말한 이유입니다.

어린이들은 손바닥 안에 있습니다.

창조주 석가모니 안에 있는겁니다.

신을 추수를 하려고 낫을 들고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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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림한다고 사기 친 사람이 좀 사그라질듯하면 또 ... 우후죽순처럼 나타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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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처럼, 존재하지 않는 허구의 신에게 계속기도를 하게 되면, 귀신이 "신"인척하며 응답합니다.이것이 빙의이며, 방언입니다. 방치하면 조현병이 됩니다. 빙의한 영혼도 천도재의 대상이 될수 있지만, 강한 집착력을 보이므로, 원력있는 스님, 시중의 법사, 무속인에 의한 퇴치의 대상일 뿐입니다.

(참고) 이집트의 태양신 호루스 예수탄생의 3천년전 12월25일 출생하였다. 이시스메리가 처녀로 임신하였고, 3명의 동방박사가 출생을 지켜 보았으며, 탄생후 3명의 왕에 의해 숭배됨. 12살에 지도자가 되었고, 30살에 성직자 아누프에게 세례받음.12명의 추종자와 함께 물위를 걷는등 기적을 행하여 진리, 빛, 목자, 주 아들로 추앙됨. 제자 타이폰의 배신으로 십자가에 못박힌 후, 3일후 부활하여 승천함(옛 이집트문자로 고대 신전 문자 해독결과 임 / 예수의 탄생과정과 생애, 모두 동일한데, 태양신 호루스 표절이지요?]

지구를 창작한 후, 태양을 창조했다는 천동설을 주장하는 가짜 창조주를 믿는 구약의 유대교에서는, 이집트 태양신 호루스 처럼 "죽은자가 살아남(좀비)", "처녀가 아이를 낳음"과 같은 세계 2대 거짓말은, 유대교를 스스로 소설로 만드는 것이라, 수용하지 않았는데, 유대교의 이단인 신약 사도들이, 이집트 태양신 호루스를 모델로, 예수를 창작하고, 이 예수에게 "죽은자가 살아남(좀비로 부활)" 처녀가 아이를 낳음"과 같은 세계 2대 거짓말을 적용하여 신약을 창작하고, 예수를 전도를 하며 돈을 뜯기에, 유대교에서는 모든 사도들을 이단으로 규정하고 모두 처형하였음.

신약(카톨릭,개신교) ~유대교의 이단인, 예수는 탄생일, 사망일, 부활일, 직업이 뭔지를 모르는, 처형당한 사도들이 창작한, 죽었다가 살아났다는 좀비이자, 가상의 인물 입니다. 그런 예수가 죽은뒤, 부활하여 좀비가 되었는데, 그 좀비가 하늘로 승천했다는 것입니다.

(세계 최초로 죽은 인간이 좀비로 부활함. 그 부활한 좀비가 하늘로 승천했다고 처형당한 사도들이 주장함. 죽은후 좀비로 부활한 예수는 승천할때, 구름타고 하늘로 올라 갔나요? 그후, 지금도 구름위에서 살고 있나요? 달나라에서 살고 있나요? 좀비 예수의 행방은 2천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행방불명 상태이지요? 2천년동안 지명수배했지만, 좀비 예수가 아직 구름위에 사는지? 달나라에 사는 지? 아무도 알지 못하지요?)

(신약 중에서 가장 빠른 책은 사도 "바울"이 썼다는 "고린도 전서"인데, 그 책은 예수탄생후, 55~56년뒤인, A.D 55~56년경에 쓰여진 책이다. 그러므로 "바울"은 예수를 본적도 없는 사람이다. 그런 “바울”이 예수의 여러 기적과 행적을 보았다? 즉, 신약의 모든 내용은 모두 예수를 만난 적도 없는 사람이, 이집트 태양신 “호루스”를 모델로 창작한 소설책 입니다)

성경 예수 증거 ~ 성경 내용에 대한 증거를 요구하는데, 흔히 목사와 신부성경의 몇장 몇절이 증거라 말하는 것은, 신학의 "회전문 논리"로서, 그 책으로 그 책의 내용을 증명한다는 정신병자 논리입니다. 예를 들면, 홍길동이라는 책을 읽고, 홍길동은 하늘을 날고, 요술을 부리는 사람으로, 홍길동은 실제로 존재하였던 사람이다고 주장한다. 홍길동이 실제로 존재했다는 증거는, 그 책 몇장 몇절의 내용으로 알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처럼, 소설책을 읽고 그 책 몇장 몇절이 증거라 말하는 것은, 미친 사람이지요? (증거는 소설책 내용이 아닌, 현실에서 찾아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예수는 물위를 걷고, 기적을 행하는 실제 인물인데, 증거는 성경 몇장 몇절에 있고, 성경을 열심히 공부하면, 예수가 실제 인물임을 알수 있다 주장합니다. 이런 주장은, 홍길동 주장과 똑같습니다. 성경을 읽고 그 성경 몇장 몇절이 증거라는 주장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 책으로 그 책을 증거한다는 "회전문논리"인 신학의 정신병자 논리입니다. 예수는, 신화를 표절한 가공 인물이기 때문에, 성경에는 예수의 탄생년도와 탄생일, 사망년도와 사망일, 부활년도와 부활일, 예수의 직업등이 전혀 없습니다. 예수는 돈을 뜯기 위해 창작한, 존재하지 않는 허수아비이기 때문입니다.

예수처럼,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신에게 계속기도를 하게 되면, 주변에 귀신들이 모여들고, 귀신이 "신"인척하며 응답합니다.이것이 빙의이며, 방언입니다. 방치하면 조현병이 됩니다. 방언을 자랑하던 사람들, 지금 정신병 약을 먹고 있지요? 빙의한 영혼도 천도재의 대상이 될수 있지만, 강한 집착력을 보이므로, 원력있는 스님, 시중의 법사, 무속인에 의한 퇴치의 대상일 뿐입니다.

성경에는

사후세계가 없고, 오직 하늘에서 내려온다는 "천국의 성"에서, 좀비로 부활되어 사는 것을 "천국"이라 말합니다.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창세기3:19)

사람이 죽으면 소멸되나니, 그 기운이 끊어진즉, 그가 어디 있느뇨(욥14:1)

범죄하는 그 “영혼”이 죽으리라(에스겔18:4, 18:20) → 사람이 죽으면, 영혼은 소멸되어 천국, 지옥이라는, 사후세계 자체가 존재하지 않음.

유대교의 이단인, 가상의 인물인 예수를 믿고, 사후세계가 없는 좀비로의 부활을 믿는, 기독교의 신약에서는, "세상의 종말에, 거룩한 예루살렘의 성이 "하늘에서 내려오니,"그 예루살렘의 성에는 12지파의 이름이 새겨진 12대문이 있다"(요한계시록21:2)"세상의 종말에, 천국의 성이 하늘에서 내려와야 생긴다는 "천국".

그러므로 ① 가상의 인물인 예수가, 구름위에서 또는 달나라에서 제작하여, 성이 완성되고 ② 세상의 종말에, ③ 하늘에서 천국의 성이 내려 오고, ④ 인간 창조이후의 모든 죽은 자를 좀비로 되살려 부활시키고, ⑤ 부활된 좀비들 중에서, 가상의 인물인 예수를 믿었던 자를 골라내어 살게 한다는, "천국의 성"에 이스라엘 12지파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는 뜻은, 결국, "천국"은 이스라엘 민족만으로 구성된다는 뜻이 됩니다. 천국이 믿어 집니까?

이렇게 성경에는 사후세계가 없으니,

좀비로의 부활에 대비하여, 유럽성당의 지하에 유골을 보존하고, 매장시에는 동양과는 반대로, 관이 잘 썩지 않게 화려한 페인트칠이 있는 목관을 쓰고 있으며, 남보다 좀더 빠른 좀비로의 부활을 선택받기 위해, 눈에 잘띠는 도심가까운 곳에 묘지를 조성하고 있는 이유였다.

죽은뒤 좀비로 부활되어 천국에 살기 위한, 전제조건인, 천국의 성은 지금까지 내려온 적도 없고, 앞으로도 내려올 가능성도 없으며, 또 지금까지, 사람이 죽어서 좀비로 부활된 사람도 없었으며, 앞으로도 죽은자가 좀비로 부활될 가능성도 전혀 없습니다.

이런 불가능한 내용이 쓰여 있는

"성경"을 진리라 말하는

종교를 바로 "사이비" 또는 "사기"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성경을 믿는 천주교와 개신교는, 이기일원론에 해당한다. 육체와 영혼을 동일시 하므로, 죽음과 동시에 육신과 영혼은 함께 소멸되고, 사후세계가 없다. 세상의 종말에, 육신이 부활되어 죽은자가 살아나서, 좀비로 사는 것을 천국이라 말하며, 육신이 부활될 때, 그때, 심판을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경은 이기일원론에 해당하며, 세상이 종말되어, 육신이 부활될 때까지는 천국도 지옥도, 심판도 없고, 사후세계도 없는 종교이다. 이집트의 미이라가 육신의 부활을 믿고, 삐쩍 말라 비틀어진 미이라 모습처럼, 육신의 부활은 언급할 가치도 없는 "사기"에 해당하는 논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블로그 참조

하나님 하느님 예수는 누구인가? 가짜 하나님이지요? ~블로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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