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은 어느성경귀절에 있는지 알려주세요?

문신은 어느성경귀절에 있는지 알려주세요?

작성일 2015.05.08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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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3:24) 그 때에 썩은 냄새가 향기를 대신하고 노끈이 띠를 대신하고 대머리가 숱한 머리털을 대신하고 굵은 베 옷이 화려한 옷을 대신하고 자자한 흔적이 고운 얼굴을 대신할 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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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에 문신을 금지한다는 기록은 없습니다.

다음은 레위기 19장에 기록된 내용입니다.

레19:28 죽은 자를 위하여 
너희는 살을 베지 말며 몸에 무늬를 놓지 말라
나는 여호와니라




이 내용은 문신을 금지한다는 내용이 아니라
죽은 사람을 위하여 애곡하다가 
그 도가 지나쳐서
칼로 몸을 긋고 몸을 자해하는 행위를 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이 레19:28의 바로 앞부분에는 머리카락과 수염에 관한 율법이 있습니다.

레19:27 머리 가를 둥글게 깎지 말며
수염 끝을
 손상치 말며



이 레19:27이 어떤 헤어스타일과 수염에 관해 말하고 있는 것인지는
지금의 유대인 랍비의 헤어 스타일을 보면 어느 정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지금도 이 레위기의 율법을 지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랍비의 헤어 스타일을 보면 수염을 길게 길렀습니다.
그리고 구렛나루도 깎지않아서 턱수염으로 연결되므로
머리에서부터 턱으로 전체적으로 수염이 덮여있습니다.
얼핏보면 고릴라의 얼굴을 연상시킵니다.

머리 가를 둥굴게 깎지 말라는 것은
머리에서 턱으로 가는 구렛나루 수염을 깎아내어 
둥글게 처리함으로
머리카락과 턱수염을 분리시키지 말라는 뜻으로 보입니다.
 

수염끝을 손상시키지 말라는 것은
양쪽 콧수염과 입술 양쪽과 그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수염을 잘라내지말고
콧수염에서 턱수염으로 내려가는 라인을 그대로 살려내라는 뜻으로 보입니다.

오늘날 이런 율법을 지키는 기독교 교단은 없습니다.
율법은 시대에 따라 변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조선시대에는 양반들이 머리에 상투를 틀었으니
상투를 자르려면 내 목을 자르라면서 단발령에 항거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조선의 율법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사라지고
일제시대의 율법은 짧은 헤어 스타일이었습니다.

유신때에는 장발족들이 많아서
그 짧은 머리의 율법으로 말미암아 경찰관에게서 머리를 밀리는 수모를 겪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율법은 시대와 상황에 따라서 변화하는 것이니
지금에서 돌이켜보면 어떤 율법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내년부터 대한민국 남성들은 모두 상투를 틀어야한다는 법령이 선포된다면?
이해하고 받아들이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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율법을 지켜야한다고 옹호하는 사람은 레19:27도 지켜야 합니다.
어떤 율법은 지키고 어떤 율법은 지키지않고....
자기 입맛에 맞는 율법만 지키고 자기 취향에 맞지않는 율법은 못본척 모른척하고....

자신이 마음대로 
어떤 율법은 맞다고 세우기도하고 어떤 율법은 틀렸다고 폐기처분하기도 하니
율법 옹호론자는 자신이 곧 하나님인 셈입니다.

다음은 레위기 19장에 기록된 내용입니다.

레19:28 죽은 자를 위하여
너희는 살을 베지 말며 몸에 무늬를 놓지 말라 
나는 여호와니라




이 내용은 문신에 관한 내용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문신에 관한 율법이라고 가정할지라도
모세의 율법은 이미 폐기된 율법이기 때문에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율법은 저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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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이사야 44장5절에 기록된 내용입니다.

1 나의 종 야곱, 나의 택한 이스라엘아  이제 들으라
2 너를 지으며 너를 모태에서 조성하고 너를 도와줄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종 야곱, 나의 택한 여수룬아  두려워 말라
3 대저 내가 갈한 자에게 물을 주며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 하며
나의 신을 네 자손에게, 나의 복을 네 후손에게 내리리니
4 그들이 풀 가운데서 솟아나기를 시냇가의 버들 같이 할 것이라
5 혹은 이르기를 나는 여호와께 속하였다 할 것이며
혹은 야곱의 이름으로 자칭할 것이며
혹은 자기가 여호와께 속하였음을 손으로 기록하고
이스라엘의 이름으로 칭호하리라













이 이사야 44장5절의 내용이 문신을 하지말라는 성경구절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으나
이는 전체적인 문맥을 알지못하기 때문에 잘못된 주장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택한 야곱과 이스라엘에게 복을 주시기 때문에
자신이 하나님께 속하였다는 것을 손으로 기록하라는 것입니다.

사44:5의 "손으로 기록하고"는 문신에 관한 내용도 아니지만
만약에 사44:5의 "손으로 기록하고"를 문신이라고 가정한다해도
이는 문신을 하지말라는 것이 아니라 문신을 하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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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이사야 3장에 기록된 내용입니다.

사3:24 그 때에 썩은 냄새가 향을 대신하고
노끈이 띠를 대신하고
대머리가 숱한 머리털을 대신하고
굵은 베옷이 화려한 옷을 대신하고
자자한 흔적이 고운 얼굴을 대신할 것이며







사3:24는 말일의 심판때에 나타날 패역한 첫 예루살렘의 정체가 드러나는 장면입니다.


 

자자는 (刺字, 찌를 자, 글자 자)
먹물이나 인두로 얼굴에 죄명을 새겨넣는 형벌을 말합니다.

첫 예루살렘에 있는 악인들의 정체가 드러나게되어 그들의 진면목을 바라보니 
고운 얼굴이 아니고 살인자, 도둑놈, 강도, 사기꾼, 폭행범이었다는 것입니다.
사3:24는 문신에 관한 성경구절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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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은 자 때문에 너희의 살에 문신을 하지 말며 무늬를 놓지 말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레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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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신을 하는 것은 결코 현대에 생긴 관습이 아닙니다. 이집트와 리비아에서는 문신이 있는 미라들이 발견되었는데, 그 미라들은 그리스도께서 땅에 오시기 오래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또한 남아메리카에서도 문신이 있는 미라들이 발견되었습니다. 문신으로 새긴 이미지들 중 다수는 이교 신 숭배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었습니다. 연구원인 스티브 길버트에 따르면, “추상적인 무늬가 아니라 어떤 대상을 그린 문신 중에서 지금까지 알려진 최초의 것은 베스 신을 그린 문신이다. 이집트 신화에서 베스는 흥청거리기 좋아하는 음란한 신이다


경험담 -. 저는 문신이 근사하다는 생각이 들어 스티커 문신을 해 보고 싶었어요. 그런데 우리는 하느님께 불명예를 돌리는 표시를 우리의 몸에 “임시로라도” 새기는 것을 원치 않을 것이라는 내용이 마음속 깊이 와 닿았어요. 문신을 하는 것이 다른 사람을 걸려 넘어지게 하고, 다른 사람들이 나를 반항적인 사람으로 보도록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보고 나니, 문신을 하지 않아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A. K., 일본
    저는 정말 문신을 해 보고 싶었어요. 그런데 이 내용은 문신을 하면 나중에 후회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제가 미처 생각해 보지 못한 건강상의 위험에 대해서도 언급하더군요. 이러한 설득력 있는 내용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의미심장하게도, 모세의 율법에서는 하느님의 백성이 몸에 문신을 하는 것을 금하였습니다. 레위기 19:28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너희는 죽은 영혼을 위하여 너희 몸을 베어서는 안 되며, 몸에 문신을 새겨서도 안 된다. 나는 여호와이다.” 이집트 사람들을 비롯한 이교 숭배자들은 그들이 섬기는 신들의 이름이나 상징물을 가슴이나 팔에 문신으로 새겼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문신에 대한 여호와의 금지령을 준수함으로, 여느 나라들과는 다른 사람들로 돋보이게 될 것이었습니다.—신명 14:1, 2.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이 모세의 율법 하에 있지는 않지만, 문신을 금하는 율법 규정은 경각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에베소 2:15; 골로새 2:14, 15) 당신이 그리스도인이라면, 이교 신앙이나 거짓 숭배의 자취가 남아 있는 표시를 임시로라도 당신의 몸에 새기는 것을 분명히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고후 6:15-18.


    유행이 다 그렇듯이, 문신을 하는 유행도 시간이 지나면 지나갈 수 있습니다. 사실, 청바지나 셔츠이든 드레스나 신발이든, 어떤 옷이나 신발이 아무리 마음에 든다 해도 그것을 평생 동안 입거나 신겠다고 다짐하겠습니까? 당연히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스타일이나 마름질이나 색상은 계속 변합니다. 하지만 문신은 옷과는 달라서 간단히 없애 버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게다가, 당신이 16세였을 때는 “멋있어” 보이던 것도 30세가 되면 그다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몸에 영구적인 흔적을 남긴 것을 후회하게 되었습니다. 에이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여호와에 대해 배우기 전에 문신을 했어요. 지금은 문신을 가리고 다니려고 애를 쓰지요. 회중 성원들이 어쩌다 내 문신을 보면, 당황하게 돼요.” 요점은 무엇입니까? 문신을 하기 전에 잘 생각해 보라는 것입니다. 나중에 후회하게 될 수도 있는 결정을 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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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신에 관련된 성경절 입니다.

 

 

현대어 성경

 

[19:28]세상 떠난 사람 때문에 슬프다고 몸에 칼자국을 내지 말아라. 또한

 

몸에 문신을 새겨 넣어서도 안 된다. 나는 여호와이다.

 

 

[21:5]제사장은 머리카락을 모조리 밀어내어서는 안 된다. 수염을 밀어서도

 

 안 되며 몸에 문신을 새기거나 상처를 내서도 안 된다.

 

 

현대인 성경

 

[19:28]죽은 자를 애도한다는 뜻으로 살을 베어 내거나 몸에 문신을 새기지

 

말아라. 나는 여호와이다.

 

 

공동번역 성경

 

[44:5]자기가 야훼의 것임을 자랑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야곱의 후손이라

 

불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으리라. 손에 '야훼의 것' 이라고 문신을 새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이스라엘의 후손이라 불리는 것을 기뻐하는 사람도 있으리라.

 

 

 

개역개정 성경

 

[19:28]죽은 자 때문에 너희의 살에 문신을 하지 말며 무늬를 놓지 말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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