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공휴일 근무 관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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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체공휴일제도 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우선 제가 일하고 있는 곳의 환경은
연중무휴, 스케쥴제(2일근무1일휴무)로 근무가 진행되는 곳입니다.
그래서 보통 31일을 가지는 달에는 21일근무, 20일을 가지는 달에는 20일을 근무합니다.
여기서 공휴일이 있는 달에는 공휴일 갯수 만큼 근무일수를 하루 씩 차감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법령에서는 대체공휴일도 공휴일과 같은 취급을 한다는데
저희는 대체공휴일은 근무일수에서 차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체공휴일 또한 공휴일과 동등하게 근무일수에서 차감되어야 하는게 맞지요?
또한 현재 공휴일, 대체공휴일에 근무한 근로자에게 휴일수당은 지급되지 않고있습니다.
근무일수 차감이 되어있기 때문에 휴일가산근로수당은 못받는 것인가요?
감사합니다..(근거들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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