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규칙 관련 질문입니다

취업규칙 관련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2.11.22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십니까?

제가 근무하는 회사는 4대보험 가입 직원이 7명입니다.  10인이하의 기업이지요

사장님 지시로 취업규칙을 작성하여 전직원에게 2022.9.1. 자로 사인을 받아 놓은 상태입니다.

10일 이상업체는 노동부에 신고하는 게 맞기는 한데 당사같이 10인 미만 사업장은 신고 안하고

사인된 취업규칙을 보유하고 있기만 하면 효력이 없는지요?

그리고 효력이 없다면 제정과 전직원사인 받은 시간이 지나서 신고를 해도 되는지요?

전문가님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로시컴- 상담 공인노무사 노성균 입니다.

네 맞습니다.

취업규칙 신고의무는 10인 이상 사업장에 해당하는 사항이므로 신고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알고계신대로 근로자들에게 주지한(널리 알린) 취업규칙을 보유하고 있으시면 되고, 효력이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짧은 유료 전화(060-900-2610) 또는 엑스퍼트 상담신청 부탁드립니다.

사업장 취업규칙 신고관련 질문드립니다

노동부에서 이번달까지 취업규칙 신고하라는 공문을 받아서 신고하려고 합니다.... 인사관련 업무경험이 없는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진행하려다 보니 아는부분이 없어서...

취업규칙 질문

해고예고관련입니다. 제가 22년7월부터 근무를 시작하여 2~3개월씩 연장하여... 그래서 회사 취업규칙을 보았는데 내용에 "2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사용한 자...

취업규칙 변경 질문

... 최근 업데이트된 근로기준법을 바탕으로 취업규칙을 변경 중에 있는데요. '회사의... 이에 대해서는 관련 법률 또는 회사 내규를 확인하시어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취업규칙 비치에 대해 질문드려요

...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파견사에서는 취업규칙을 전국에 매장에 비치하는게... 이메일로 취업규칙을 공유하는 방법도 가능할 것입니다. 관련하여 추가 질의 있으시면...

통폐합에 따른 취업규칙 등 변경신고...

... 질문 입니다. 1. 현재 재직중인 회사가 2023년도 3월경... 기타 관련된 자료를 그대로 사용하는 듯 합니다. 따라서 통합이 될 경우 새로운 취업규칙과 노사협의회...

취업규칙 변경 관련 질문입니다

취업규칙 변경 관련 질문입니다 19년도에 들어서면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취업규칙 변경이라 하면서 크게 두가지를 회사측에서 근로자에게 '통보'하였습니다 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