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서 제출에 관해 질문이 있습니다.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퇴사예정자 입니다.
이전 퇴사통보를 하는 과정에서 상사와 말다툼이 있었습니다.
이후에 상사가 보고하라고 지시했던 것을 제때 보고하지 못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것을 이유로 사유서를 작성하라고 하였습니다.
회사에 피해가 가는 그런 사안은 아니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의문이 생겨 질문을 드립니다.
질문1. 저런 상황을 가지고 사유서를 제출하라 지시하는 것이 정상적인 지시인가요? 정말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질문2. 사유서를 거부할 수 있을까요?
질문3. 만약 거부가 가능하다면 사유서를 거부함으로써 제가 손해를 보는것이 있을까요?
질문4. 만약 거부가 불가능하다면 사유서 작성이 저에게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을까요?
저는 퇴사예정자 입니다.
이전 퇴사통보를 하는 과정에서 상사와 말다툼이 있었습니다.
이후에 상사가 보고하라고 지시했던 것을 제때 보고하지 못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것을 이유로 사유서를 작성하라고 하였습니다.
회사에 피해가 가는 그런 사안은 아니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의문이 생겨 질문을 드립니다.
질문1. 저런 상황을 가지고 사유서를 제출하라 지시하는 것이 정상적인 지시인가요? 정말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질문2. 사유서를 거부할 수 있을까요?
질문3. 만약 거부가 가능하다면 사유서를 거부함으로써 제가 손해를 보는것이 있을까요?
질문4. 만약 거부가 불가능하다면 사유서 작성이 저에게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