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계산이 너무 복잡해요....도와주세요 고수님들~~(내공)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회사를 퇴사하게 되어 퇴직금 관련 사항을 검색하다가 저와 같은 경우가 거의 없다는것을 알고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5인 이상의 근로자가 있는 회사에서 1년이상 근무하면
"급여액x(근무개월/12)=퇴직금" 라고 확인 했습니다.
그런데 제 경우는 좀 복잡합니다.
제가 2000년 10월에 다니던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그때부터 꼬박꼬박 세금을 냈지요.
그런데 문제는 그 당시엔 사장님 포함하여 저까지 직원이 4명이었고 개인사업자였습니다.
그러다가 5명이 되었다가 또 4명이 되었다가 오락가락 했습니다.
그러다가 2002년 5월에 법인으로 변경하면서 회사 이름이 변경 되었지요.
법인 변경 이후엔 주욱 5인이상이었습니다.(사장님 포함)
현재는 11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얘기하기론 기존 개인사업자의 경우 5인 이상이라고 하더라도 지금 있는 회사랑은 다른 회사이기 때문에 퇴직금 산정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게 말이 되나요?
제가 알고싶은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직원수 계산시 사장님도 들어가나요?
2.위와 같이 근로자 수가 오락가락해서 5인이상도 되었다가 이하도 되곤 하면 5인 이상의 기간만 따로 계산하나요? 아니면 다른 계산 방법이 있나요?
3.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변경되며 회사명이 바뀌면 개인사업자의 이력은 모두 사라지는 건가요?(대표자명은 똑같습니다.)
4.퇴직금 산정시 급여 계산할때 차량보조금, 식대는 어떻게 되나요?
5.급여는 세금 공제 전 금액인가요? 세금 공제 이후의 금액인가요?
좀 복잡하죠?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사를 퇴사하게 되어 퇴직금 관련 사항을 검색하다가 저와 같은 경우가 거의 없다는것을 알고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5인 이상의 근로자가 있는 회사에서 1년이상 근무하면
"급여액x(근무개월/12)=퇴직금" 라고 확인 했습니다.
그런데 제 경우는 좀 복잡합니다.
제가 2000년 10월에 다니던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그때부터 꼬박꼬박 세금을 냈지요.
그런데 문제는 그 당시엔 사장님 포함하여 저까지 직원이 4명이었고 개인사업자였습니다.
그러다가 5명이 되었다가 또 4명이 되었다가 오락가락 했습니다.
그러다가 2002년 5월에 법인으로 변경하면서 회사 이름이 변경 되었지요.
법인 변경 이후엔 주욱 5인이상이었습니다.(사장님 포함)
현재는 11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얘기하기론 기존 개인사업자의 경우 5인 이상이라고 하더라도 지금 있는 회사랑은 다른 회사이기 때문에 퇴직금 산정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게 말이 되나요?
제가 알고싶은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직원수 계산시 사장님도 들어가나요?
2.위와 같이 근로자 수가 오락가락해서 5인이상도 되었다가 이하도 되곤 하면 5인 이상의 기간만 따로 계산하나요? 아니면 다른 계산 방법이 있나요?
3.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변경되며 회사명이 바뀌면 개인사업자의 이력은 모두 사라지는 건가요?(대표자명은 똑같습니다.)
4.퇴직금 산정시 급여 계산할때 차량보조금, 식대는 어떻게 되나요?
5.급여는 세금 공제 전 금액인가요? 세금 공제 이후의 금액인가요?
좀 복잡하죠?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