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등기변경 및 주주관련 질문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자본금 1억의 작은 중소업체 입니다.
등기변경(전자신청 예정)을 해야 해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는 해놓았는데요.
1. 정관의 목적변경 (OO업 추가)
2. 대표이사의 주소변경
3. 사내이사의 사임 및 취임
위 내용이 등기사항의 변경내용 입니다.
필요한 서류중
- 임원변경등기신청서, 사임, 중임, 취임 승낙서, 정관수정, 서면결의서, 주주동의서, 각 임원의 인감 및
초본 등
혹시 빠진 서류가 있을까요 ?
그리고 주주관련 질문입니다.
주주명부도 수정을 해야하는데,
기존 대표이사60%+사내이사40% = 100% 인 주식을 사내이사가 퇴임하며
새로 취임한 사내이사 2명, 개인주주 2명에게 양도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이사 50%+나머지 주주 50%)
이럴경우 각각 주식 양수도계약서를 작성하고(주식 인수증으로 대체 가능한지),
주식명의개서 신청서까지 작성해서 세무서에 제출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법인 등기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