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하물 지연 보상 - 신용카드를 통한 보상에 대한 의문

수하물 지연 보상 - 신용카드를 통한 보상에 대한 의문

작성일 2024.02.13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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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알래스카항공을 이용했었는데, 수하물이 4일동안 지연되어 정책에 따라 200달러 보상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국제 고객한해서 보상 절차는 계좌이체형식의 현금보상이 아닌 신용카드로 보상만 가능하다고 하여 제 신용카드 정보를 알려주었습니다.
그러다 몇일 후 카드사에서 거래 취소문자가 왔었고, 그 거래 취소된 돈만큼 예수금 개념의 현금이나 사용한 금액에서 차감식으로 으로 환불 받겠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카드사에 문의해 보니 거래 취소된 금액은 환불 개념이 아닌 그 전에 사용한 금액에 대한 거래 취소 개념이라 환불이나 보상 개념이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항공사에서 신용카드를 통한 보상 및 환불 절차에 대한 문화적 차이인가요? 아님 항공사가 사기를 치는 건가요? 
아니면 추가적인 다른 사례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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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수하물 운임에 대한 거래취소, 승인취소가 되었다면

그 금액만큼 보상을 한 것으로 보면 될 것 같네요.

취소하여 항공사는 카드사에 대금을 청구하지 않는 것이고

카드사는 질문자에게 해당 요금에 대한 대금을 청구하지

않게 되므로 요금을 반환하는 것으로 보상이 된 것으로

볼 수 있겠지요. 질문자가 부담한 요금은 없으니 환불할

요금도 없는 것이고 무상으로 수하물을 운송해주는 것

이상의 보상은 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볼 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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