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인사업자이고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합니다.
[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
1. 정품이 맞나요?
그건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이미지와 같은 문구는 얼마든지 만들수도 있고,
가품을 판매하려는데 한탕 하려는 사람들이라면 무슨 말을 못하겠어요?
심지어 고급 백화점과 대형할인판매점에서도 가품이 판매된 사례도 여러번 있는데요.
일단은 막연한 신뢰나 불신보다
정품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가 있는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 공식 거래처라거나 후기가 얼마나 있는지, 평점 낮은 내용들도 참고해 보시고
해당 제품에 대한 검색도 해 보세요.
그리고, 수입품인 경우에는
판매자는 솔직하게 정품만을 판매하려고 했어도 외국 공급 업자가 가품을 보내면
판매자도 모르고 가품을 판매할 수도 있으니 여러 상황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수입세관의 엄격한 통관 절차' 라는 말은
밀수가 아닌 이상은 거의 모든 수입 제품은 저렇게 수입됩니다.
특별할거는 없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가품이라는 의심 될 만한 상황이 없다면 믿고 구매하는게 좋구요.
2. 가품이면 환불 되나요?
당연히 환불 해 줘야 하는데
만일 가품을 정품이라고 의도적으로 속이고 판매하는 사람들이라면
환불을 못 받을 수도 있겠죠.
저는 잘 모르는 제품은 항상 평점 낮은 리뷰를 참고하는 편 입니다.
문제가 있는 제품이라면 저보다 더 경험 많은 분들이 후기를 잘 써주시거든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