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법 2년 보증에 관한 질문

소비자보호법 2년 보증에 관한 질문

작성일 2022.10.09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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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전자기기 제품에 고장이 나서,

고장의 책임소재를 명확히 하고

책임이 제조사에게 있다면 무상으로 수리할 것을 요청했더니,

소비자보호법이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전자기기의 결함에 관한 보증기간은 2년뿐이니 이후 고장에 관해선 제조상 결함이라 한들 2년 이후 결함은 우리는 무상 수리는 절대 해줄 수 없다고 하는데,

이거 완전 법을 곡해하는 것 아닌가요?

소비자보호법의 취지는 2년 이후에는 제조사가 무상 수리를 하지 말라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법조인 분들, 또는 전문가나 이에 준하는 분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ㅜㅜ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전자기기의 결함에 관한 보증기간은 2년뿐이니 이후 고장에 관해선 제조상 결함이라 한들 2년 이후 결함은 우리는 무상 수리는 절대 해줄 수 없다고 하는데, 이거 완전 법을 곡해하는 것 아닌가요?

소비자보호법의 취지는 2년 이후에는 제조사가 무상 수리를 하지 말라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 "소비자보호법의 취지는 2년 이후에는 제조사가 무상 수리를 하지 말라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와 같은 질문자의 해석에 착오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조업체의 무상수리 보증기간이란 제조사가 제품에 대하여 무한히 무상수리를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소비자보호법 등과 제품의 수명 등을 고려하여 무상수리보증기간을 정한 것이고, 이 기간 내에만 무상으로 수리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소비자보호법 2년 보증에 관한 질문

... 요청했더니, 소비자보호법이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전자기기의 결함에 관한 보증기간은 2년뿐이니 이후 고장에... "와 같은 질문자의 해석에 착오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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