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판매원 사기 사건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 와이프가 백화점 판매원에게 사기를 당했습니다.
ㅇ사건정황
- 평소 백화점 갈 시간이 없는 와이프는 백화점 매장에 직접 전화를 걸어 구매 원하는 상품의 유무를
확인 후 해당 상품을 결재(계좌이체)후 배송(퀵) 받는 방법으로 구매 하였습니다.
- 익일 판매원 에게 동일 색상의 해당 상품이 없어 다른 색상 상품 구매 권고 받았으나
타 상품 구매 의사 없어 환불을 요청 후 환불 받기로 하였습니다.
- 시일이 지나도 환불이 되지 않아 매장에 연락시 해당 직원 병가 중으로 휴가 종료 후 확인 하여
환불해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 다음날도 환불이 되지 않아 매장에 다시 연락하자 해당 직원과 연락 두절 되었다고 함(잠적)
돈을 입금한 계좌가 해당 직원 개인 계좌임을 확인 했습니다.
- 해당 직원을 사기 혐의로 신고한 상태이며 동일한 사례의 피해자가 여러명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 백화점 매장에 환불을 요구 하였으나 판매원 개인이 사기 범죄를 행한 사건이므로 매장에는 관련
책임이 없어 환불해줄 의무가 없다는 답변 받았습니다.
ㅇ질문사항
- 백화점을 직접 방문하여 물건을 구매한 것은 아니나 백화점 업무시간에 매장에서 근무하는
판매원에게 물건을 구매한 것인데 매장측 이나 백화점 측에 사건에 대한 책임이 없는지와
매장이나 백화점 측에 피해 금액을 보상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알고 싶습니다.
- 현재 경찰에서 판매원 은행 계좌에 지급정지를 해놓은 상태 이나 계좌에 돈이 없는 경우 반환청구
소송을 해도 보상 받기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상을 받을 다른 방도가 있는지 여부를 알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매장이나 백화점 측에서도 소속직원에 대한 관리 소홀의 책임및 피해액에 대한
보상 책임이 있다고 생각 되는데요, 법쪽 지식이 전무하여 관련 지식이 있으시거나 유사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도움 부탁 드립니다.
제 와이프가 백화점 판매원에게 사기를 당했습니다.
ㅇ사건정황
- 평소 백화점 갈 시간이 없는 와이프는 백화점 매장에 직접 전화를 걸어 구매 원하는 상품의 유무를
확인 후 해당 상품을 결재(계좌이체)후 배송(퀵) 받는 방법으로 구매 하였습니다.
- 익일 판매원 에게 동일 색상의 해당 상품이 없어 다른 색상 상품 구매 권고 받았으나
타 상품 구매 의사 없어 환불을 요청 후 환불 받기로 하였습니다.
- 시일이 지나도 환불이 되지 않아 매장에 연락시 해당 직원 병가 중으로 휴가 종료 후 확인 하여
환불해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 다음날도 환불이 되지 않아 매장에 다시 연락하자 해당 직원과 연락 두절 되었다고 함(잠적)
돈을 입금한 계좌가 해당 직원 개인 계좌임을 확인 했습니다.
- 해당 직원을 사기 혐의로 신고한 상태이며 동일한 사례의 피해자가 여러명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 백화점 매장에 환불을 요구 하였으나 판매원 개인이 사기 범죄를 행한 사건이므로 매장에는 관련
책임이 없어 환불해줄 의무가 없다는 답변 받았습니다.
ㅇ질문사항
- 백화점을 직접 방문하여 물건을 구매한 것은 아니나 백화점 업무시간에 매장에서 근무하는
판매원에게 물건을 구매한 것인데 매장측 이나 백화점 측에 사건에 대한 책임이 없는지와
매장이나 백화점 측에 피해 금액을 보상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알고 싶습니다.
- 현재 경찰에서 판매원 은행 계좌에 지급정지를 해놓은 상태 이나 계좌에 돈이 없는 경우 반환청구
소송을 해도 보상 받기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상을 받을 다른 방도가 있는지 여부를 알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매장이나 백화점 측에서도 소속직원에 대한 관리 소홀의 책임및 피해액에 대한
보상 책임이 있다고 생각 되는데요, 법쪽 지식이 전무하여 관련 지식이 있으시거나 유사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도움 부탁 드립니다.
#백화점 판매원 #백화점 판매원 직무내용 #현대 백화점 판매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