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쥬 한국 지사에 컴플레인 거는법 좀 알려주세요

마쥬 한국 지사에 컴플레인 거는법 좀 알려주세요

작성일 2023.01.05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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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상황설명을 하자면요...
백화점 마쥬 매장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저도 서비스직에서 일을 해봤었고, 그런 경험을 떠나 사람대 사람으로 나이가 적든 많든을 떠나서 기본적으로 예의를 갖추어 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상짓 정말 싫어하구요.
제가 백화점에 한 고객으로 갔었는데 이런 경험은 첨이네요.
저는 정말 평범한 일반 사람입니다.

마쥬 매장에 이쁜 제품들이 있어 구경할 겸 들어갔죠
인사는 커녕, 엄청 작은 목소리로 마쥬 매니저가 아래 위로 사람 훓고 째려보질 않나 안 살거면 매장으로도 들어오지도 말라는 식으로 말하질 않아 지금 생각해도 너무 분합니다.

또 다른 날 마쥬 옆매장 쪽으로 지나는데 그 매니저가 아래 위로 저를 훑으며 몸매 스캔하면서 기싸움하길래 너무 어이가 없었고 그날 상당히 기분이 더러워서 백화점에 컴플레인 걸었습니다.
백화점에서 마쥬 매니저에게 주의를 줬다고 했고 사과의 말까지 받았습니다.
그러고 잠잠하더니...이번에도 변함없더라구요 ㅋ
매장에서 큰소리 치고 싶지만 공공장소인만큼 참고 싶은데
따로 마쥬 한국 지사에 컴플레인 넣고 싶네요...
혹시 마쥬 한국 지사가 따로 있나요? 아니면 어떻게 제대로 컴플레인 걸 수 있죠?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어느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컴플레인 하실려는 사유가 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라

증빙하기가 어렵습니다.

고객응대에 대한 컴플레인은 대부분 주의 주는 정도로 끝납니다.

그것도 여러 사람이 아니라 한두 사람이 거는 컴플레인은

타격감이 없습니다.

백화점에 들어오는 컴플레인은 고객응대에 대한것이

가장 많기 때문에 처분 또한 느슨합니다.

마쥬는 아마 협력업체로 입점되어 있을텐데

백화점 입점 계약서에는 파견직원 또한 백화점 직원과

같은 고객 응대에 대한 의무 조항이 있습니다.

어길시 사안에 따라 매장 철수도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백화점 직원과 다를게 없습니다.

크레임을 제대로 걸고 참교육을 시켜 주실려면

마쥬에 크레임을 거는게 아니라 백화점에 거셔야 합니다.

그것도 제대로 걸어야 함으로 증거가 필요합니다.

제 3자의 동영상도 괜찮고 증인도 괜찮습니다.

어떠한 증거 자료든 제출할 수 있다면 이 일은

백화점 입장에선 그냥 넘길수 없는 사안이 됩니다.

또한 백화점 고객센터에 적절한 사과가 없으면

이 백화점에 대한 고객 응대에 문제가 있음을

주변에 알릴 수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마쥬를 언급하지 말고 백화점 직원에 대한 컴플레임을

하세요. 백화점에서 협력업체 직원이기 때문에

자기들의 책임이나 사과가 없다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백화점을 상대로 하셔야 원하시는 정중한 사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어떠한 경우든 이를 이용해

어떠한 물질적 보상을 요구하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