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관련질문드려요 ㅜㅜ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여자 옷가게 온라인 오프라인 두가지장사하고있는 사람입니다.
온라인에서 반품관련법이 바뀌고나서 1주일이내 반품이되니 그법령하나만 보고 악용하는사례가늘고있어서
정말 반품해야할사람들까지 피해를보고 욕을듣고있는거같아요
질문드릴부분은
저희는 3차적으로 상품 검수를하여 하자시 불량교환으로 적은마진에 더손해가될까 매우 꼼꼼히 검수하여 발송을합니다.물론 사람인지라 실수를할때도 간혹있어요.
어떤고객님께서 옷을 1일날 구매하시고 3일날 반품신청을주셨는데 불량반품이라하시더군요.
그런데 반품신청주신 상품과 불량부분사진첨부상품이 틀려서 확인하니 다른곳에서 쇼핑해서 반품할상품사진을 보내었더라구요.제가봣을때 부정적일수있지만 이런분들은 거의 상습적이거든요.
상품사진을확인하니 불량이 날수없는부분으로 일부러 회손시킨 느낌이였구요.
저는 고객님께 사전에 판매상품공지란에 상품불량시 무료교환가능하시며 반품을원할시 배송비는 단순변심으로 고객님부담이라고 명시해놓앗다고 안내드렸으며 불량확인시 바로 문의주셨다면 믿음이생길텐데
2일이지난후 문의를 주니 고객님이 입다가 불량이생긴건지 저희가 보낼때 문제가된건지확실한부분이 애매해진다고 안내드렸어요.그러니 알빠없고 1주일이내니 돈은안줄꺼고 그냥 불량반품건으로 처리해달라고하더군요..
저는 절대 해줄생각이없구요.끝가지 갈생각이거든요..
이런일들로인해 정직한 고객님들도 피해가가니 참 슬픈현실이네요..
일부러 상품을 회손해서 금토일끼고 주말사이 착용깨끗이하고 불량 내서 무료로반품하는사례가 참많아요..
이글을읽고 몰랐던 수순한분들도 악용하실까 걱정될정도네요..치가떨려요..
저런거외에도 정말 많은 방법으로 악용하는 사례가 참많네요..
이글을보시는 공감하시는 사업자선배님들..혹은 소비자보호원관련 법률에대해 잘아시는분들
조언이나 노하우. 방법. 답변 꼭부탁드려요 ㅠㅠ
안녕하세요.여자 옷가게 온라인 오프라인 두가지장사하고있는 사람입니다.
온라인에서 반품관련법이 바뀌고나서 1주일이내 반품이되니 그법령하나만 보고 악용하는사례가늘고있어서
정말 반품해야할사람들까지 피해를보고 욕을듣고있는거같아요
질문드릴부분은
저희는 3차적으로 상품 검수를하여 하자시 불량교환으로 적은마진에 더손해가될까 매우 꼼꼼히 검수하여 발송을합니다.물론 사람인지라 실수를할때도 간혹있어요.
어떤고객님께서 옷을 1일날 구매하시고 3일날 반품신청을주셨는데 불량반품이라하시더군요.
그런데 반품신청주신 상품과 불량부분사진첨부상품이 틀려서 확인하니 다른곳에서 쇼핑해서 반품할상품사진을 보내었더라구요.제가봣을때 부정적일수있지만 이런분들은 거의 상습적이거든요.
상품사진을확인하니 불량이 날수없는부분으로 일부러 회손시킨 느낌이였구요.
저는 고객님께 사전에 판매상품공지란에 상품불량시 무료교환가능하시며 반품을원할시 배송비는 단순변심으로 고객님부담이라고 명시해놓앗다고 안내드렸으며 불량확인시 바로 문의주셨다면 믿음이생길텐데
2일이지난후 문의를 주니 고객님이 입다가 불량이생긴건지 저희가 보낼때 문제가된건지확실한부분이 애매해진다고 안내드렸어요.그러니 알빠없고 1주일이내니 돈은안줄꺼고 그냥 불량반품건으로 처리해달라고하더군요..
저는 절대 해줄생각이없구요.끝가지 갈생각이거든요..
이런일들로인해 정직한 고객님들도 피해가가니 참 슬픈현실이네요..
일부러 상품을 회손해서 금토일끼고 주말사이 착용깨끗이하고 불량 내서 무료로반품하는사례가 참많아요..
이글을읽고 몰랐던 수순한분들도 악용하실까 걱정될정도네요..치가떨려요..
저런거외에도 정말 많은 방법으로 악용하는 사례가 참많네요..
이글을보시는 공감하시는 사업자선배님들..혹은 소비자보호원관련 법률에대해 잘아시는분들
조언이나 노하우. 방법. 답변 꼭부탁드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