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률로만 따지면 의류는 더 치열합니다.
만화책의 경우 단점이라면 완제품이기 때문에 어디서 사든 품질차이가 없다는 건데요.
100원 때문에 다른 곳에서 사는 요즘 소비자에게는 중고 만화책이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생각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도전하는 자만이 성공을 쟁취하는 것이죠.
뭐든 시작이 어렵습니다. 서서히 자리 잡아가면 보람도 많이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돈보다는 좋은 경험 한다고 생각하고 시작하세요.
*쇼핑몰운영 준비하는 첫단계 !
첫단계는 쇼핑몰 관련 서적 읽는 것입니다.
옥션 성공을 위한 10계명, G마켓에서 10억 벌기
이 두권의 책을 추천 합니다. 저도 쇼핑몰에 관심이 많아 책 10권 정도
읽어 봤습니다. 위에 세권의 책이면 충분합니다.
다른 책은 읽지 않으셔도 될 정도로 말이죠.
그만큼 사입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추가적으로 현역들의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다음 카페에서
도매, 지마켓, 옥션으로 검색해 보세요.
물건 떼는 방법, 매출 올리는 방법등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어디서 시작할까?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홈페이지 제작보다는
오픈마켓 이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할 경우 홍보 비용이 많이 들게 됩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시 나와야 하니까요.
또 카드 결제, 에스크로서비스와 같은 기본적인 기능 구축에 비용도 들구요.
이런 비용들을 상품 상세페이지와 모델 사진에 투자하신다면 더 높은
판매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마켓, 옥션 같은 오픈마켓을 이용해서 인터넷 판매란 무엇인지 격어보고
자리가 잡히면 그때 개인 쇼핑몰 오픈하는 거랍니다.
오픈마켓에도 단점은 있습니다. 수수료를 내야 한다는 건데요.
수수료를 제하고도 초기 시작 비용은 저렴하기 때문에 본인의 적성과
수완을 시험하기는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억대 판매자분들의 창업은 오픈마켓에서 이루어 졌습니다.
성공한 지금도 판매자들은 오픈마켓과 개인몰 둘다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몰의 꾸준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단골고객이
오픈마켓에서 많이 유입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픈마켓 수수료는 얼마나 낼까?
등록수수료는 공동구매로 등록하시면 판매가의 8% 이고 (공동구매는 2주 후에 다시 공동구매에 등록 갱신해야하는데 비용은 2000원입니다.
고정가 등록으로 하시면 판매가의 12%를 지마켓 수수료입니다..
낙찰수수료는 지마켓 경매에 올렸을 때 하는 것인데
처음으로 하신다면 일단 고정가 등록으로 해놓으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시장의 반응을 살펴봐야하고 처음부터 경매에 들어가시면 많이 힘드실 겁니다.
결제시스템 이용수수료는 없습니다.
다만 무이자 할부 설정하면 할부기간에 따라 최대 4%까지 빠져나갑니다.
부가서비스 수수료는 여러가지 종류인데요.
상품을 상단에 노출시키는 프리미어 서비스 1주에 800원이 있고, 쿠폰지급, 마일리지 등이 있습니다. 이는 판매자님의 선택입니다.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그 외 각종 광고들이 있습니다.
수수료는 예를 들어 이번달 10건을 팔고 판매 총액이 10만원이라고 하면 10만원에서 고정 등록 수수료 12%를 제한 금액이 입금이 됩니다. (즉, 88,000원이 계좌로 입금) 단, 부가 서비스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말이죠.
계약수수료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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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미용/다이어트>피부고민별 맞춤케어>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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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유아/외출용품>기저귀/물티슈/생리>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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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Shop>Electronics>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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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Shop>Accessories/Beauty>Cosmetics/Body Care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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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Shop>Living/Food>Maternity /Baby Care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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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페이지는 어떻게 만들까?
포토샵이 부족하다면 제작해 주는 전문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모니터로 상품을 접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세페이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상세페이지에 따라 매출의 30% 정도가 좌우됩니다.
상세페이지가 제품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벙법이기 때문에
구매자가 봤을 때 어색하다면 재품 판매량에 악영향을 끼친답니다.
포토샵의 일반 기능을 사용하는 데에는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능력은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기 때문에
전문 제작 업체에 의뢰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보통 3~5만원 정도면 상세페이지 만들 수 있습니다.
PSD 파일로 받은 후 다른 상품 등록할 때에는 사진만 바꾸는 형식으로 진행하시면
추가적인 제작비는 들지 않을 것입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때문에 포토샵 배울 계획이라면 배우려고 계획하고 있다면
제작업체에서 완성된 상세페이지를 PSD 파일(수정가능한 파일)로
받아서 다른 상품으로 이미지 교체할 정도만 되면 충분합니다.
이미지 교체작업 정도의 기본 기능은 학원 다닐 필요없이 기본서
한권사서 실제로 해 보시면 됩니다.
웹하드의 개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웹하드는 인터넷상의 하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일정 용량의 저장공간을 확보해 문서나 파일을 저장·열람·편집하고,
다수의 사람과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파일 관리 서비스로
개인pc의 하드에 저장하면 그 pc에서만 확인 할 수 있지만
웹하드에 저장하면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가 볼 수 있습니다.
공유 되어 있어 개인 pc로 다운 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구매자가 페이지 볼 때 빨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컴퓨터로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한 후
psd파일을 JPG로 변환해서 웹하드에 올리면 됩니다.
이제 물건을 올려야 하는데요.
GSM이라는 판매자 전용관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물건을 올리는 건데요.
GSM 메인페이지에서 이용가이드 설명읽어 보시고 그대로 하시면 된답니다.
상품 이미지의 경우에는 ftp를 이용해서 서버에 올리시구요.
html로 이미지 경로를 지정해 주시는 겁니다.
뭐든 시작이 어렵지 시작하고 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상품 등록 방법
지마켓에서 지원해 주는 웹하드 무료 50mb 사용해 보세요.
사진 용량 하나당 3~4mb 정도 하니까요.
12개 정도 상품이미지 올리실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상품 10개 정도면 충분하죠.
지마켓 웹하드 이용방법
- 경로 보기가 편합니다. 복사하셔서
img src= 경로 붙여넣기 하시면 끝이랍니다.
*홍보는 어떻게 할까?
온라인은 점포임대료가 들지 않지만 대신 광고료를 임대료라고 생각하시고
투자를해야만 어느정도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로 상품을 접하기 때문에 많이 노출되야만 많은 사람이
클릭해서 볼 수 있는 것이죠.
물건, 가격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해도 광고 없이는 판매가 어렵습니다.
청바지로 물건 등록했는데 검색시 10페이지 쯤 가야지만 물건이
나온다고 생각해 보세요.
10페이지까지 넘겨주는 구매자는 거의 없을 겁니다.
만약 10페이지까지 봤다고해도 판매중인 상품 구매 할 확률은 높지 않습니다.
광고비가 부담된다고해도 광고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낫습니다.
광고를 하다 안하다 할 경우 차라리 안하는게 낫습니다.
광고를 통한 많은 클릭은 판매량을 높이고 수익을 높여줍니다.
수익이 낫으니 광고비용으로 더 많은 돈을 투자 할 수 있구요.
선순환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우선 광고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좋은 제품으로 경쟁하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투자한 만큼 팔린답니다.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광고를 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은 지마켓 판매자 프로그램(GSM)의 메인 페이지 입니다.
여기에서 ⑥번을 보면 광고의 예를 볼 수 있습니다.
지마켓 메인에 광고를 한다면 현재 판매량의 배이상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
*배송은 어떻게 할까?
배송은 지마켓 전용택배 사용하시면 해결 됩니다.
전용택배가 있어서 2000원 대에 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
택배회사 쪽에서 수거하러 님께 찾아가는 겁니다.
처음에 택배사와 컨텍하게 되면 물량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000원대에서
시작하는데요. 지마켓은 대량판매자가 아니더라도 2000원대에 이용 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통합택배 신청은 02-6746-2114로 하시면 됩니다.
지정된 통합택배사는 아주택배와 한진택배 입니다.
(도서 산간 지역은 추가 비용 듭니다.)
아주택배: 판매자가 배송료 부담시 2000원/ 구매자가 배송료 부담시2500원
한진택배: 판매자가 배송료 부담시 2200원/ 구매자가 배송료 부담시2500원
①좋은 예로 하나의 코디된 상품을 세트로 판매하는 겁니다.
잘 어울리게 코디해서 세트로 구매할 수 있게 한다면 한번에 여러개의
상품 판매할 수 있으니가 시너지 효과가 난답니다.
아래 방법으로 판매전략도 세워보세요.
③미니샵을 멋지게 꾸며야 합니다.
미니샵을 개인 쇼핑몰처럼 꾸미게 된다면 구매율이 더 높아질 겁니다.
모니터로 확인 할 수 밖에 없는 온라인 거래에서는 미니샵이 가게입니다.
가게를 인테리어 한다고 생각하고 이쁘게 사고싶게 꾸민다면 매출에도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심성의껏 답변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꼭 쪽지함 확인해 보세요~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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