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여행 선발권 항공권 질문

패키지 여행 선발권 항공권 질문

작성일 2023.03.23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한 여행사에서 다낭 패키지 상품을 예약했는데요

기간은 6/2-6/6 (3박5일)
인원은 4인가족 이고요
상품금액 3백만원대였고
3/8 (출발일기준3개월전) 1인예약금20
총80을 결제하여 예약완료해두었습니다

3/23 오늘 나머지 잔금 2백만원 가량을
하루 기한 내에 모두 완납하라는
안내문자가 와있어서 지식인에 여쭙니다

1. 선발권이 정확히 무엇이고
특가 사전예약인 AP를 뜻하는 거라면
보통 2-3개월 전 이렇게 전액을 모두 납부하나요

2. 항공권 예매후 환불 패널티는 발생된다고 약관을 명시하고 있는데 여행 며칠 전이 아닌 이렇게 이르게 문자를 보내는 이유가 뭔가요 몇몇 패키지를 다녀봤지만 보통 출국일 일주일 전쯤 잔금을 모두 결제했던 기억이 나서 여쭙니다

3. 당장 납부하지 않거나
담당자에게 통화 연결하여 납부 기한을 지연시켜도 되나요

자세히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패키지 여행 #패키지 여행사 순위 #패키지 여행사 추천 #패키지 여행 비교 #패키지 여행 쇼핑 안하면 #패키지 여행 단점 #패키지 여행사 #패키지 여행 디시 #패키지 여행 영어로 #패키지 여행 후기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답변]

여행사 출신으로 답변 드립니다.

1. 선발권이란 항공사에서 여행사에 할당한 비행 그룹좌석이 있는데 일정 기간 내에 발권(컨펌)하는 조건으로 그 가격에 좌석을 할당합니다. 해당 가격으로 컨펌한다면 여행사에서는 고객으로부터 여행의사를 재확인하고 수탁금을 받은 뒤 항공사에 컨펌 요청을 합니다. 선발권 후 취소할 경우 좌석에 대한 페널티가 100% 발생합니다. 이는 여행사가 항공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항공사는 여행업계에서 슈퍼 갑입니다.

2. 선발권 조건은 보통 여행 상품에 특별약관으로 제시되거나 별도 안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사항에 안내사항이 없다면 항공사에서 갑작스럽게 요청한 케이스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라도, 고객은 일반약관을 우선하고 계약금 입금 이후 갑작스럽게 선발권 조건으로 전액 완납을 요구하더라도 100% 따라야할 의무는 없습니다. 여행사는 취소시 페널티에 대한 부담으로 고객에게 선납 요청을 한 것이지만, 결국 여행사의 잘못이지 고객의 잘못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3. 당장 납부하지 않으면 여행사에서 취소요청이 들어올 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결국 이유는 똥줄이 타서 그런겁니다. 몇백만원을 여행사에서 전액 부담해야 하거든요.

하지만, 고객 입장에서 보았을 때, 특별약관 또는 일반약관에 따른 규정을 잘 지키셨다고만 여행사의 어떠한 행위에도 고객의 책임은 입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하셔서 재판을 가더라도 고객이 이깁니다. 물론 그 과정은 좋은 그림은 아니겠지만요.

결론 : 선발권은 사전에 여행상품에 고지된 내용이 아니라면, 항공사의 갑질로 이루어지는 경우로서, 여행사가 해당 좌석 취소시 발생할 페널티 100%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고객에게 여행수탁금을 빠르게 납부하게 함으로써 취소를 못하도록 진행하기 위함입니다. 내 돈 100% 낸 고객이 취소할 확률은 줄어드니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해외여행 비교견적 트립가자 공식 expert 입니다.

===================================================

안녕하세요! 다낭 패키지 상품 예약에 대한 궁금증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선발권이란, 일정한 기간 동안 사전에 예약을 하고 입금을 완료한 고객에게만 적용되는 혜택을 말합니다. 대개 여행사에서는 사전 예약 시 일정한 할인율을 적용하거나, 좌석 또는 호텔 등의 선발권이 주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특가 사전예약인 AP를 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선발권이 부여되는 기간과 예약 및 입금 기한 등은 여행사나 패키지 상품마다 상이할 수 있으나, 보통 2-3개월 전에 전액을 입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공권 환불 패널티가 발생하는 이유는, 항공권 예약 시 항공사에서 해당 좌석을 예약하고 배치하는 등의 관리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행사에서는 이러한 비용을 고려하여 예약 후 일정 기간 이내에 결제를 완료하도록 요구하고, 그 이후에는 환불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여행 며칠 전이 아닌 이른 시점에 잔금을 요구하는 이유는, 일정 기간 내에 예약자들의 입금이 완료되어야 여행사가 항공권 등의 예약 및 배치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약한 패키지 상품의 결제 기한을 지연하는 것은 여행사나 항공사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예약 후 기한 내에 입금하지 않을 경우 해당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환불 패널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한 내에 결제를 완료하지 못할 경우에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담당자와 연락하여 협의하고, 추가 비용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tripgaja.com/

이제 해외여행 갈때 여기저기 수소문 하지 말고 한번에 알아보세요!

트립가자에서는 원하시는 여행 계획에 맞춰, 여행 목적별 전문 제휴 여행사의 견적을 한번에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해당 여행사는 비행기를 전세기를 사용하지 않고 정규편을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전세기의 경우 특정여행사에서 모객 운영하기 때문에 늦게 결제를 해도 되지만. 정규편의 경우 그렇지 않습니다. 보통은 예약 확정 후 3일이내 결제를 해야하고, 미결제시 예약은 취소가 됩니다.

항공권은 전액 결제를 해야하고, 그런김에 상품전체 가격을 결제해달라고 안내를 한것 같습니다

항공권 / 투어상품 이렇게 따로 결제처리를 할 수 있는 문의해보세요

해외여행패키지 여행사가 항공권을...

... 황당해서 여행사전문가분께 질문 드립니다. 해외여행패키지 여행사가 항공권을 구매하지 못해 계약취소 친구들과 사이판여행을 계획하고 해외패키지(연합상품)...

해외패키지여행 인터넷면세

... 되면서 패키지로 가게되었는데요 인터넷면세로 쇼핑을 할려는데 항공권여행사에서 예약하자나요 여행사에 항공권을 물어보면 알려주실까요??? 질문해주셔서...

패키지여행에서요

... 아니면 항공권에 맞게 패키지 조율이 되는건가요.? 해외여행이 처음이라.. 말씀하신 질문에 정성스런 답변드립니다 패키지 여행 항공 미포함 시 따로 구매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