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메오와 자이글 원큐 어떤 제품이 더 유용한가요?

시메오와 자이글 원큐 어떤 제품이 더 유용한가요?

작성일 2020.12.14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에어프라이어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시메오와 자이글에서 나온 제품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마음이 끌리더군요.
혹시 다 써 보신 분들이 계시면 둘 중 어느 것이 더 나은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요즘 홈쇼핑에 나오는 에어프라이어중 대표적인게 시메오랑 자이글 원큐이지요.(아무래도 홈쇼핑에 나올정도면 여러가지 검토가 된 제품이겠죠)

개인적 생각이지만, 결론부터 우선 말씀드리면, 자이글 원큐가 화력, 작동방법, 기타 기능 등에서 시메오 보다 한수 위라고 생각되네요.

우선 화력은,

시메오는 200~210도 정도, 자이글 원큐는 250도 까지 되네요.

화력인 좋다는건 무엇보다 요리가 빨리된다는 거죠. 근데 더 중요한건 자이글의 화력은 적외선이라는 거죠. 자이글하면 적외선인데 적외선이 아무래도 빛이다 보니 투과성이 있어서 재료 속으로 침투되게 되죠.

그럼 요리가 속부터, 속과겉이 함께 수육처럼 되는 점이 다릅니다.

따라서, 조리속도 뿐만아니라 겉빠속촉+건강한 요리를 완성시킨다는 점이 자이글 원큐가 좋은거라 생각됩니다.

다음은 조리방식입니다.

시메오는 그냥 통이 고정되어 있어 안에 회전봉?이 돌아갑니다. 관련영상에도 보면 재료 아래부분만 회전되니깐, 위부분 재료는 그대로 섞이지가 않은데. 자이글원큐는 내솥이 기울어져 돌아서 재료 손상없이 완전히 뒤집어가면 섞어집니다. 섞임 정도가 차원이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되네요

마지막으로 세심한 부분이긴 하지만 중요한게 있어요.

자이글원큐는 내솥에 기름 배출구가 있다는거죠.

아시다시치 조리하다보면 몸에 좋지않다는 기름들이 나오는데 그냥 두면 음식 식감 진득하지만 건강에도

아무래도 좋은거 아니라 염려되었는데요. 자이글 원큐는 내솥에 배출구(선택가능) 를 통해 외부 기름받이로 기름 빼낼 수 있습니다. 이거 신박한거네요^^

제 의견이니깐 그래도 님께서 한번 검색해보시고 선택하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시메오 에어프라이어와 자이글 두종류 공교롭게도 써봤습니다.

필자는 참고로 테팔 -> 시메오 -> 자이글 순으로 사용해봤습니다.

테팔을 쓸때는 에어프라이어가 이런거구나 하는 정도 였을거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자이글 에어프라이어를 추천 드립니다.

1. 둘다 저어주는 기능이 있긴합니다만 이건 좀 더 고급지게 좌우로 회전합니다.

어떤게 잘 익는다 하면, 자이글이 더 잘익어요 통돌이 처럼 돌아가거든요.

2. 에어프라이어 중에서도 적외선으로 굽기 때문에 직화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둘다 불이 필요 없고 열풍건조를 하지만 적외선으로 인해 좀 더 고루 깊게 익는 느낌이었습니다.

3.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기능마다 터치버튼 형인데, 사실 저는 기능별로 조리를 잘 해 먹습니다.

그게 실패할 경우가 없더라구요, 물론 부가 기능으로 분리형 손잡이 부분이 있어서,

실조리하는 솥같은 부분을 손잡이로 잡아서 뺄 수 있습니다 손잡이 냄비처럼요.

https://coupa.ng/bNK1Eb

지식을 공유하는 입장에서, 광고는 하나 붙여두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이나 사진은 클릭해보시면 나와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저에게 수수료가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