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터리 방전 티볼리 아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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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로 5년됐고 16만키로 구매하였습니다 많이 안탈거라 대충 구매했는데 너무 고생중이네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상황 - 차량을 많이 타진 않음 일주일에 약 두번정도 운행시간 삼십분정도 한달에 한번정도 두시간 이상 운전
첫 배터리 방전시 센터불러서 점프하였고 교체 권유받아 10만원 지불후 교체함
잘 타고 다니다가 어느날 차량 내부등 소등안하여 배터리 방전 됨 점프하여 약 2주정도 잘탔는데 방전.
다시한번 점프하여 타고 다니다 약 1주뒤 방전.
이렇게 약 4번정도 방전되어 센터에 가보니 배터리 57프로라 교체권유는 어렵고 주행이 많지않으니 배터리 선을 탈거하여 타면 괜찮을거다 답변받음 하여 사진에 동그라미 친부분을 탈거하여 타고 다녔음.
하루에 꼬박꼬박 20분 운행에 공회전 30분씩하고 주말엔 두시간 이상씩 운행하였음 내리고 탈때는 꼭 배터리 탈거
잘타다가 귀찮아서 이쯤하면 됐겠지 하고 배터리 분리하지않음.
동일 운행시간으로 삼일정도 운전하니 배터리 방전
센터 가보니 사진처럼 분리 권유받음 그래서 분리 하고 탔으나 어느날 배터리 분리하여도 방전되어 센터 가보니 암전류 의심되니 맡기라하심 전기배선등 전부 테스터기로 찍어봐야 한다함
공임 얼마나 나올지도 모르며 어려운 작업이라 며칠씩 걸린다고 일단 입고해야 알수있다는 말에 일단 돌아와서 인터넷 검색
암전류 측정방법 확인하여 마이너스극 분리후 측정하니 0.02 확인됨.다만 배터리 방전된 상태에서 확인함
무작정 배터리 바꾸기는 또 동일현상이 걱정되어 배터리 점프기 구매하여 점프로 약 5번 운행하였음
현재 점프로 시동을 걸어도 그냥 시동끄고 40분정도 식사만 하고와도 방전됨 테스트시 약 20분정도면 방전되지 않는듯함
여기까지가 점프만 열번 넘게 한듯.
제너레이터 경고등 없고 전조증상 찾아봐도 해당사항없음
스타터 모터 때문인가 생각해봤으나 점프할땐 시동이 정말 잘걸림.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인터넷 검색을 미친듯이 하고 있는데 도저히 모르겠네요 사진첨부에 암코파워 달아봐야 하는지 배터리를 일단 교체 해봐야 하는지 암전류를 중분히 운행하고 다시 재보아야 하는지 도저히 감이 안잡혀서 미치겠습니다 순서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블랙박스는 이미 전원뽑은지 오래입니다..
Ex) 1 충분히 운행한후 암전류 테스트 다시 진행
2 cca도 있던데 좋은 배터리 교체하고 암코파워 설치
해보기
3 혹시모르니 제너레이터 검사 및 스타트모터 등 점
검 해보기
4 배터리 교체하고 배터리 분리하여 타기
생각한건 ex 정도인데 뭐가 나을지 꼭 ex에 없더라도 답변해주시면 감사할거같습니다 카센터 암전류로 덤탱이 쓰일수 있었던것 같아 도저히 못믿겠네요
운행이 많지않아서 너무 걱정입니다..
왠만하면 배터리 분리 안하고 싶은데 분리했다가 잘만 걸리면 되고 밥먹을때나 어디 여행갈때 분리안해도 잘만 걸리면 되요..
도와주세요..
디젤차량입니다..
![](https://img-api.cboard.net/img_n.php?image_url=https://kin-phinf.pstatic.net/20240102_93/1704189356091WT54i_JPEG/1704189355936.jpg)
상황 - 차량을 많이 타진 않음 일주일에 약 두번정도 운행시간 삼십분정도 한달에 한번정도 두시간 이상 운전
첫 배터리 방전시 센터불러서 점프하였고 교체 권유받아 10만원 지불후 교체함
잘 타고 다니다가 어느날 차량 내부등 소등안하여 배터리 방전 됨 점프하여 약 2주정도 잘탔는데 방전.
다시한번 점프하여 타고 다니다 약 1주뒤 방전.
이렇게 약 4번정도 방전되어 센터에 가보니 배터리 57프로라 교체권유는 어렵고 주행이 많지않으니 배터리 선을 탈거하여 타면 괜찮을거다 답변받음 하여 사진에 동그라미 친부분을 탈거하여 타고 다녔음.
하루에 꼬박꼬박 20분 운행에 공회전 30분씩하고 주말엔 두시간 이상씩 운행하였음 내리고 탈때는 꼭 배터리 탈거
잘타다가 귀찮아서 이쯤하면 됐겠지 하고 배터리 분리하지않음.
동일 운행시간으로 삼일정도 운전하니 배터리 방전
센터 가보니 사진처럼 분리 권유받음 그래서 분리 하고 탔으나 어느날 배터리 분리하여도 방전되어 센터 가보니 암전류 의심되니 맡기라하심 전기배선등 전부 테스터기로 찍어봐야 한다함
공임 얼마나 나올지도 모르며 어려운 작업이라 며칠씩 걸린다고 일단 입고해야 알수있다는 말에 일단 돌아와서 인터넷 검색
암전류 측정방법 확인하여 마이너스극 분리후 측정하니 0.02 확인됨.다만 배터리 방전된 상태에서 확인함
무작정 배터리 바꾸기는 또 동일현상이 걱정되어 배터리 점프기 구매하여 점프로 약 5번 운행하였음
현재 점프로 시동을 걸어도 그냥 시동끄고 40분정도 식사만 하고와도 방전됨 테스트시 약 20분정도면 방전되지 않는듯함
여기까지가 점프만 열번 넘게 한듯.
제너레이터 경고등 없고 전조증상 찾아봐도 해당사항없음
스타터 모터 때문인가 생각해봤으나 점프할땐 시동이 정말 잘걸림.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인터넷 검색을 미친듯이 하고 있는데 도저히 모르겠네요 사진첨부에 암코파워 달아봐야 하는지 배터리를 일단 교체 해봐야 하는지 암전류를 중분히 운행하고 다시 재보아야 하는지 도저히 감이 안잡혀서 미치겠습니다 순서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블랙박스는 이미 전원뽑은지 오래입니다..
Ex) 1 충분히 운행한후 암전류 테스트 다시 진행
2 cca도 있던데 좋은 배터리 교체하고 암코파워 설치
해보기
3 혹시모르니 제너레이터 검사 및 스타트모터 등 점
검 해보기
4 배터리 교체하고 배터리 분리하여 타기
생각한건 ex 정도인데 뭐가 나을지 꼭 ex에 없더라도 답변해주시면 감사할거같습니다 카센터 암전류로 덤탱이 쓰일수 있었던것 같아 도저히 못믿겠네요
운행이 많지않아서 너무 걱정입니다..
왠만하면 배터리 분리 안하고 싶은데 분리했다가 잘만 걸리면 되고 밥먹을때나 어디 여행갈때 분리안해도 잘만 걸리면 되요..
도와주세요..
디젤차량입니다..
![](https://img-api.cboard.net/img_n.php?image_url=https://kin-phinf.pstatic.net/20240102_93/1704189356091WT54i_JPEG/170418935593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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