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매 관련 질문입니다.(차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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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대 09년식 i30 1세대 타고있습니다.
18만km이고 10만에 업어와서 1년에 15~18000km씩 꾸준히 운행중이며
만족하면서 타고있는데 부품수급 및 수리비가 중고차값을 앞서기 시작해서 이제 보내줘야할때가 오는것 같아서 판매를 하고 기변 하려고 합니다.
그다음 차는 중형으로 넘어가고 싶고 SUV는 죽어도 안탈꺼고 휘발유 살꺼구요.
연비는 신경안쓰고 기름 만땅넣고 주행가능거리 처음 차살때 520km에서 발컨 열심히 해서 600km 까지 학습시켜놓아서 연비조절엔 자신있고 운전습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현금 1500 장전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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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기변을 왜 하고싶냐?
1) 운전 피로감 + 승차감
출근길은 왕복 40km고 2달에 한번 장거리(왕복 300km)뛰는 상황
출근길은 고속도로 IC 2개
출근길 평속 대충 60~70km/h정도? 시내 약 30~40km/h 고속도로 뚫리는 구간 80~90km/h
2) 자동 4단미션
1.6에 자연흡기라 cc도 낮고 힘도 딸려서 조그만한 오르막길 가면 3단 4단 왔다갔다해서 급발진 아니냐 매번 쫄리는 상황
조금 깊게 밟아줘서 4단으로 올린상태라면 괜찮은데 그러면 속도가 도로상황에 안맞는 경우가 대부분
3) 60~80 추월가속
60까지는 금방 올라가는데 cc의 한계+옛날차라 그런지 추월할때 풀악셀 밟아야 겨우겨우 추월함
4) 방음
한 80~100까지 달리고 회사 도착할 때 쯤에 시내로 들어가면 오디오 소리 엄청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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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사고 싶은 후보군
i30 pd(1.6t)
쏘나타 뉴라이즈, 구라이즈 2.0터보
K5 GT 2.0터보
8단변속기 들어간 쏘나타,K5 1.6터보(+@ 500~600정도 할부끼고 사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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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나 k5 사면 해결되지않냐?
1) 누우 2.0 엔진 답답이슈
무게대비 마력으로 따지면 2.0이면 대충 180마력에 25토크는 되어야할것 같은데
실제로 안타봐서 잘 모르겠지만 니즈 충족 못해줄거같은느낌
2.0이 많이 팔리는건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긴 함..
2) 6:4 폴딩..
실제로 뒷좌석 접을때는 1년에 손에 꼽을 정도이긴 하지만 없으면 허전할것 같은느낌
3) i30 PD 1.6T?
물론 지금것보다 더 신차니까 좋겠지만 실제 타본사람이 주변에 아무도 없어서 정보가 없음.
출력,공간활용,주차 등등 여러가지 니즈를 다 충족 할 수 있을것 같은데
걱정되는건 장거리 운전, 소음 등등..
SUV타다가 세단 타는 지인 얘기들어보면 확실히 장거리는 세단이 편하긴 하다라고 여러명에게 얘기 듣긴 했지만 해치백은 좀 다를거라 생각이 들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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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달째 고민중입니다... 뭐 어차피 뭘 사던 지금꺼보단 좋을거라는 생각은 있어서 만족할것 같은데
그래도 많은 고민이됩니다
원하는 니즈는
1) 출력 답답하지 않음.
페달 30~35퍼만 밟아도 쭉 밀어주는(억지로 밟으려고 하지 않아도 흐름에 맞게 추월가속 가능)
2) 6:4 폴딩 있으면 좋음(없어도 상관은 없음)
3) 휘발유
니즈에 가장 충족되는건 k5 gt line, 또는 k5 gt 인데 죄다 양카처럼 이상한 튜닝되어있고 소유자변경도 많고 보험이력도 많은 상황이라 정상적인 매물이 없네요..
18만km이고 10만에 업어와서 1년에 15~18000km씩 꾸준히 운행중이며
만족하면서 타고있는데 부품수급 및 수리비가 중고차값을 앞서기 시작해서 이제 보내줘야할때가 오는것 같아서 판매를 하고 기변 하려고 합니다.
그다음 차는 중형으로 넘어가고 싶고 SUV는 죽어도 안탈꺼고 휘발유 살꺼구요.
연비는 신경안쓰고 기름 만땅넣고 주행가능거리 처음 차살때 520km에서 발컨 열심히 해서 600km 까지 학습시켜놓아서 연비조절엔 자신있고 운전습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현금 1500 장전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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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기변을 왜 하고싶냐?
1) 운전 피로감 + 승차감
출근길은 왕복 40km고 2달에 한번 장거리(왕복 300km)뛰는 상황
출근길은 고속도로 IC 2개
출근길 평속 대충 60~70km/h정도? 시내 약 30~40km/h 고속도로 뚫리는 구간 80~90km/h
2) 자동 4단미션
1.6에 자연흡기라 cc도 낮고 힘도 딸려서 조그만한 오르막길 가면 3단 4단 왔다갔다해서 급발진 아니냐 매번 쫄리는 상황
조금 깊게 밟아줘서 4단으로 올린상태라면 괜찮은데 그러면 속도가 도로상황에 안맞는 경우가 대부분
3) 60~80 추월가속
60까지는 금방 올라가는데 cc의 한계+옛날차라 그런지 추월할때 풀악셀 밟아야 겨우겨우 추월함
4) 방음
한 80~100까지 달리고 회사 도착할 때 쯤에 시내로 들어가면 오디오 소리 엄청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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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사고 싶은 후보군
i30 pd(1.6t)
쏘나타 뉴라이즈, 구라이즈 2.0터보
K5 GT 2.0터보
8단변속기 들어간 쏘나타,K5 1.6터보(+@ 500~600정도 할부끼고 사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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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나 k5 사면 해결되지않냐?
1) 누우 2.0 엔진 답답이슈
무게대비 마력으로 따지면 2.0이면 대충 180마력에 25토크는 되어야할것 같은데
실제로 안타봐서 잘 모르겠지만 니즈 충족 못해줄거같은느낌
2.0이 많이 팔리는건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긴 함..
2) 6:4 폴딩..
실제로 뒷좌석 접을때는 1년에 손에 꼽을 정도이긴 하지만 없으면 허전할것 같은느낌
3) i30 PD 1.6T?
물론 지금것보다 더 신차니까 좋겠지만 실제 타본사람이 주변에 아무도 없어서 정보가 없음.
출력,공간활용,주차 등등 여러가지 니즈를 다 충족 할 수 있을것 같은데
걱정되는건 장거리 운전, 소음 등등..
SUV타다가 세단 타는 지인 얘기들어보면 확실히 장거리는 세단이 편하긴 하다라고 여러명에게 얘기 듣긴 했지만 해치백은 좀 다를거라 생각이 들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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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달째 고민중입니다... 뭐 어차피 뭘 사던 지금꺼보단 좋을거라는 생각은 있어서 만족할것 같은데
그래도 많은 고민이됩니다
원하는 니즈는
1) 출력 답답하지 않음.
페달 30~35퍼만 밟아도 쭉 밀어주는(억지로 밟으려고 하지 않아도 흐름에 맞게 추월가속 가능)
2) 6:4 폴딩 있으면 좋음(없어도 상관은 없음)
3) 휘발유
니즈에 가장 충족되는건 k5 gt line, 또는 k5 gt 인데 죄다 양카처럼 이상한 튜닝되어있고 소유자변경도 많고 보험이력도 많은 상황이라 정상적인 매물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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