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엑센트 1.4L 프리미어 사

2018 엑센트 1.4L 프리미어 사

작성일 2018.10.13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2018 엑센트 1.4L 프리미어 사양

아쉽게도 6단 수동모델은 없던데..
보니까 M/T(수동) 모델이랑 엔진은 같은거를 쓰네요?
설계는 당연히 똑같을테고

그러면 자동변속기(or 7단 DCT) 탈거하고 6단 수동변속기 이식하면 정상운행 가능한가요??

(자동/7-DCT 보다 수동을 더 좋아하는 사람이라 하하..)
기어봉 문제면은 M/T모델부품 장착하면 될꺼같고
답변 부탁드려요.~


#엑센트 2018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아실지 모르겠지만, 차량의 변속기 즉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교체하면 일단 차량 보증이 안 될 뿐더러 차량 고장의 확률도 높습니다. 또한, 같은 차체, 같은 엔진이라도 출고시 부터 살짝 다른 부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변속기 이식시 차량에 가공이 필요하므로 순정 수동 차량에 비해 성능적인 문제나 질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기어 이식시 그에 따른 셋업 (계기판 속도 오차 수정, 기어비 수정)등 을 해야합니다. 당연히 많은 비용이 발생할 겁니다.


3. 저라면 오히려 반대로 수동 모델 중 가장 최상위 급을 사신후, 필요하신 옵션만 순정옵션 장착점(덱스크루, 플레이엔드)에서 장착하시는 게 났다고 봅니다. 이 경우 신차보증도 가능하고 순정과 똑같은 퀄리티로 옵션 장착이 가능합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답변확정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