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올린 블로그 글 첨부합니다.
같은현상이니 일단 메모리카드빼서 어디제품인지 확인하시고 호환되는제품이면
포멧해서 사용해보세요..
안되면 아래방법대로 해보세요..
원문: http://blog.naver.com/ferrariboss/20165083395
아이나비 블랙박스 G100을 메이트 활동 때부터 몇달동안 사용하고 있었는데
계속 주행중 재부팅이나 주행중 주차모드로 전환이 되더군요.
가까운 아이나비 인천(부천)센터로 접수를 했더니 펌웨어 업그레이드와
전원OFF&주차모드 설정의 전압값을 거의 최저로 낮추라고 하더군요.
블랙박스카페에도 보면 G100사용하시는 분들 비슷한 증상이
많이 계신것 같아서 근본적인 문제를 제기했더니 그건 아니라고 합니다.
업그레이드 및 설정변경을 하고 사용을 했는데..
아... 같은 증상이 계속됩니다.
다시 방문하여 같은증상으로 접수했더니
그럼 테스트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고 일주일정도 사용해보라고 합니다.
테스트 제품으로 일주일정도 사용해본 결과
오류나는 빈도수가 많이 줄어들기는 했으나 비슷한증상은 가끔 일어나더군요.
일주일정도 후에 결과를 알려주었더니 그럼 새제품으로 교환을 해보라고 합니다.
택배로 새제품이 오고 Micro SD카드 포멧 후 설정변경, 업그레이드 하고
다시 사용해봤습니다.
몇일간은 잘 되더니 다시 비슷한현상이 나타나더군요..
계속 심해집니다...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시 AS접수를 하려고
동영상까지 찍었네요..
심할 때는 1~2분 간격으로 계속 재부팅 됩니다.
블랙박스의 구실을 전혀 못하는거죠.
저장은 어떻게 되나 파일을 확인해봤더니
전원끄기 바로 전에 저장된 파일은 없거나 오류가 납니다.
전화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봐도
포멧이나 펌웨어 업그레이드만을 얘기하더군요.
곰곰히 생각하다가 혹시.. 메모리카드의 문제는 아닌가 싶더군요..
카메라건 뭐건 거의 샌디스크제품을 사용하는데
G100도 샌디스크 micro sd class10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중이었습니다.
다시 고객센터로 연락을 했더니
아이나비에서 판매하는 메모리카드는 16기가까지만 나오고
그외 호환 가능한 메모리카드회사를 얘기해주더군요.
참고로 아이나비에서 판매하는 16G 메모리카드는
http://mall.inavi.com/_Menu/Product/prdContent.asp?prdcd=F2463&cateCd=0201&mCd=0201
16G에 11만원입니다.. ㅡ.ㅡ;;;;
왜 이렇게 비싼지는 모르겠네요.
호환메모리 카드회사는
바른전자, 메모렛 월드에서 제조하고
MLC타입의 Class10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처음 들어본 제조사이긴 하지만 블랙박스와의 궁합이 맞다고 하니
속는셈 치고 메모렛월드 32G로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어제 배송이 왔고
바로 포멧 후 설정값 변경하고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고
장착했습니다.
어제 퇴근, 오늘 출근 총 3시간정도 테스트사용 해봤는데
단 한번의 오류도 나지 않더군요.
아.... 드디어 해결했네요^^;;
메모리카드 호환 문제였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을 가지고 계신분들 중 따로 메모리카드를 추가구매 하셨거나
샵에서 16G 패키지를 구매하셨더라도 아이나비정품 메모리가 아닌
타제조사 제품을 끼워주시는 경우에는 비슷한 증상이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모리카드 빼서 확인하셔서 아이나비, 바른전자, 메모렛월드의 제품이 아니면
위 제조사의 제품으로 변경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