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문학과 미디어의 연관성을 이해하고 문학을 재조명하고, 사회적 의미를 찾아보는 활동을 통해 문학의 가치와 효용성을 발견하고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준비하는 동아리 |
|
|
|
진로 토론/진짜 토론부- 자신의 진로 분야에 관련된 다양 사회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동아리 |
|
|
|
수학적 활동과 체험을 통하여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고 실제 생활과 관련된 수학을 탐구하여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탐구 진행 |
|
|
|
|
|
|
|
도서관 운영 및 진로 독서, 도서관 행사, 석정제 기획‧운영 |
|
|
|
|
|
|
|
정치, 경제, 지리, 역사 관련 진로 탐색 활동 |
|
|
|
|
|
|
|
수학 문제풀이 및 과학 토론 실험을 통한 심화 학습 |
|
|
|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전 분야에 걸친 과학 탐구실험 및 토론 진행 |
|
|
|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전 분야에 걸친 과학 탐구실험 및 토론 진행 |
|
|
|
생명 과학 주제 탐구 보고서 작성 및 진로 탐색 |
|
|
|
|
|
|
|
|
|
|
|
보건 의료 계통 진로 관련 활동을 통한 자질 형성 |
|
|
|
|
|
|
|
또래 상담에 대한 자질 훈련을 통한 또래상담자 양성 |
|
|
|
교내 방송 운영 지원 및 방송 관련 진로 탐구 |
|
|
|
미술(디자인, 순수회화, 웹툰, 패션 등)관련 진로 탐색 활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소설 또는 웹툰 시나리오 창작 동아리로 직접 작가가 되어 나만의 이야기를 구성하여 만들기 |
|
|
|
독서 감상문과 탐구보고서를 작성하여 포트폴리오 구성 |
|
|
|
영어 소설 읽기 및 영화 관람으로 영미 문화 접하기 |
|
|
|
영어의 즐거움을 깨닫고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하고 싶은 학생 대상 영어권 국가의 문화 알기, 영어로 의사소통하기 |
|
|
|
논리적・절차적 사고를 바탕으로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프로그램을 작성함으로써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 |
|
|
|
명화(회화작품) 감상 및 그리기(선잇기, 색칠하기)를 통한 힐링 |
|
|
|
심미안은 아름다움을 살펴 찾는 안목이란 뜻으로 광고, 홍보, 기획,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 실제 홍보물을 제작하며 진로를 발전시킴. |
|
|
|
진로 참색 및 직무체험 등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을 탐색 |
|
|
|
본교 운동부(테니스부)의 전반적인 체력 향상 및 경기 운영 능력의 향상 도모 |
|
|
|
미디어 관련학과(언론, 광고홍보, 영상, 문화콘텐츠 등)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미디어 관련 지식을 탐구하고 전공 적합성을 기름 |
|
|
|
|
경제, 경영 관련 학술동아리 및 경제학 서적을 읽고 이론 분석 및 탐구 학습/현실 세계에서 존재하는 경제 현상들을 찾아 경제 이론에 접목하기/세계적인 경제학자들의 이론을 알기 쉽게 프리젠테이션하는 능력 제고 |
|
|
|
사회문제 주제를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토론 토의를 진행./ 사회문제의 원인과 실질적 해결방안에 대한 의견 나눔 |
|
|
|
온라인 지식공유 플랫폼인 TED 강연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심화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함양 |
|
|
|
사회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시사 및 사회 이슈 탐구, 희망 진로 분야별 심화 활동 |
|
|
|
|
|
|
|
수학사, 수학이론, 수학자, 수학의 실생활 활용에 대한 주제를 정해 조별 탐구 활동 |
|
|
|
기후생태 환경교육과 기후 위기 극복방법 탐구를 통하여 생태학적 삶으로의 전환을 가꾸고 실천 |
|
|
|
각자 선정한 생명과학 관련 주제를 심도 있게 탐구함. 교과 연계된 주제를 선정하고, 관련 논문을 읽으며, 탐구 문제에 대해 실험하고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함. |
|
|
|
융합 과학(물리, 화학 등) 관련 자유 주제 탐구 동아리 |
|
|
|
|
|
|
|
명화를 따라 그리며 시대상과 철학사조를 이해하고 감상문 작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