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유심 기변 후 잦은 데이터 먹통 문제 해결방법 문의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KT 알뜰폰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얼마 전 유심 기변을 했습니다. (쓰던 유심 그대로 스마트폰만 교체)
변경한 기기는 SK전용 기기입니다.
현재 데이터서비스 문제가 있는데요,
집에서 사용하면 와이파이나 데이터서비스 아무 문제 없이 빠르게 잘 작동을 합니다.
그런데 학교 건물 안에 들어가거나,
호수공원 같은 곳에 가면 데이터가 먹통이 됩니다.
서비스제한구역이라고 뜹니다.
그 상황에서는 폰을 껐다 켜도 해결이 안됩니다.
그랬다가 다시 집으로 오면 정상 작동합니다.
혹시나 해서 폰 설정에서 액세스 포인트 초기화(네트워크 초기화)도 해 보았지만,
이 문제가 해결이 안됩니다.
집이나 도심 중앙처럼 데이터가 잘 잡히는 곳에서는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시외곽이나 건물안처럼 데이터가 조금 약한 곳에서는 먹통이 되는 것 같습니다.
유심 호환 문제일까요? 아님 기기(새로 바꾼 스마트폰) 문제일까요?
새로 변경한 기기는 중고 공기계로 구매한 갤럭시 노트9(SK전용폰)입니다.
이전 기기에서는 동일 유심 사용중 이런 문제가 전혀 발생한 적이 없습니다.
예기치 못한 특정 장소에서만 데이터가 먹통이 되니 늘 다른 기기를 챙겨다니며 테스트하기도 어렵고 넘넘 답답한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내공 100 드려요!
(알뜰폰회사 광고글 신고합니다)
#알뜰폰 유심 #알뜰폰 유심 편의점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알뜰폰 유심 개통 방법 #알뜰폰 유심 재활용 #알뜰폰 유심 교체 #알뜰폰 유심 호환 #알뜰폰 유심 재발급 #알뜰폰 유심 재사용 #알뜰폰 유심 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