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코드제로a9s 올인원타워
올인원타워 먼지통도 새로갈아끼워도 먼지비우라고 알림뜨구여.
매번 그런건 아닌데 2번중에 한번은 이렇게 먼지가 안비워집니다. 뭐가 고장인가요.
1년 안됐는데 출장비, 수리비도 드나요?
답변
G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의 먼지통이 비워지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지통의 센서가 고장났습니다. 먼지통의 센서는 먼지통에 먼지가 얼마나 차 있는지 감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센서가 고장나면 먼지통이 가득 차 있지 않더라도 먼지통이 가득 찼다는 표시가 뜰 수 있습니다.
먼지통의 배수 호스가 막혔습니다. 먼지통의 배수 호스는 먼지통에 있는 먼지를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호스가 막히면 먼지통에 있는 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먼지통이 가득 찼다는 표시가 뜰 수 있습니다.
먼지통의 배수 필터가 막혔습니다. 먼지통의 배수 필터는 먼지통에 있는 이물질을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이 필터가 막히면 먼지통에 있는 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먼지통이 가득 찼다는 표시가 뜰 수 있습니다.
올인원타워의 센서가 고장났습니다. 올인원타워의 센서는 먼지통의 먼지 상태를 감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센서가 고장나면 먼지통에 먼지가 가득 차 있지 않더라도 먼지통이 가득 찼다는 표시가 뜰 수 있습니다.
먼저, 먼지통의 센서가 고장났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지통의 센서를 교체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둘째, 먼지통의 배수 호스가 막혔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지통의 배수 호스를 청소하거나 교체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셋째, 먼지통의 배수 필터가 막혔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지통의 배수 필터를 청소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넷째, 올인원타워의 센서가 고장났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올인원타워의 센서를 교체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모두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LG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1년 안된 제품이므로, 출장비와 수리비는 무상으로 처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먼지통의 센서가 고장난 경우, 센서 교체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올인원타워의 먼지통은 먼지가 가득 차면 자동으로 비워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먼지통의 센서가 고장나거나, 먼지통의 배수 호스가 막히거나, 먼지통의 배수 필터가 막히는 경우, 먼지통이 자동으로 비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