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대성) 에러 누수?

보일러(대성) 에러 누수?

작성일 2022.12.13댓글 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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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라을 임대 주고 있는데 누수가 의심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보일러는 대성이고 새로 설치 한지 3~4년 지났습니다.

보일러에 물보충 에러가 계속 뜬다고 하여 세입자분이 보일러 업체 불러 확인하였는데 보일러는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전원을 꺼다 켰다하면 다시 잘 작동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연락을 받은 후 보험 접수하고 주말에 업체사장님과  빌라에 가보았습니다.

근데 저희가 가서 확인 했을 때는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 하고 있었고 물보충 에러가 표시되거나 작동오류는 발행하지 않았습니다.

보일러가 여름부터 그랬다고 하여  아랫집에 내려가 확인하였는데 따로 천장에 누수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누수업체에서는 여름부터 이런 현상이 있었다면 아랫집 천장이 누수로 인해 다 젖었을 거라고하네요.

보일러 업체는 보일러가 문제가 없다고 하고 누수 업체는 누수가 아니라고 하고 보일러는 잘 작동하다가

갑자기 물보충이 에러가 떠서 꺼다 켰다 해줘야한다고 하고....

보일러가 문제가 될 수있을까요? 아니면 누수가 문제일까요?

아니면 다른 업체를 불러야 할까요? 

누수탐지을 하면 보험 처리 가능할까요?



#대성 보일러 에러코드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오랜 경험과 전문건설업 면허와 국가기술 자격증이 다수 있는 오케이누수탐지센타입니다.

보일러 물보충 에러가 뜬다는 것은 보일러나 배관에 이상이 있다는 것입니다.

에러가 발생이 되는 원인은 몇 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보일러의 문제면 보일러 서비스를 받아야 되고 누수의 문제면 누수전문업체에 문의해서 해결해야 됩니다

누수전문업체는 여러 가지 특수장비를 사용해서

이곳 저곳을 파거나 아랫층의 천장을 뜯지않고 있는 그대로의 상태에서

비파손,비파괴의 방법으로 정밀검사를 한 후에

그 결과를 보고 판단하며 배관의 누수인 경우나 일반누수의 경우에는

하루만에 누수탐지를 해서 보수까지 완료합니다(배관,타일,마루,싱크,배수관,욕조,방수)-특별 경우 제외

참고로,

누수탐지, 배관, 보일러, 방수, 욕실, 결로.습기,곰팡이.... 등의 공사업체 선택을 할 경우에는

많은 업체들이 난립하다보니 업체 선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단순히 광고성 블로그나 카페의 전화번호만 보고 문의를 하는 것보다도

업체의 전용 홈페이지의 회사소개, 연혁, 공사 게시판을 꼼꼼히 살펴보고

전문건설업 면허, 자격증, 사업자 등록 등을 확인하면 유리할 것이고

검색창에 업체 이름을 넣고 이미지를 검색하면 업체의 공사 사진을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사 사진이 허접하게 시공이 된 경우라면 전문 업체가 아닐 수 있어서 주의하셔야 될 것입니다.

또한, 전문 업체의 경우에는 누수보험에 가입이 된 경우 보험으로 보상을 받아 자기 집의 수리와

아래층의 피해에 대해서 배상을 해줄 수 있습니다.

윗부분의 네임카드( 오케이누수탐지센타 )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나

국가기술 자격증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수? OK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ㅁ 안녕하세요. 대구누수탐지 탑누수 입니다.

ㅁ 난방배관 미세 누수의 경우 아래층으로 흔적이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ㅁ 난방배관에서 누수되는 물이 슬래브에 스며들고 마르고 / 스며들고 마르고 반복하고 있다면 그럴 수 있습니다.

ㅁ 확실한 부분은 정상적인 보일러는 물보충이 되어도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다 라는 부분 입니다.

(소비자가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있지만 말씀 드려도 밸브를 잠그고 시간을 두고 사용을 멈춰야 하기에 어려움이 있구요)

ㅁ 미세 누수탐지가 가능한 업체를 섭외해서 난방관 미세 누수를 점검받아야 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

더 궁금한 부분은 엑스퍼트로 질문 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답변확정 부탁합니다

[아래쪽 표정에 좋아요 눌러 주시면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대성쎌틱 지식파트너입니다.

A에러가 자주발생하는데 보일러에서 누수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면,

배관의 누수를 의심할수있습니다.

그러나 배관의 누수도 오랜시간에 걸쳐 발견되지 않는다면, 혹시 고객님댁의 분배기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분배기 퇴수밸브에서 누수가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누수가 발생한다면 설비쪽으로 연락하시어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접수는 당사 통합콜센터 1588-8577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시고, 카카오톡(채널명:대성쎌틱) 챗봇을 통해서도 24시간 서비스접수가 가능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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