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라이트 스칼렛 오디오 인터페이스 문의입니다

포커스라이트 스칼렛 오디오 인터페이스 문의입니다

작성일 2023.05.31댓글 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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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포커스라이트 스칼렛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이용해서 기타 2대와 마이크 1개를 동시에 녹음하려는데요
그러면 4i4 모델을 사용하면 가능한건가요? 일렉기타 1대 통기타 1대고 2명이서 합주하면서 녹음을 할겁니다 노래는 한명이 하구요. 이때 헤드셋은 하나만 연결 가능한건지도 문의 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포커스라이트 스칼렛 4i4 모델은 여러 악기와 마이크를 동시에 녹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입니다. 따라서 일렉트릭 기타 1대, 어쿠스틱 기타 1대, 그리고 2명의 음악가가 함께 연주하면서 녹음을 할 때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포커스라이트 스칼렛 4i4 모델은 4개의 입력 채널과 4개의 출력 채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모델을 사용하여 일렉트릭 기타와 어쿠스틱 기타를 개별적으로 입력으로 연결하고, 마이크를 추가적으로 연결하여 녹음할 수 있습니다. 일렉트릭 기타와 어쿠스틱 기타는 각각의 입력 채널에 연결되고, 마이크는 나머지 입력 채널 중 하나에 연결하면 됩니다.

헤드셋은 포커스라이트 스칼렛 4i4 모델에서 동시에 여러 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4i4 모델에는 헤드폰 출력 단자가 있으며, 이를 사용하여 헤드셋을 연결하고 각각의 음악가가 개별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커스라이트 스칼렛 4i4 모델은 당신의 요구에 맞는 선택이 될 수 있으며, 다양한 악기와 마이크를 동시에 녹음하고 헤드셋을 사용하여 개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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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스칼렛 4i4 모델은 프리앰프가 2개밖에 없기 때문에 기타 2대와 마이크 1대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3개 이상의 프리앰프가 필요합니다. 또한 스칼렛 4i4의 경우 헤드폰 아웃풋도 한개만 지원하기 때문에 헤드폰도 한개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물론 Y잭을 사용해서 두개의 헤드폰을 연결할 수는 있지만, 각각의 볼륨 조절은 불가능합니다.

질문자님 같은 경우에는 스칼렛 18i8 이상 모델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다만 스칼렛 시리즈 프리앰프 성능을 고려했을때 그 가격대 제품이라면 차라리 SSL12 제품을 훨씬 추천드립니다.. 컨버터, 프리앰프, 헤드폰 앰프 등 모든 스펙면에서 SSL 12가 더 낫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Q. 4i4 모델을 사용하면 가능한 건가요?

- 가능합니다.

Q. 일렉기타 1대 통기타 1대고 2명이서 합주하면서 녹음을 할 겁니다 노래는 한 명이 하고요. 이때 헤드셋은 하나만 연결 가능한 건지도 문의드립니다.

- 가능합니다.

자세한 답변 ♬

스칼렛 4i4로 질문하신 내용들의 작업이 가능하지만, 엄청 불편할 것입니다.

보통 합주를 하기 위해선 악기들의 볼륨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데, 인풋 3개(보컬, 일렉, 통기타)는 인풋 게인 노브로 맞춘다고 해도, 모든 소리가 섞인 최종 볼륨 밸런스를 아웃풋 게인 볼륨 하나로 맞춰야 합니다.

최종 아웃풋 볼륨을 올리면 다른 악기들 소리까지 다 올라가기 때문에, 개별 악기들 인풋 밸런스를 다 맞추고도 아웃풋을 맞추면서 또 계속 다시 맞춰야 되는 상황이 되는 거죠.

특히나 악기 한 대가 통기타라면, 통기타의 소리가 인풋 라인을 통해서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보컬 마이크를 통해서도 들어가게 됩니다.

위의 세팅으로는 적지 않게 스트레스 받으실 거라고 예상해요.

차라리 스칼렛 정도의 오인페를 사용하실 거라면, 스칼렛 4i4가 40만 원 정도 하니까 비슷한 가격대의 오인페 + 믹서 구성을 추천드립니다.

베링거나 다른 이름 없는 브랜드의 믹서를 거치면 음질이 깎이는 현상이 크기 때문에, 저가형에서는 맥키 브랜드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위의 믹서는 4채널이라 원하시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위 믹서와

이 오인페만으로도 스칼렛 4i4 모델보다 저렴하지만, 질문자님이 하시려는 작업을 훨씬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내용에 앞서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한꺼번에 합주를 하시는 작업은 오인페와 헤드폰의 환경으로는 비추 드리며, 라인을 통해서 따로따로 녹음한 것을 합치는 작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어떤 용도(합주 연습인지, 데모 녹음인지, 앨범 녹음인지 등등)로 위의 말씀 하신 방식으로 작업을 하시려는 건지 알 수 없지만, 공간적인 문제부터 여러 가지 불편한 부분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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