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000원안으로 좋은 무선이어폰 추

55000원안으로 좋은 무선이어폰 추

작성일 2019.12.26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55000원안으로 좋은 무선이어폰 추천요!
내공 50빨리부탁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가성비 좋은 무선 이어폰 추천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QCY T1 시리즈나 T5 추천드립니다. 해외직구는 구입하지 마시고, 국내에 정식 출시된 제품(와이엘인터네셔널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제 블로그에 제가 얼마전에 올린글인데 5개의 추천 제품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아닙니다.

[먼저 이어폰의 형태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어폰은 착용형태에 따라서, 커널형과 오픈형으로 나뉩니다. 쉽게 `에어팟`은 오픈형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오픈형 이어폰의 착용 샷 >

전통적인 오픈형 이어폰은 젠하이저의 MX400과 같은 제품이고..

< MX400 >

하지만 차음이 너무 안되고 소리가 한쪽으로 새나가서 에어팟 처럼 한쪽만 구멍을 뚫어놓았지만, 오픈형의 변형된 형태로 보시면 됩니다.

< 애플사의 에어팟 >

오픈형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일반 오픈형 이어폰과 마찬가지로 소리가 밖으로 새나가고, 차음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비행기라도 타는 날에는 비행기 소음으로 인해서 거의 사용할 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커널형 이어폰이 나옵니다. `에어팟` 시절에도 애플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오픈형이라 차음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에어팟 프로'가 커널형으로 나온 것이죠.

< 커널형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 >

사실 에어팟 프로도 이어팁만 커널형이기 때문에 커널형 이어폰으로 구분하기에 좀 모호합니다만, 어쨌든 팁이 귀로 다 들어가니 커널형으로 인정을 해줍시다 그냥~ 하지만 원래는 아래와 같은 제품을 커널형 이어폰이라고 하죠.

< 커널형 이어폰의 원조격 에티모틱사의 ER4 >

블루투스 모델에서는 갤럭시 버즈도 커널형 이어폰입니다.

< 커널형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와 그 착용샷 >

(추가로 참고하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예전에 올린 오픈형 이어폰과 커널형 이어폰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utopia_11/70071527091)

참고로 에어팟같은 오픈형 이어폰은 대충 커널형으로 바꿔주는 제품도 존재를 합니다. 다만, 케이스에 충전으로 넣을 때 마다 분리해서 넣어주어야 한다는 불행한 사실....

http://blog.naver.com/utopia_11/221712845227

드디어 나왔다 에어팟용 컴플라이 폼팁, 에어팟을 커널형으로!!

​드디어 발매 시작, 에어팟을 커널형으로 바꿔주는 컴플라이사의 폼팁~​개인적으로는 주파수 응답이 크게...

blog.naver.com

간단하게 요약하면..

- 오픈형은 차음성이 별로 없는대신에 입체감(공간감)이 있습니다.

- 커널형은 차음성이 좋고, 디테일은 강하지만 공간삼이 다소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한국의 경우는 시끄러운 곳(지하철, 버스 등)이 많기 때문에 커널형 이어폰을 많이 사용합니다. 가능하면 커널형 이어폰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산을 맞추어야 합니다?]

일반 이어폰은 매우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과 잭, 그리고 미니스피커이죠. 하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은 여기에..

1) 블루투스 칩

2) 배터리 (충전 본체가 있는 TWS 타입은 케이스에 또 배터리)

3) 안테나

4) 마이크

5) 전송방식 (마스터 -> 슬레이브냐?, 개별전송이냐)

등의 부품이 많이 들어갑니다. 회로 설계에 있어서도 배터리 안정회로, 노이즈캔슬레이션칩(ANC, 기능이 있는 경우), 전원안정화 회로 등등 추가로 설계로 들어가는 제품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실제로 3만원대 이런 제품에서는 좋은 제품을 찾기가 힘든게 현실입니다. 아무리 싸도 제대로 회로 구성을 하면 2~3만원 정도의 비용이 추가로 들어가는데 이렇게까지 해서, 음질까지 신경써서 만들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에어팟 같은 경우를 보면 가격이 한 20만원쯤 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제품을 뜯어보면 약간 납득이 되는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에어팟 짝퉁을 뜯어보면 정말 돈주고라도 쓰면 안되는 그런 형태로 된 것들도 많구요.

< 매우 단순한 구조로 설계된 에어팟 짝퉁 >

​대체적으로 저가에서는 요즘에 QCY T1, T5 등이 괜찬다고 하는데 이 제품들은 '가성비'가 높은 제품입니다. 제가 봐도 음질이나 그런걸 떠나서 설계적인 측면이나 상품성을 보면 적어도 4~6만원 정도는 받아야 하는데 가격이 낮은 편입니다. 물론 가격이 싸다고 덮썩 제품을 사는 것은 아니죠.

예를 들어 가끔 지나다가 보면 짜장면 2,500원!! 그렇게 적혀 있는데 배가 고프다고 무조건 그런데서 먹는것은 아니죠. 자기 취향도 있고, 만원을 내더라도 정말 좋은 짜장면을 드시고 싶은 분들도 있으니까요.

가성비라는게 블루투스에는 적용을 할 때 좀 주의를 해야 합니다. 예전에 그냥 선이 있는 이어폰의 경우는 '소리가 좋다'로 끝이었습니다. 가격은 낮은데 소리가 좋다... 그런데 블루투스는 고려할 점이 너무도 많습니다.

수신감도, 블루투스 버전, 마이크, 통화, 배터리 내구성, 안정성 등등...​

물론 `돈이 있다면` 당연히 커널형이면 에어팟 프로나 소니 WF-1000XM3, 오픈형은 에어팟 등을 사는게 좋겠죠. 이 말은 돈이 있으면 차는 벤츠를 사는게 좋고, 아니면 아우디라도 사라는 말과 같기 때문에.. 어쨌든 그렇습니다.

싸고 좋은 가성비가 높은~ 이어폰은 블루투스에서는 `더 적다`고 미리 이해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예전처럼 '대륙의 실수`를 구조적으로 하기 힘들어지는 것이죠. 갑툭튀로 튀어나올 가능성이 적다는 것입니다.

[추천제품]

블루투스 이어폰은 휴대폰 주변기기가 아니라 음향기기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테크놀러지가 결합이 되다보니까, 소니, 젠하이저, 오디오테크카, 보스 등으로 대변되던 절대 강자가 이제 2위귄으로 밀리고 현재는 애플의 `에어팟`과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가 국내에서 점유율 1-2를 기록중입니다.

소니는 불매운동여파까지 맞아서 주춤하고(WF-1000XM3 등), 젠하이저는 모멘텀 TWS 등이 선전하고 있지만 라인업이 부족하고, LG TONE+ FREE 등은 가격이 너무 높다던지, BOSE 스포츠 프리 등은 사이즈가 좀 크다던지 등의 여러가지 이유로 인하여 아직 시장이 정비되지 못한 상태입니다.

또한 이런 시장에 신규업체들 수백군데가 시장에 참전(?)을 한 상태입니다. 여기에는 아마존(에코 버즈)도 있고, 조만간 출시될 마이크소프트의 서피스 버즈 같은 제품도 있습니다.

추천제품 #1

아이폰에 이어 가장 힛트한 에어팟이 드디어 버전업되었습니다!!

< 커널형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 >

에어팟 프로입니다.

블루투스 : 5.0 / 애플자체개발 H1 칩

지원코덱 : SBC, AAC

기능 : 노이즈캔슬레이션, 좌우 동시 페어링

장점 : 애플 기기와 완벽한 궁합, 우수한 디자인과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 적절한 음질, 우수한 통화품질

단점 : 음질과 기능이 가격에 비해서 비싸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다.

비교적 우수한 음질 (가격대 성능비는 떨어집니다만) 고음에서는 미치지 못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기기의 안정성 통화품질 등에서 주머니 사정이 되시면 구매를 권장합니다.

추천제품 #2

국내에서는 일본 제품 불매 운동 영향으로 젠하이저의 '모멘텀 TWS'가 좀 더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으나, 제가 산다면 WF-1000XM3입니다. 제 주변에도 다 비슷한 이야기를 합니다.

< 소니 WF-1000XM3 >

​블루투스 : 5.0 / MTK 칩셋 (AIROHA의 1552X로 추정) / 소니 QN1e

지원코덱 : SBC, AAC

기능 : 노이즈캔슬레이션, 좌우 동시 페어링

장점 : QN1e 칩셋에 DAC + AMP 내장으로 뛰어난 음질, 뛰어난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 에어팟 프로 보다 더 긴 사용 시간

단점 : 사이즈가 다소 크며, 귀에서 떨어져 나갈 가능성, 고가, 방수 기능 없음

추천제품 #3

EOZ AIR, 스페인 EOZ사의 EOZ Air 입니다.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여기 추천하는 다른 TWS는 귀에서 떨어져 나갈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에서도 답변을 보면 운동할 때 사용하신다는 분들이 많은데, 운동할 때 사용하도록 착용감이 좋고 귀에 거는 부분이 있는 점이 좋습니다.

​블루투스 : 5.0 / REALTEK 8763

지원코덱 : SBC, AAC

장점 : 8mm 대형 드라이버 저음 양감 우수, 귀걸이 부분이 있어 런닝 운동할 때 효과적, 분실 가능성이 낮음, 충전크레들용량 큼

단점 : 사이즈가 다소 크며, 초도 불량이 있단 이야기가 있음, 이어폰 자체의 낮은 사용 시간

추천제품 #4

국내에서 상당히 많이 판매된 라이퍼텍 테비입니다. QCC3026 칩을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기반에서는 aptX로 연결할 수 있고, 적절하게 튜닝을 잘해서 음질도 뛰어납니다. 가격도 초기에는 99,000원이었는데 이제는 69,000원으로 가격도 많이 내렸습니다.

​블루투스 : 5.0 / QCC3026

지원코덱 : SBC, AAC, APTX

기능 : 좌우 동시 페어링

장점 : 가격 대비 뛰어난 음질, 단독모드에서 엄청나게 긴 오랜 사용 시간

단점 : 안테나 성능이 다소 떨어진다는 편 연결이 가끔 끊긴다는 이야기가 있음.

추천제품 #5

QCY-T1입니다. QCY-T1는 절망 무지막지한 가격대 성능비를 가진 제품인데요. 무려 가격이 1만원대입니다. @.@ QCY 제품은 T1에서도 T1 PRO, T1X 등 버전이 많고 최근엔 T5까지 나왔는데요. 개인적으로 T5도 괜찬습니다.

​블루투스 : 5.0 / REALTEK 8763

지원코덱 : SBC, AAC (T1X 모델은 QCC3020 칩셋을 사용 aptX에 대응함)

장점 : 무지막지한 가격대 성능비 -_-; 심지어 분해도를 봤는데 이 가격에 만들 수 있다는게 신기할 정도로 회로도 잘되어 있음

단점 : 크래들의 뚜겅이 없고 단촐한 제품 구성, 떨어지는 이어폰 디자인

REAKTEK 8763 칩셋의 영향으로 나쁘지 않은 음질을 들려주며, 특히 적당한 중저음을 원하는 국내 유저들에게 상당히 어필을 할 수 있습니다. QCY 시리즈는 T1과 T5 두가지 모델뿐이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T5보다는 T1의 음질이 조금 더 나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QCY 시리즈는 디자인도 그렇고 여러가지 단점도 있습니다만, 에어팟 프로를 하나 살 때 20개를 넘게 살 수 있다는 놀라운 가성비를 가진 제품입니다.

앞으로 추천 제품은 청음도 해보고 구매도 해보고 해서 점점 더 늘려나가보겠습니다.

그리고 짝퉁 제품은 사지도 말고, 관심도 주지 맙시다.

https://blog.naver.com/utopia_11/221743480506

55000원안으로 좋은 무선이어폰 추

55000원안으로 좋은 무선이어폰 추천요! 내공 50빨리부탁드립니다 QCY T1 시리즈나 T5 추천드립니다. 해외직구는 구입하지 마시고, 국내에 정식 출시된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