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파브티비 하자 - A/S센터 응대로 실망스럽습니다

[삼성전자] 파브티비 하자 - A/S센터 응대로 실망스럽습니다

작성일 2010.10.04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삼성전자 파브 TV 기술력의 문제.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제로. 실망스럽다 못해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1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파브 TV, 23개월 만에 화면(브라운관)을 비추는 제품이 고장나서 사용을 못한다면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해 가십니까? 왜 고장이 났는지에 대한 직원의 대답이 고작 모든 전자제품은 사용을 하다 보면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수리를 하셔야지 더 이상 도와드릴 게 없습니다.’ 란 대답엔 납득이 가십니까?

 

23개월 전, 지금까지 삼성전자 팬으로 삼성전자만 줄곧 구매하였기에 파브 TV 역시 큰 의심 없이 구매를 하였습니다. 평범한 가정이라면 200만원의 TV로 교체한다는 것이 쉽겠습니까?

예전 삼성전자에서 TV를 구매하였는데, 1년이 좀 남짓하여 고장이 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전화를 하니 제품 자체 하자로 리콜 대상의 제품 이였다며 교체를 순조롭게 해 주셨습니다.

그랬던 좋은 기억이 있었기에 삼성전자 TV0.1% 의심 없이 구매하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2010101(),

아침에 뉴스를 보고 출근을 하였는데, 저녁에 와서 TV를 켜보니 소리만 나오고 화면이 새까맣게 비춰 전혀 보이지 않는 걸 알았습니다. 또한 전원을 켰다 껐다 할 때마다 기분 좋지 않은

전자제품 타는 냄새가 나지 않겠습니까? 불이 날까 걱정이 되어 우선 TV와 연결된 전원을 뺐습니다. 그리고 102() 오전 고객서비스센터로 전화를 드렸습니다.

 

102() 오후, 기사님이 방문하였습니다.

하셔서 하시는 말씀이 부품이 고장 나서 교체를 하여야 되는데 금액이 37만원이라고 하셨습니다.

삼성전자 기준으로 할인을 해 주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고장원인에 대해 질문하자 전자제품은 사용을 하다 보면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란 말로 일관하더군요. 그게 삼성전자의 표본 서비스 멘트 인가요? . . .

(참고로, 동일한 기간에 구매한 LG LCD TV는 현재까지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황당하고 어이가 없어서 우선 금일은 돌아가시고 다시 연락을 드리겠다고 했습니다.

 

104() 고객서비스센터에 2차 전화를 걸었습니다.

상냥한 말투의 여자 직원이 전자제품 소비자 법을 얘기하며, 죄송하지만 수리비를 지불하셔야 부품 교체를 진행한다고 하더군요. 누가 그걸 몰라 전화를 했겠습니까?

그러더니 여자 직원이 안되겠는지, 상급자와 상의하여 전화를 드리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1시간 후, 삼성센터 서비스 팀장 박상은(?) 박성은(?)팀장이 전화가 왔습니다.

지금까지 2차 응대까지 들었던 동일한 얘기를 하시더군요. 지겨워 죽는 줄 알았습니다.

더 황당한 건 죄송하다고 일관해도 화가 안 참아지는데, 정확하게 하시는 말이.

(첫 번째) 전자제품 소비자 보호법에도 제가 말씀 드리는 것과 같이 안내되고 있다. 어쩔수 없다. 거기에 대해 저도 대충은 알지만 너무 황당하고 말이 안되니깐 전화 드리는게 아니냐고 했더니,

고객님, 소비자법 아십니까? 그런데 . . .’ 어처구니 없어서, 어떻게 팀장 되셨습니까?

(두 번째) 회사 규정상 . .  그 규정 삼성전자가 만든 거 아닙니까?란 말엔 회사 규정보다 좀 할인해서 27만원까지 해 드릴 수 있습니다. 가격 흥정 하려고 제가 전화했겠습니까?

(세 번째) 고장원인에 대해 묻자 동일한 래퍼토리를 정확하게 3번 반복 하더군요.

전자제품은 사용하다 고장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고장원인에 대해 고객이 납득하겠냐고 했더니, 황당하게도 방문하신 기사 분께서 안내를 안 했습니까? 못 들었습니까? 기사가 전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은 이 부분에 대해 정확하게 모릅니다. 기사가 전화할 것입니다.

어떻게 서비스센터 직원이 고객불편사항에 대해 제품 시리얼 번호 하나 확인해 보지 않고 이와 같이 응대를 하는지, 그것도 팀장이라는 사람이. 정말 웃깁니다. 어이없고….

(네 번째) 본인이면 어떻겠냐고 했더니, 속상할 거 같다고, 방법이 없지 않습니까? 라고 하더군요.

전 그 방법 없는걸 만들어 달라고 전화한 거 아니겠습니까?

내가 만약 수리 비용을 지불 못하겠다. 무조건 수리해 달라는 말엔. ‘그건 고객님의 선택입니다 라고 말씀하시더군요. 서비스 센터장 맞습니까? 참 옳은 말만 융통성 없이 툭툭 내뱉으시더군요.

그러면서 마지막엔 정말 안타깝지 않은 무뚝뚝한 말투로, 전 동일한 소리를 쉴새 없이하셔서

로보트인지 알았습니다. ‘죄송합니다. 안타깝습니다. 기사가 전화 갈 겁니다 어이없습니다.

(다섯 번째) 금일 약속이 있어 기사가 빠른 시간내로 웬만하면 10분 이내로 전화를 달라 했습니다. 그 요청엔 기사가 바쁘면 전화가 늦게 갈 수 있다. 그건 어쩔수 없다?’는 답변!!

최소한 고객이 가능한 통화 시간대를 여쭙고, 연락 가능한 최대한의 연락망을 보유하셔야 되는 거 아닙니까?

 

삼성전자 제품 하자 뿐 아니라 특히 마지막 직원의 응대에 대해 크게 화가 났습니다.

직원 교육 다시 시키세요. 그리고, 제품 하자에 대해서 모른다고 일관하는 당신 직원들 참 황당하네요. 전자제품은 판매만 하면 끝입니까? 삼성전자 오너가 그렇게 교육하시는 건가요?

 

너무 황당하고 어이가 없어서, 이래서 삼성전자는 고객의 소리란 을 안 만든 건가요?

어디 하소연 할 데가 있어야지, 뭐가 A/S의 왕이란 겁니까. 대체!!!!

 

삼성전자 정말 불매운동 해야 됩니다.

오히려 이전 엘지에서 구매한 제품이 고장 났을 땐 상담 직원 뿐 아니라 기사 분께서 고장원인에 대해 누구나 납득이 갈 만한 정확한 피드백을 줬습니다. 물론 금액을 지불해서 수리를 했습니다.

 

삼성전자. 이 따위 태도 진짜 문제가 큽니다.

외국 가서 삼성전자 간판 보면 뿌듯했는데, 뭡니까? 이게!!

 

이 글을 보시면 담당자님 TV 교체를 해 주시던 무상수리를 해 주시던 해결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LG의 경험담은 운이 좋으셨던 것입니다. 50보 100보입니다. 금년 방영된 불만제로를 찾아 보십시오. 대기업들 PDP/LCD TV 저질품질과 짧은 품질보증기간 후 고장원인 진단은 모르쇠, 무조건 소비자 책임, 엉터리진단, 바가지수리비  등에 대해 나오는데 질문자의 브라운관 TV 경우에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리콜했었다는 것도 자진해서 리콜했을 거라는 생각은 가능성이 낮을 듯하군요. 저이들 편할 때 연락해주겠다는 것도 결국 안 오는 경우 역시 다반사입니다.

 

불만제로의 사례를 보면 일단 엉터리진단입니다. 실상 기사들 실력도 천차만별인 것을 떠나 정확하게 고장부품과 원인을 진단할 생각을 아예 안 하고 모듈화되어 있는 부품을 대충, 이거 바꿔보고 안 되면 저거 바꿔보고. 시간과 돈은 모두 소비자가 뒤집어씁니다. 부품 하나 고칠 것도 모듈을 통째로 바꾸니 기본 십수 만원~수십 만원이 남는 엄청나게 남는 장사입니다. 원인파악을 재대로 안 하니 원천불량인지 뭔지 소비자는 더더욱 알 도리도 없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설명이 없는 엉터리 서비스가 문제의 시발점이고 올바른 지적이지만 그 와중에 문제의 시발점을 해결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홧김이라 하더라도 무조건 무상수리나 교체 같은 불합리한 말까지 하는 것은 저들에게 득될 뿐, 질문자에게는 득이 될 것이 없습니다. 막말로 질문자를 사기꾼으로 몰고 블랙 컨슈머, 환불남으로 만들면 어쩔 겁니까? 현실적으로 해결방법이 매우 곤란하다고 하여 포기하지 않고 방법과 정보를 더 구하려 한다면 이미 터진 문제에 대해선 차분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또 질문자에게는 고장원인도 중요하지만 TV 관련 소비자 카페나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 같은 곳에서 정보를 더 구하고 싶다면 정확한 고장내역을 알아야 합니다. 뭐가 고장 나고 교체한다는 부품이 정확히 뭔지 말입니다. 얼마나 소비자기본법에 대해 잘 알려주었을 지 의구심이 들지만 혹시 몰랐다면 다음을 참고하십시오. 가전제품에는 핵심부품이란 것이 있어 다른 부품과는 달리 품질보증기간을 적용합니다. TV의 경우 액정표시장치(화면장치)가 곧 그것들인데 PDP/LCD 패널이나 TV CPT(브라운관)이 그것들로 전자 두개는 2년, 브라운관은 3년입니다. (불만제로에서 기업체 사람이 나와서 하는 말이 브라운관 TV는 나온지 아주 오래된 것이라서 그 만큼 검증된 기술이라 더 오래 보증하고 LCD/PDP는 나온지 10년 정도인 신기술이라 아직 부족함이 많아 보증기간이 짧다고 하더군요. 팔 때는 최신에 뭐든지 뛰어나다며 엄청 비싸게 파는 놈들이 말입니다. 어떤 자는 평판TV 품질에는 문제없다, 브라운관 TV보다 불량률이 더 낮다고 크소리 치더군요. 그렇게 뛰어난데 품질보증기간은 왜 그렇게 짧게 만들어 파는 건지...) 3년인 브라운관 품질보증기간 안에 저절로 고장나면 무상수리인데 질문상으론 브라운관 내지 브라운관에 다른 부품까지 결합된 모듈이 고장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정말 그런 문제인데 질문자에게 일부러 알리지 않았을지, 아니면 그 부품 문제는 아니고 이미 품질보증기간 1년이 끝난 일반 부품이라서 그냥 넘어간 것인지 심히 궁금하군요. 아니면 조금 애매한데 2년여 전에 파브 브랜드로 브라운관 TV가 있었던 것인지, 브라운관 TV가 아니라  LCD/PDP TV인 것이 아닌지요.

 

 

 

 

파브티비 하자 - A/S센터 응대로 실망스...

삼성전자 파브 TV 기술력의 문제.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삼성전자 제품 하자 뿐 아니라 특히 마지막 직원의 응대에 대해 크게 화가 났습니다. 직원 교육 다시 시키세요....

삼성전자 티비 하자 환불 불가 문의

... 문제 상황: 삼성전자 TV가 하자로 판단되지만, 원인 불명으로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통영센터의 입장입니다. 부품 교체 2회, A/S 신청에도 불구하고 증상만 보고 처리되고...

정말 삼성파브티비 실망했습니다...

... 그러고서 1년7개월후 티비가 않나와서 A/S를 불렀더니 2005년에 산티비가 2004년... 소비자고발센터에서도 그때의 증거가 없다며 삼성자체에 얘기하라 하더군요.. 아직도...

삼성전자서비스 완전 실망 그...

... 국산꺼라 A/S 받기 편할것같아 항상 국산꺼만 고집했는데 막상 문제가 터지니 오히려 더 써비스 엉망이라 정말 실망입니다. 이런 경우 삼성전자 고발할 수 있는 방법은...

삼성파브티비 질문점 드림니다

... 2) 수리비용은 얼마쯤 드는지요/ 티비가 자동으로... 모델 파브임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TV지식파트너입니다.... 일단 해당 증상으로 사설 수리센터에 가셔도 전원부를...

삼성파브디엘피티비화면에세로줄이가네요

삼성파브디엘피티비화면에세로줄이가네요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TV지식파트너입니다. 질문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통합 A/S센터에 연락하시어 전문 엔지니어의 상담을...

파브 티비 업그레이드 하는방법

... 잘되는데 파브 티비에만안돼네요 다른 티비 에는 다데는데 ㅋㅋ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TV지식파트너즈입니다.... 저희 A/S센터에 연락을 주시면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삼성 파브 티비인데요 계속 오른쪽...

삼성 파브 티비인데요 계속 오른쪽 하단에엣는 led등이... 티비는 안켜지고..고장인가요..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번거로우시더라도 저희 통합 A/S센터인 1588-3366을 통해...

드럼세탁기 도장 벗겨짐 제품 하자 A/S

... 세제로 닦거나, 솔로 문지를 것도 아니고 그냥 물.티.슈로 닦았는데요 ㅠ 고객센터... 하는 삼성전자 정말로 실망입니다. 소비자만 호구인것 같아요. 혹시 동일한 상황...

파브 인터넷티비

저희집 tv를 바꿧거든요 모델명이 LN46C650L1F 삼성 파브껀...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TV지식패널입니다. 질문에... 삼성 A/S센터에서 구매하실수 있습니다.)를 장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