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 창업비용 답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창업시에는 크게 초도물품사입비와 쇼핑몰 구축비가 초기에 많이 나가고
추후적으로 지속적으로 운영비나 마케팅 비가 나가게 됩니다.
물품의 사입
쇼핑몰에서 초도물품이란, 쇼핑몰 창업자가 쇼핑몰 오픈시에..
가장 먼저 사입하는 양을 말합니다.
이 초도 물품의 양에 따라 초기 창업비가 크게 달라지게됩니다.
제품의 색상,사이즈, 기타 옵션별로 구매를 한다던가..
아님 샘플의류만 구매를 한다던가..
아니면 깔 또는 사이즈별로 대량구매를 한다든가에따라..
초도물품비가 달라지고..이에 따르는 마진율도 달라지게 됩니다.
어떤 도매상이라도 물건을 10개 사입하는 경우와 100개사입하는 경우의 물건의 개당 단가는 달라지게 되어있습니다. 당연히 대량 구매일수록 제품의 단가가 낮아져서...제품의 판매시에 가격경쟁력을 가질수가 있습니다. 다만, 대량 구매에 따른 초도물품비의 부담과 제품의 재고에 따른 위험 부담을 짊어지고 처음에 쇼핑몰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초기 창업자는 이 초도 물품사입량을 가장 적절하게 판단해야되며, 이것은 어떤 전문가에게 묻는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정답은 없지만..대부분 안전 재고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의류나 신발과 같은 계절상품은 계절별로 초도물품 사입량 만큼의 재사입을 해야되므로, 안전재고를 지키시는것이 수요와 공급에 따른 위험성을 줄일수는 있지만, 낮은 마진율의 부담역시 생각을 하셔야 겠네요. 이렇게 초도물품 뿐만아니라 쇼핑몰 구축비용이나 마케팅 비용에서 초기 창업자의 창업비용이 달라지게됩니다. 어떤 전문가와 말씀하셔도 결론은 마찬가지며 많이 비교를 해보시고, 판단하시를 추천해드립니다.
쇼핑몰 구축비도..대부분 기본형 디자인, 일반형디자인, 맟춤 디자인 등등 쇼핑몰 제작업체별로 이름을 달리하고 단가도 달리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어떤 서비스로 쇼핑몰을 제작하느냐에따라 쇼핑몰 구축비 역시 크게 달라집니다.
그리고 똑같이 메인화면만 디자인 한다해도 업체에따라 10~20만원을 받는경우도있고 50~70만원의 고가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역시 전문가는 아니더라도..여러업체를 비교해보시면서 작업량에 따른 비용을 산출해 낼수 있습니다. 무조건 비싸거나 무조건 싸다고 좋은것이 아니라 금액대비의 작업량과 제작업체의 경험과 서비스 등등을 비교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지출비용인 운영비와 마케팅 비용에서..내용이 길어지므로 마케팅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마케팅 비용역시 월 몇백이상이드는 오버츄어또는 키워드도 있고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되는 노가다 광고도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시더라도 각각의 장단점이 있고, 어떤 전문가와 이야기 해도...전문가가 가르쳐주는 정보들은 노하우가 아닙니다. 어떤 노하우라도 그런 창업컨설턴트의 귀에 들어가면 일반적인 정보가 되고..대부분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됩니다. 특히 마케팅에서의 검색 키워드가 그렇고요. 직접 저가의 세부키워드를 분할 등록시키시고 효과에대해 분석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노가다 광고는 대부분의 창업자가 도전을 하시지만 포기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처음부터 노가다광고에대한 경험이 없으시다면 키워드 등록을 추천해드립니다.
2. 위에서 말씀드린 마케팅 부분하고 비슷하네요.
보통 위에처럼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라고 하지만..광고키워드는 보안사항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세부키워드화 시키셔서 직접 테스트 하고 찾아보셔야됩니다.
유아복에대한 가장 효과 좋은 키워드는 마케팅 전문가가 아는게 아니라 유아복판매자..즉 키워드 광고를 해본사람만이 알게 됩니다.
이런 키워드 광고 외에도..블로그 마케팅, 오픈마켓마케팅등 여러가지 방법이 더 있습니다.
3. 처음에 모르시겠으면, 동대문이라고 보시면되고요.
왠만한 이름있는 소호업체도 따로 공장과 계약하는 경우보다는 동대문에서 사입하시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여러 쇼핑몰 창업정보 관련 싸이트가 많으니 찾아보시고요.
준비 많이하셔서 사업번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