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악세사리, 죽집) 혹은 재취업

소자본창업(악세사리, 죽집) 혹은 재취업

작성일 2005.06.10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저는 34세 미혼 여성입니다

 

요즘 취업을 해야할지 창업을 해야할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신적이 있거나, 창업 선배로서 조언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현재 재취업 준비와 창업 두가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250만원 월급 받던 회사를 퇴사하였습니다. 그만둘때는 더 좋은 곳을 꼭 가리라 자신감이 차있었는데..요즘 여러곳 면접도 보고있는데..제 경력에도 불구하고 터무니없는 급여를 제시하는 회사가  많았습니다..자존심이 너무 상해서 갈수가 없네요- 아직은 배가 부른건가요?'-  면접을 몇번 보았는데..떨어진 이유를 들자면 급여문제와, 결혼을 앞둔 미혼 여성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현실이죠...결혼 후 직장생활을 한다는게 대한민국에서는 얼마나 어려운지..)

 

창업 아이템은 악세사리와 죽집을 생각하고 있어요.

 

악세사리건은,

장사 경험도, 악세사리 경험이 없으니 노점상을 시도해 보려고요... 경험을 쌓고 조금의 여유가 생기면 지하철 내에 있는 작은 샾부터 시작해보고 싶습니다. (마음 같아서, 지금이라도 지하철내에 상권이 괜찮은 샾이라도 있으면 시작해보고 싶은데..그런곳을 급하게 내놓을 가게 주인은 없겠죠..ㅠ.ㅠ)  

현재 시험 삼아 다루고 있는 악세사리가 있는데 주변 반응이 좋아서..전문적으로 그 종류의 악세사리만 해보려구요 (원래는 악세사리 수출을 하려고 했었는데..-배운게 도둑질 이라고 했나요..? 좋은 괜찮은 아이템을 보면 해외에 수출을 하고 싶어서-  왜냐면 제가 무역일을 계속 했었거든요- 그 악세사리로 몇번 바이어와 미팅을 해보았는데 미팅결과 디자인은 예쁘지만 수출하기에 가격 이 너무 맞지가 않아서..수출은 접어두었습니다 그래서 내수쪽으로 해보려고요..일단주변의 반응이 좋기때문에..용기를 내어서...)

 

악세사리 건으로 돌아다니다 좋은 장소가 없을까..유심히 보고 다니는데..휴~~ 장사하는 분들 눈빛이 왜 이렇게 무서운지...말도 못걸겠어요..그래도 얼마전에는 용기를 내어 몇군데 위탁 의뢰를 해 놓았습니다. 그나저나 결과가 좋아야 할텐데 말이죠.. 

 

죽집은요,

원래 죽집에 관심이 있었고요, 아시는 분이 죽집을 하신다기에 조만간 가서 배워보려고요..그런데..죽집을 차린다고 하더라도 초기 자본이 만만치가 않을거 같아서..그래도 여자가 창업하기에는 죽집이 창업 자본이 적고, 무리가 덜 할것 같아서요..그런데..요즘 죽집이 이곳 저곳 너무 생겨서..뜨는 창업 했다가 망했던  책 대여점, 조개구이점, 찜질방, 피시방..처럼..되는건 걱정도 되긴 하네요..

 

휴...인생공부 요즘 무지 하고 있습니다. 백수 생활 2달째인데..경제적으로도 조금씩 힘들고..올하반기에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데..그전에 뭐든 시작해보고 싶은데..무엇인가 새로 시작하려니 겁도 나고, 자신감도 점점 떨어지고...뭐든 혼자 하려니..선뜻 용기도 안나고..

 

계획만 너무 세우다가 지쳐서 쓰러질거 같고, 포기할거 같고..나름대로 인생 후회안하려고 20대 열심히 투자하면서 살아왔는데..요즘 점점 나약해지는 제가 너무 싫어지네요

 

저와 같은 상황을 잘 이겨내신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좋은 카페나, 동호회를 추천해 주셔도..이 어려운 시기..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언제가 성공해서..이곳에..누군가 고민하고 있을때..제 이야기를 해주고 싶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두달동안 쉬시면서 이것저것 많은 생각과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들을 느끼셨을겁니다..

전 하던일을 그만둔지 3개월을 넘어가네요..
님처럼 이런저런이유로 하던 공장을 그만두고 다른 업종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전 취업하기에는 나이가 걸려서...참고로 45세입니다..

님이 하시던일이 무역쪽이라 하셨는데 그쪽으로 눈을 돌리셨음하는 바램입니다..
악세사리도 지금 새로 배우시고 조그만 샵을 하시면서 내수보다는 수출쪽에
관심을 가지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요즘 국내 악세사리나 의류등 섬유 잡화쪽은 중국과의 경쟁력 상대가 되질
않기 때문에 내수에서는 수공예품을 제외하고는 너무나 힘들거든요..
물론 그것도 인정받기위해서는 시간을 많이 필요로 할거 같구요..

그리고 죽집에 대해서는 저도 잘모르지만 아시는분이 계시다하니
그분한테 도움을 받으시면 될거같습니다...

아무쪼록 하시는일이 잘풀리시고 연말에 결혼계획도 있다하시니
좋은 결실 맺기 바랍니다..

지금 저 또한 하는일 없이 이것저것 관망하는 추세라 뭐라 말씀드릴순 없지만
그래도 궁금하신게 있다면 제가 아는한 말씀드리겠습니다...많이 알지는 못하지만요... [email protected]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인터넷쇼핑몰(옥션, 지마켓)등을 이용해보세요.

 

www.csbi.co.kr 참고하시구요..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십니까?

현재 최고의 트랜드는 썬글라스입니다. 말씀 안드려도 잘 아시겠지만

썬글라스 만큼 여름에 잘 되는 물건이 또 있을까요!

일단 물류비가 적게 든다는게 아주 큰 메리트 입니다.

크기와 무게가 적기 때문에 작은 장소에 많은 양을 쌓아 놓을수 있죠

그래서 작은 점포, 노점, 쇼핑몰(인터넷 공동경매)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손쉽게

할수 있습니다. 

http://www.ssanglass.co.kr 또는 주소창에"싼글라스"치시고 들어 오십시요

TEL : 02-522-3172, 011-9777-0923,  011-9751-8779

위치 : 서울 서초동  남부터미널역 앞 /  경부고속도로 서초 ic 1분거리

- 정말 좋은 물건 가격 부담없이 아주 적은 자본으로 큰 이윤을 보실수 있습니다.

장소에도 구애받지 않으시고 작은 점포, 노점, 인터넷 쇼핑몰등 어디서는 잘 됩니다.

일단 한번 오셔서 보시고 판단해 주십시요!

- 다른 허접한(땡처리) 썬글라스와 비교하시면 안됩니다. 저희 물건은 주로 백화점 또는 할인 마트 앞에서 2만원~3만원에 팔리고 있습니다.

- 가격은 1500원 부터 1800원,2100원,그이상 아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희 매장에 다 전시되어 있으니 직접 보시면 더욱 만족하실겁니다.

일단 연락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절대 후회 하실일이 없습니다.

소자본창업(악세사리, 죽집) 혹은 재취업

... 현재 재취업 준비와 창업 두가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250만원... 아이템은 악세사리죽집을 생각하고 있어요. 악세사리건은, 장사 경험도, 악세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