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와 계약 후 3개월 뒤에 본사가 망했다면 보상 받을 수 있나요?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목 그대로입니다..
황당한 일이지만 얼마전 모 프랜차이즈업체와 계약을 하고 제가 사는 동네에 창업을 하였는데 불과 3개월이 되지않아 본사 인터넷사이트가 문을 닫았네요.. 이 부분은 아직 정확히는 파악이 된건 아니구요
아직 본사대표님에게 연락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1인 대표가 아닌 두명이서 운영하는 체제였고 내부적으로 두분간에 다툼이 발생하여 한명이 이탈한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저희 지점에 큰 타격은 없으나,
프랜차이즈가 자체가 망해버린다면 프랜차이즈 이름에 기대했던 홍보효과 등등 시간이 지날수록 피해가 커질것으로 예상됩니다
궁금한 점은
1. 위 업체명을 계속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지
2. 계속 운영을 하거나/폐업을 하게된다면 프랜차이즈측에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있는지 또는 다른 구제방법이 있는지
신중하지 못하게 위 프랜차이즈를 선택한 저의 잘못도 있지만 나름대로 고민하고 따져보면서 결정했던 부분이라 정말 안타까울뿐입니다...
전문가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황당한 일이지만 얼마전 모 프랜차이즈업체와 계약을 하고 제가 사는 동네에 창업을 하였는데 불과 3개월이 되지않아 본사 인터넷사이트가 문을 닫았네요.. 이 부분은 아직 정확히는 파악이 된건 아니구요
아직 본사대표님에게 연락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1인 대표가 아닌 두명이서 운영하는 체제였고 내부적으로 두분간에 다툼이 발생하여 한명이 이탈한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저희 지점에 큰 타격은 없으나,
프랜차이즈가 자체가 망해버린다면 프랜차이즈 이름에 기대했던 홍보효과 등등 시간이 지날수록 피해가 커질것으로 예상됩니다
궁금한 점은
1. 위 업체명을 계속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지
2. 계속 운영을 하거나/폐업을 하게된다면 프랜차이즈측에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있는지 또는 다른 구제방법이 있는지
신중하지 못하게 위 프랜차이즈를 선택한 저의 잘못도 있지만 나름대로 고민하고 따져보면서 결정했던 부분이라 정말 안타까울뿐입니다...
전문가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