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히회사는 법인회사 인데 관공서에 일을 하려고 하니 나라장...

안녕하세요 저히회사는 법인회사 인데 관공서에 일을 하려고 하니 나라장...

작성일 2021.09.14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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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희회사는 법인회사인데 관공서 일을 하려고 하니 나라장터에

등록을 해야된다고 해서 등록절차를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십니까

중소벤처기업부 비즈니스지원단 입니다.

나라장터 홈페이지 : http://www.g2b.go.kr

우선,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후, 화면 오른쪽 중앙에 녹색으로 '나라장터 등록 및 이용가이드' 클릭하시면

세부 매뉴얼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기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관련 지원정책은 기업마당(https://www.bizinfo.go.kr)확인하시고,

문의사항은 콜센터(1357)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고 빠른 답변 약속 드립니다.

더불어 중소벤처기업부 달려라! 중기씨 SNS 홍보채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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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조달시작을 돕고있는 조달파워 입니다.

우선 나라장터 신규이용자등록 해야죠.

이때 먼저 사업자범용인증서 준비하시고요.

물품.공사.용역에 따라 신규이용자등록 방법이 다릅니다.

블로그 조달파워 게시글 참고해서 신규이용자등록 추진해보시고,

이후 궁금하신점은 ^카페 ^조달파워 질문방에 문의글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조달시작은 조달파워.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업계 최초 빅데이터기반 발명특허를 보유한 모두입찰입니다.

나라장터 등록이 가능합니다.

나라장터 등록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우선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부가세포함 110,000원을 비용으로 발급받는 인증서를 의미합니다.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등의 사이트에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범용공인인증서 30%할인을 받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가 나라장터 등록전에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나라장터 등록 마지막 단계가 전자서명인 범용공인인증서 없을 경우 전자서명을 하지 못해,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발급이 완료된 후에 나라장터(http://www.g2b.go.kr)로 접속하셔서,

메뉴 오른쪽 신규이용자등록을 클릭하신 다음, 3번 조달업체 이용자를 클릭하신뒤,

업체정보를 입력하시고 송신 누르신 후 전자서명을 하면 완료가 됩니다.

또한 지문보안토큰을 구매해야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지문을 인식하는 기계입니다.

지문보안토큰은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서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후 택배로 배송되는 게 아니라, 수령증이 출력이되며 가까운 조달청 지청에 방문하셔서

지문을 등록하는 장소에서 수령하신 뒤 지문을 등록하시면됩니다.

따라서 가까운 조달청 지청을 한번 방문을 해야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나라장터 등록시 필요한 서류들도 같이 가져가야합니다.

지문등록을 하고 난 뒤에, 사무실에서 지문보안토큰에 공인인증서를 복사해야합니다.

이 부분은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서 하시면 됩니다.

위 과정이 끝나면 나라장터 등록이 완료가 된겁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전자입찰 분야 공식 지식파트너 okEMS 입찰정보사이트의 옥대리입니다.

1. 사업자용 범용 인증서 발급 –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

2. 입찰참가자격 등록 신청/승인 – 나라장터 사이트

3. 지문 등록 – 조달청 직접 방문

4. 인증서 등록 – 나라장터 사이트

과정을 통해 나라장터 등록 후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입찰 필수 자료를 모아둔 okEMS 자료실에서 나라장터 등록에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둔 자료를 올려두었으니 업무에 참고해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입찰·낙찰 업무 관련 궁금한 사항은 1644-0452로 문의주세요.

쉽고 빠르며 믿을 수 있는 입찰정보사이트 okEMS에서 질문자님의 낙찰을 응원합니다.

▶okEMS자료실 바로가기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법인사업자 군요.

저희는 물품 도소매(유통) 개입사업자입니다.

두 사업자 간에 나라장터 등록 절차가 조금 다를 수는 있겠습니다만, 참고만 해주세요. 기본 골격은 같을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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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상으로 납품 오더가 오고갔는데,

나라장터에서 일반 공개입찰 방식으로만, 판매 가능하다고 해서, 이번주 부랴부랴 준비를 마쳤습니다.

"나라장터 전자입찰 준비 핵심은 ---->>> 조달지청에 방문하여, 지문등록을 하고, 지문인식 단말기를 받아오는것임"

그런데, 조달지청에 방문하기전에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www.signgate.com 에서, 공동인증서(1년짜리 or 3년짜리) 와 지문보안토큰을 구매합니다.

※구매시, 공동인증서 본인확인 방법을 기업은행 방문으로 했습니다.

※1년짜리 공동인증서 + 지문보안토큰 = 174,900원 들었네요

구매후, 마지막 화면에서, "공동인증서비스 신청서" & "지문보안토큰 수령증" 두가지를 출력합니다. (중요)

"인증서 발급용 임시번호"도 잘 적어두세요

출력한 "공동인증서비스 신청서"와 신분증, 두가지를 지참하고, 가까운 기업은행을 방문하며

본인확인후(신분증과 얼굴 간단히 대조하는 절차있습니다.), "확인증"을 받아옵니다.

돌아와서, 공동인증서 구매한 www.signgate.com 에서 공인인증서를 신규로 발급받습니다.

공인인증서는 USB메모리에 저장했습니다. 인증서암호 잘 적어두시고요.

여기까지 하고, 조달지청을 방문했습니다. 지문보안토큰 받으러 간거죠 ^^

준비물은, 출력한 "지문보안토큰 수령증" & "신분증" & 공인인증서 저장된 USB메모리 입니다.

방문해서 안 내용이지만, 공인인증서 저장된 USB메모리 안가져갔으면 헛걸음 할 뻔했습니다. (뒤에서 설명)

순서가 되서, 창구로 갔더니,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입찰참가자격 등록신청을 했냐고 묻더군요. 물론, 안했죠 ^^

다행히, 조달지청에 민원인용 컴퓨터가 있더군요. 나같은 사람 많은가 봐요 ^^

나라장터(www.g2b.go.kr)홈페이지 우측상단 > 신규이용자등록 > ③조달업체이용자 (→등록) >

"입찰참가자격등록신청" 메뉴에서 항목 입력후, "송신" (※이미, 서울조달지청에 방문한 상태므로, "서울조달지청으로 송부" 클릭했음) ---> "시행문출력" ※프린터도 똭 준비되어 있습니다.

※근데, 조달청 민원인 컴퓨터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신청 막판에, 기업은행 통해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습니다. 인증서 저장된 USB메모리 안가져 갔으면, 헛걸음했죠.

그래서, 아예 조달지청 방문전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신청을 하고 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접수창구로 가서, 방금출력한 시행문 & 신분증으로 1차 절차 마무리후, 지문등록 담당자에게 가서 "지문보안토큰 수령증"과 신분증을 제출하고, 지문등록 (양손엄지, 왼손검지 3개 등록합니다)후, 지문인식 단말기를 받고, 돌아왔습니다. 거의 다 한거죠.

이후, 절차는 조달지청에서 안내문 하나 줍니다. 그 내용은

- 보안토큰 구동프로그램 설치,

-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 프로그램설치

- 보안토큰에 공인인증서 복사

- 나라장터 모의투찰 실시 (지문인식 단말기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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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그외, 입찰 사전작업으로 기업신용평가확인서를 조달청에 제출해야 합니다.

문서로 제출하는 것은 아니고요,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

나이스정보평가 같은 곳에 의뢰해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비용을 지불하면, 기업신용평가확인서가 발부되고, 온라인으로, 조달청(나라장터)에 송부하게 됩니다.

입찰도 진행했는데요, 물품 입찰이었습니다.

기술(규격) 입찰서를 제출해야 했고요, 기술(규격) 입찰서를 토대로 적격심사를 통과한 업체에 한해서,

투찰금액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한다고 합니다.

입찰전 제출서류는 수요업체(조달업체)에 따라 or 품목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기술평가등급 같은 것을 제출해야 할 수도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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