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법 환불건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소비자보호법 환불건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2.05.27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온라인쇼핑몰 운영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소비자 보호법으로 단순변심도 7일이내 환불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제가 궁금한건 고객이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게되면 제품이 들어있는 패키지박스(종이)안에

제품이 들어있는채로 택배박스로 포장해 배송되는데 제품불량이 아닌 고객의 단순변심으로 환불을 원할때 패키지박스가 없으면 반품된 제품은 재판매가 불가능합니다

이런 상황에도 환불해줘야하나요? 관련된 법 자세히 알려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다만 재품의 판매나 활용이 불가하다면 환불은 안해도됩니다.

일단 그런상황은 미리 고지가 되어있어야 가장유리합니다.

소비자보호법 위반 여부에 대한 상담

... 이에 대해 소비자보호법위반으로 신고하려 하는데, 신고... 보기] # 질문글 원문 링크 < 클릭 안녕하세요.... 전달해 드립니다. # 로톡은 법무법인이나 법률사무소가 아니며...

경리 업무 중 환불건에 대해 질문

... 돌려드립니다. 근데 생각해보니까 2가지 문제가... 추후에 환불건에 대해서 증빙할 수 없는 문제 지금은 딱히... 카드 가맹점은 질문자님 회사로 되어 있지 않나요? 현금으로...

소비자 보호법

... 이게 말이 되나요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해서 억울함을... 직원에 대해 어떤 조치가 떨어지나요 오늘의 지식인 상담사 < 여행을 떠나요 > 인사드립니다. 질문자님의 내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