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무직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말씀드릴게요.
사무직은 사무실에서 일하는 많은 직종을 포함하는 넓은 개념이기 때문에
그 중에 어떤 부서로 취업하기 원하는지에 따라서 구체적인 취업 준비과정은 달라질 수 있어요.
사무직에 공통적으로 필요한 자격증을 고르라면 단연컨대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말씀 드릴 수 있어요.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나뉘는데 우선 2급부터 취득하시고,
필요에 따라서 이후에 1급 취득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2급은 필기시험 후 실기시험까지 합격해야 취득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익숙하게 다루신다면 독학 또한 가능하나,
단기간에 취득하기를 원하거나 엑셀을 써본 적이 없다면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하기도 합니다.
사무직 중에서도 회계, 경리 분야로 준비하시려면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마케팅 분야로 준비하시려면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배우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방향까지는 결정을 내리지 못하셨다면 우선 컴활2급부터 취득해보세요.
질문자님 말씀대로 우선 중소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시고,
경력을 쌓으시면서 이후의 커리어의 방향을 잡아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자격증 준비 잘 하시고 경력 쌓으셔서 꼭 원하시는 중견기업 사무직으로 취업 성공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끝으로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취득하면 좋은 점에 대해서 정리해둔 글을 찾아서 링크를 남길게요.
https://blog.naver.com/yj7887yj/223016437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