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취업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넥슨 취업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작성일 2022.03.08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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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넥슨 취업 희망하는 고1학생입니다
제가 특성화고를 다니고 있고
넥슨의 취업하신 선배님들도 있어서
질문 해봅니다
직접 만나뵙진 못해서...

0 제일 먼저 시작해야하는것이 뭔가요..
기초적인것부터 해보려고합니다

1 넥슨 취업하려면 어떤 자격증이 필수로 있어야하나요...?

2 넥슨 게임 개발팀의 들어가고 싶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엔진)을 다뤄야 할까요?
(예: 유니티, 언리얼)

3 쯔꾸르 게임 만들어 본것도
입사할때 쓰면 좋을까요..?

4 도재? 도제?반이 있던데
이건 또 뭔가요...?ㅠ

5 기본 과목
국 영 수 사 과 • • 등 요런애들을
어느 정도 해야하나요..?

6 입사 시험은 어떨게 보나요?
대기업은 ncs를 본다고는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7 경력 쌓고 닌텐도로도 취업 희망하는데 혹시 가능할까요..?

8 꼭 대학을 나와야 하나요...?ㅠㅠㅠㅠ

9 그리고 군대에 가야 할 시기가 오면
퇴사를 해야하나요..?

이외에 조언이나 충고 좀 해주세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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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원하는 회사에 취업하고자 하면, 먼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같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인 코딩 다른 말로는 프로그래밍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워 창의적인 혹은 창조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추도록 하세요.그러면, 나이, 성별, 학력,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먼저 프로그래밍을 배우면, 어떠한 프로그래밍 언어라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C언어, 파이썬, 자바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인 프로그래밍할 때 사용되는 도구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C언어, 파이썬,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C언어, 파이썬,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이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이라 생각하십니까? C언어, 파이썬,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면 프로그래밍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십니까? 매우 잘못된 바보같은 생각입니다. C언어, 파이썬,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운다고 프로그래밍할 수 없습니다. C언어, 파이썬,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과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은 별개 문제입니다.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봅시다. 프로그램으로 만들고자 하는 것을 전산(컴퓨터) 분야에서는 문제라고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은 데이티와 명령어로 구성됩니다. 그래서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한다면, 문제 관련 데이터들을 어떠한 기억장치에 어떻게 저장하고 어떻게 쓰고 읽을지를 결정하고(자료구조 설계), 어떠한 명령어들을 어떠한 순서로 몇 번씩 실행시킬지를 결정하여(알고리듬 설계), 이렇게 설계된 자료구조와 알고리듬을 C언어나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로 문법에 맞게 변환하여(구현)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이 프로그래밍입니다.

요약하면, 프로그래밍은 컴퓨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과정입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워 4차 산업 혁명 하에 살아야 하는 사람이면 반드시 갖춰야 하는 능력인 창의적인 혹은 창조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이러한 데 프로그래밍할 때 사용되는 도구들인 C언어나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운다고 저절로 창의적인 혹은 창조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이 갖춰 지겠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C언어나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효율적으로 배우고자 하면, 프로그래밍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우세요.

"이렇게 하면 나도 프로그램을 잘 만들 수 있다(나프잘)" 시리즈 책들을 참고해 보세요. 나이, 성별, 학력,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독학으로 프로그래밍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워 창의적인 혹은 창조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카페 "프로그래밍을 배우자"에서 공부하는 방법도 배우고 멘토링을 활용하면, 보다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습니다.

컴퓨터 앞에 놓고, C언어나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API, 유니티, 언리얼 게임엔진같은 라이브러리, Visual Studio, NetBeans, Eclipse같은 언어 프로그램들 같은 개발 도구 사용법만을 가르쳐 남이 시키는 일만 남이 만든 코드를 편집하는 노가다를 양성하는 학원이면, 차라리 독학하세요.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컴퓨터 없이 문제를 풀어 개발 도구들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프로그래머를 양성하는 학원이면, 스스로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인 프로그래밍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워 창의적인 혹은 창조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개발 도구들로 하는 일인 프로그래밍이란 컴퓨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데는 공부하는 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공부하는 방법부터 배우고 시작해 보세요. 그렇지 않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C언어부터 배우고 자바를 배우라고 해서(자바부터 배워도 됩니다) C언어나 자바를 배우다 보면, C언어나 자바 책에 적힌 내용은 그럭저럭 이해되지만, 장마다 제시되는 문제를 풀어 C언어나 자바로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고, 잘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답지를 구해 코드만 외우고 넘어 갑니다.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C언어나 자바 책에 적힌 내용은 C언어나 자바의 문법이고, 장마다 제시되는 문제를 풀어 C언어나 자바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은 프로그래밍입니다. 따라서 C언어나 자바의 문법만 배운다고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C언어나 자바의 문법을 배울 것인지 아니면 C언어나 자바로 하는 일인 프로그래밍을 배울 것인지를 먼저 명확하게 하세요. 공부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공부하는 목표에 맞게 공부하는 방법을 배워 공부하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공부하는 방법도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C언어나 자바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스스로 문제를 풀어 C언어나 자바로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한다면, 먼저 프로그래밍을 배우세요.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인 프로그래밍을 먼저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우세요. 그래서 창의적인 혹은 창조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도록 하세요. 왜냐하면, C언어나 자바로 하는 일인 프로그래밍이란 컴퓨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위쪽 프로그래밍의 정의에 의하면, 먼저 문제를 풀어 알고리듬과 자료구조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세요. 그리고 C언어나 자바로 알고리듬과 자료구조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세요. C언어나 자바로 알고리듬과 자료구조로 프로그램을 만들 때 필요한 C언어나 자바의 문법적인 기능을 이제 C언어나 자바 책에서 찾아서 읽어 보고 적용하는 방식으로 공부하세요. 난이도를 높여 가면서 많은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들다 보면, 스스로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고, C언어나 자바도 머리로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몸으로 기억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숨쉬는 것처럼, 걷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C언어나 자바로 프로그램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알고리듬과 자료구조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라고 해서 시중에 출간된 알고리듬과 자료구조 책들을 사서 이미 만들어져 책에 실린 정렬과 검색 알고리듬, 배열, 연결리스트, 트리, 그래프, 스택, 큐들을 외우지 마십시오. 정렬과 검색 알고리듬, 배열, 연결리스트, 트리, 그래프, 스택, 큐들을 만들 수 있도록 알고리듬과 자료구조를 만드는 방법을 먼저 배우라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논리가 "C언어를 알아야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으므로 C언어를 먼저 배우라"고 합니다. 이러한 논리가 우리나라 영어 교육이나 학습에서도 적용되었지요. 우리나라 영어 교육이나 학습은 영어의 문법부터 시작합니다. 그렇게 해서 중학교, 고등학교 심지어 대학교까지 똑같은 방식으로, 영어 문법을 외우는 방식으로 공부하게 됩니다. 그렇게 십 수년을 하지만 헤밍웨이의 유명한 소설 책 한 권 제대로 읽지 못하고, 두 세쪽 되는 에세이 하나 제대로 작성하지 못하고, 지나가는 외국인과 담소한 번 제대로 나눌 수 없지 않습니까?

​"C언어를 알아야만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는 논리라면, 영어의 문법을 공부했다면, 영어 소설책도, 에세이도 회화도 가능해야 하지 않습니까? 어느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10000시간 정도 분야에 집중하면 된다는 이론이 있지 않습니까? 우리나라에서 영어 공부에서는 적용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교육과 학습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사이는 영어 교육과 학습이 매우 실용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문법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듣기와 말하기로 바뀌고 있습니다. 듣기와 말하기할 때 필요하면 문법을 공부하고 적용하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그래서 좋은 결과를 내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교육과 학습도 바뀌어야 합니다. 문법위주 교육과 학습보다는 문제 해결 중심의 교육과 학습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세요.

C언어나 JAVA언어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로그래밍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공부하는 방법도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프로그래밍은 우리가 생활하는 데 있어 부닥치는 복잡한 문제를 새로운 생각으로 풀어 프로그래밍 언어로 컴퓨터가 처리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다 편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일입니다. 그래서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내가 생각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세상 사람들이 사용한다면 엄청난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래밍을 하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은 최소한의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1) 문제 해결 능력

(2) 프로그래밍 언어 구사 능력

(3) 개발 툴 사용 능력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 해결 능력입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면, 프로그래밍 언어 구사 능력도 개발 툴 사용 능력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문제 해결 능력은 많은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들어 봄으로 해서 나만의 문제 해결 방법을 만들었을 때 갖추어 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 한다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습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누구나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나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는 C언어나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만 배우지 마시고, C언어나 자바로 하는 일인 프로그래밍을 먼저 공부하세요. 프로그래밍 언어만 배운 사람이면 프로그래밍 언어가 배우기 어렵다고 하고, 어려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한 권 내지 두 세권 책으로 공부를 마친 후에도 문제를 스스로 풀어 배운 프로그래밍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하면 어디서 부터 시작하여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막막하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프로그래밍 언어 책에 적힌 프로그램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래밍 자체는 어렵습니다. 프로그래밍은 문제를 풀어 컴퓨터가 처리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책에서는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설명하지 않고, 문제를 풀어 해결책(알고리듬)을 만든 후에 컴퓨터가 처리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때 프로그래밍 언어가 언제, 어떻게 적용되는지만을 설명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과 프로그래밍 언어를 재미있게 공부하고자 한다면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학습을 해야 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기 전에 프로그래밍 언어로 하는 일인 프로그래밍을 먼저 공부하세요.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지, C언어같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언제, 어떻게 사용되는지 그리고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공부하세요. 또한 이러한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드는 절차를 배우세요. 이러한 내용을 배우고자 하면, 다음 책들을 참고해 보세요.

책들은 "이렇게 하면 나도 프로그램을 잘 만들 수 있다(나프잘)" 시리즈입니다.

이렇게 프로그래밍을 이해했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세요. 무작정 프로그래밍 언어 책을 사고 동영상강의를 보면서 책에 적혀 있는 프로그램을 아무 생각없이 입력해서 실행시켜 보고 머리를 끄덕이고 외우는 방식보다 쉽게 재미있게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이해했고, 프로그래밍 언어 책에 나온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성되었는지를 이해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프로그래밍 언어 책에 제시되는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C언어를 공부하고자 한다면 다음 책을 참고해 보세요.

책은 "C를 배우면 함수를 잘 만들어야 한다"입니다.

문법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들 때 C언어가 언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설명합니다. 특히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C언어를 배우면 반드시 만들 수 있어야 하는 함수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카페 "프로그래밍을 배우자"에서 게시글과 동영상강의로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 것인지 그리고 C언어나 JAVA언어가 언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프로그래밍과 C언어나 JAVA언어를 어떻게 배워야 할지를 생각해 보고 시작하세요. 그래서 시행착오를 줄이세요.

독학을 하신다면 책을 읽는 방법을 바꾸세요. 책을 볼 때 바로 정독을 하지 마시고, 빠른 속도로 전체 내용을 훓어 보는 방식으로 여러 번 보고, 정독을 하십시오. 왜냐하면 모든 내용은 질문자 님에게 새로운 내용입니다. 따라서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최소한 책에 어떠한 내용이 담겨 있는지와 자주 사용되는 용어(혹은 개념)에는 익숙해야 정독을 할 수 있지 않습니까? 책의 줄거리나 용어에 익숙하기 위해서 빠른 속도로 전체 내용을 훑어 보는 방식으로 먼저 읽어 보시라고 권하는 것입니다.

좋지 않은 프로그래밍 공부 방법이지만, C언어나 자바의 문법만 배우고자 한다면, 책을 훑어보기로 처음부터 끝까지 빠르게 3-4회 읽어 어떠한 내용인지, 자주 사용되는 용어들에 익숙해 지도록 하세요. 내용이 파악되고, 용어들에 익숙해지면, 처음부터 책에 실린 코드도 컴퓨터에 입력해 보면서, 컴퓨터가 없으면 공책에 적어 보면서 어떠한 문법이 언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외우세요. 이때는 "왜 이렇게 할까", "어떻게 작동할까"라는 생각들은 하지 마시고, 외우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넥슨은 게임회사다 보니 질문자님이 선택을 해야할거같은데요

게임분야론 기획자,원화가 .3D그래픽 디자이너 , 프로그래머 가 있습니다.

1.자격증이 필요 없습니다 실무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가장많이봅니다.

2.개발팀이면 유니티,언리얼 C# C++ 둘다 공부하는걸 추천드릴게요 어느 게임분야로 갈지 모르기때문에 둘다 사용 할줄 아셔야 합니다.

3.게임출시는 게임회사에서 굉장히 좋아합니다.

4.도재반? 처음들어봐서 모르겠네요

5.학업스펙은 안봅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포트폴리오만 봅니다.

6.입사 시험은 프로그래머면 코테 정도 될거같아요

7. 넥슨에서 닌텐도로 ? 넥슨이 워낙 대기업이다보니 넥슨도 좋지만 닌텐도로 가신다면 가실수 있습니다.

8. 포트필리오 준비로 대학 안나와도 됩니다 하지만 그만한 포트폴리오 준비를 해야합니다

9.아닙니다 군대는 의무기 때문에 회사에서 퇴사처리 안해줍니다

게임회사는 중소 정도 들어가서 경력을 쌓고 대기업으로 취업하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있으면 문의주세요 !!

http://gameartacademy.co.kr/renewal2016/customer/online.asp?subM=0701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선 게임프로그래밍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게임프로그래밍에 대해 풀어서 설명을 드리면, 일상에서의 우리가 쓰는 언어(한글) 을 컴퓨터에서 배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코딩이라는것은 그 언어들의 순서값이라고 생각을 하면되죠, 한글을 배우고 그 언어를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문장이 바뀌는거 처럼

코딩은 내가 어떻게 순서를 배열하느냐에 따라 하나의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구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게임프로그래밍은 언리얼 / C++기반 엔진과 , 유니티 / C# 엔진으로 나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언리얼에 비하여 유니티가 더 배우기는 쉽지만 앞으로 비전을 보면 언리얼 쪽을 공부해놓는게

취업시장에서도 더 도움이 되겟죠. 일반적으로 많이 배운 유니티 보다는 언리얼 을 배운사람이 더 희소가치가 있을테니까요

게임 3D 모델링을 생각으로 취업을 원하시는 거라면 그쪽 분야에 대하여 전문적으로 공부할수 있는 학원을 다니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다녔던 학원을 추천드리고 싶어서 링크 공유드립니다.

저희 학원은 수강생에게 최고의 수준으로 수업을 진행하실 강사진이 있으며, 1:1로 멘토링을 해주시는 멘토 선생님이 계시기 때문에 언제든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어요.

아래에 링크로 들어가셔서 문의를 해주시거나 멘토 선생님의 카톡으로 문의를 할 수도 있으니까

간단한 설문도 하시면 바로 상담가능하니 설문도 참여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ㅎㅎ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

이래저래 고민이 많으신 걸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질문을 읽어보았는데, 넥슨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게임 회사를 살펴보면

게임 업계에서는 자격증이라는 것을 요구하는 곳은 없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만드는 데에 있어서 필요한 자격증이라는 것 자체가 사실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 개발 팀으로 들어가시고자 한다면 말씀하셨던 게임 엔진을 다루는 실력이 출중하셔야 유리한 것이 맞고,

보통 게임 엔진에서 사용하는 언어들이 유니티와 언리얼인데 대기업을 노리시는 거라면 보통은 언리얼을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정 게임을 만들어 본 것을 써 보면 좋을지에 대한 내용을 남겨주셨는데 이력 사항에 남기면 좋을지를 물어보신 거라면 이력서를 작성할 때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고, 해당 경험을 살려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런데 지금 질문사항을 남겨주신 것을 보면 게임 엔진이나 게임 회사 쪽으로는 경험이나 지식이 거의 없으신 것으로 보여 일단은 해당 부분 쪽으로 더 공부를 하시고 경험을 살리시는 게 중요할 것 같다 판단됩니다

게임 업계는 성별, 학력, 나이를 따지지 않기로 유명하죠?

대기업 같은 경우에는 학력을 보는 회사들이 간혹 있기는 하지만, 상시 채용을 진행하며 개개인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며 역량과 능력을 더 크게 보는 경우가 더더욱 많습니다

입사시험은 회사마다 다르고 시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면접 시기가 오면 그때쯤 다시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지금 당장은 본인의 스킬업을 하며 취업 준비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현재 상황으로 보아 아직 군대도 다녀오시지 않은 것 같고, 준비가 되지 않으신 것 같은데

꼭 전문 기관을 통해 상담 받아보시고 준비 먼저 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필요하실 것 같아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학원으로 링크 남겨드리니 참고하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벌써부터 진로를 생각하고 계신다니 기특합니다.

먼저 게임회사 취업을 사운드로 준비한 선배로서 조언 아닌 조언을 해 나가보려고 합니다.

0. 제일먼저 시작해야 되는거는 본인이 무슨 파트를 맡고 싶은지 정하는겁니다.

막연히 개발이라고 얘기 하셨는데 개발팀도 파트가 다 나눠져 있습니다. 크게 보면

* 기획

* 아트

* 그래픽 디자인

* 프로그래머

* 사운드

크게 보면 이렇게 나누어 진다고 보면 되는데 본인이 무얼 하고 싶은지 정하는게 방향성을 정하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1. 넥슨이든 어떤 게임기업이든 자격증이 크게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그 대신 포트폴리오라는걸 엄청 중요시 여기는데요, 포트폴리오라 함은 자기가 지원하는 직무에 있어서의 실무력을 나타내는 자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아트 쪽을 지원 하셨으면 캐릭터 원화, 일러스트 등을 내셔야 하겠고 3D 모델러를 지원하셨으면 본인이 디자인한 3D 캐릭터를 내는등 여러가지가 있겠죠

2. 0번질문과 일맥상통하는 바입니다만은 본인이 어떤 직무를 선택하냐에 따라 다릅니다. 프로그래머 쪽이라면 유니티든 언리얼이든 상관없이 능숙해야하겠고 아트쪽이시면 엔진은 알면 우대사항에 들어가는거고 하는겁니다.

3. 그거 또한 자신의 포트폴리오가 되겠죠. 하지만 엔진만 이용해서 게임을 만드는거에는 무리가 있기때문에 많이 공부 하셔야합니다.

4. 그건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5. 기본적인 상식은 있어야 겠죠? 하지만 기획이라면 수학력/언어력이 많이 요구될 것이고 그 이외에는 정말 자기가 실무에 적합한 실력을 가졌는지 포트폴리오와 인성을 면접으로만 판단하기 때문에 국영수가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대학은 SKY 아닌이상은 뭐 나오면 좋고 안나오면 안나왔네 정도입니다. 정말 100% 실력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6. 입사 프로세스는 기업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보통 게임기업의 경우 서류심사(포트폴리오 제출) + 1차면접 +2차면접 + 채용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가 미친듯이 중요합니다.

7. 닌텐도로 취업하시려면 일단 일본어능력시험 JLPT N1은 따셔야합니다. 아무리 일을 잘해도 언어가 안되면 일을 능숙히 할수가 없겠죠? 특히나 커뮤니케이션이 엄청나게 중요한 게임개발팀에서요. (그리고 JLPT N1이 외국인이 닌텐도에 취업하기 위한 기본조건이기도 합니다) 그외에는 본인이 넥슨에서 프로젝트 몇개를 맡아보고 경력직이 되었다고 하면 이직하시는데는 아주 수월하실 겁니다. 정말 닌텐도 입사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일본어 공부 틈틈히 하세요

8. 대학을 나올 필요는 없습니다. 학력 안보고 무조건 실력만 봅니다. 하지만 추천드릴 대학은 하나 있죠. 바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인데 이 대학교 출신이 게임업계로 취업을 잘 하는 이유가 3년동안 정말 게임 개발팀에서 게임을 개발하는 듯이 실무 위주로 교육을 하기 때문입니다. 청강대에 관해서는 제 블로그에도 자세히 포스팅 해 놓았으니 한 번 보시면 참고 되실겁니다.

9. 내정 받아놓으시고 군대 갔다오시거나 하면 회사에서 기다려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진짜 아무것도 갈피를 잡지 못하시는 것 같고 아직 게임업계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한걸로 보입니다.

전문 컨설턴트에게 취업/입시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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