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게임 개발/SD캐릭터 디자인/기초 프로그래밍 배우고 싶습니다.

인디 게임 개발/SD캐릭터 디자인/기초 프로그래밍 배우고 싶습니다.

작성일 2018.06.02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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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여러 IT관련 도서들을 읽다, 문득 '나도 한 번 도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글을 적어 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인디 게임 개발/SD캐릭터 디자인/기초 프로그래밍 배우고 싶습니다. 각 분야에서 가장 전망있는 나라는 어디인가요? 또 관련 학과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늦은 나이에 다시 한 번 인생을 걸어 도전 해보려는 자신이 우습기도 하지만 조언 받아서 부딪혀 보고 싶네요. 만약 충분한 교육과정 수료 후, 업무를 하게 된다면 보통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여러 언어들이 있던데(C언어 / 자바 / 비주얼베이직 / HTML / C# / 파이썬 등)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 추천 할 만한 언어가 있을까요? 있다면 이유 좀 알려주세요!

게임을 만드는 소프트웨어도 여러가지가 있던데요, 유니티, 언리얼엔진 두 개발 엔진의 차이점이 무엇이죠?

SD 캐릭터 디자인 등을 위하여 참고할만한 서적 및 사용할 소프트웨어 좀 알려주세요!



글 읽어준 모두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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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질문자님 안녕하세요~

게임개발교육기관에서
게임개발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 멘토로 있는 석이입니다.

SD캐릭터디자인과 게임개발에 목표를 두고 계신가봐요

게임프로그래머에 대해 말해드리고
언리얼과 유니티의 차이에 대해서도 말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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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게임프로그래머가 게임개발 과정에 있어 하는 역할
게임프로그래머가 되려면 갖춰야 할 능력
게임프로그래머가 되려면 무엇을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해 말씀 드릴게요


1. 게임프로그래머가 게임개발 과정에 있어 하는 역할

- 게임프로그래머는 게임개발 과정에 있어 컴퓨터 언어를 통해 시각적으로 청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코딩을 통해 게임 내 물리 법칙을 구현해 보다 현실성 있게 게임을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게임프로그래머가 되려면 갖춰야 할 능력 

- 게임프로그래머는 끈기와 인내심 그리고 응용력을 갖춰야 합니다.
  컴퓨터 언어(C++,C#)를 통해 코딩을 하는 작업은 따분하고 지루하기 때문에 결코 쉽지만은 않습
  니다. 하지만 끈기와 인내심을 갖고 코딩을 다 완성하고 구현을 하고나서 게임이 완성되었을 때의
  성취감을 어마무시합니다



3. 게임프로그래머가 되려면 무엇을 공부해야할까
  
- 게임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는 컴퓨터나라에서 쓰는 컴퓨터언어를 공부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컴퓨터언어라고 말씀드렸지만 영어와 같이 외국어가 아닌 이유가 코딩은 철자하나가 
  달라지면 컴퓨터가 인식을 못하기 때문에 제대로 공부를 해야하며 오류가 나올 시 대처해야하는 
  방법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러면 컴퓨터 나라에서 사용하는 게임프로그래밍 언어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C++ / C#을 공부하시면 됩니다. java를 쓰지 않는 이유는 애초에 게임프로그래밍은 C++과 C#으로
  개발을 하고 java를 이용할 경우 처리속도가 느려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요즘은 컴퓨터 사양이
  좋아져 java로도 충분히 게임개발을 할 수 있지만 다시 말씀드리자면 굳이 java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 API, MFC, 자료구조, 알고리즘을 공부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이렉트X까지 공부한다면 게임프로그래밍에 있어 기초단계가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프로그래밍은 굉장히 방대하고 공부할 것도 많습니다. 

  독학으로 한다면 말리지는 않으나 속이 터질 수 있습니다.

  교육기관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운다면 6개월이면 C/C++/API/MFC/자료구조/알고리즘/다이렉트X까지
  배울 수 있으며 게임회사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도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번외로 유니티! 유니티는 C#기반으로 되어있으며 교육과정을 따라 배운다고하면 쌩초보도 배운지
  2개월차때 오락실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2D게임들을 직접 제작해볼 수 있고 3개월차에 3D게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간혹 유니티가 뭔지 궁금하신분들이 있는데 게임개발에 있어 도구를 모아놓은 만능도구상자라고 
  보시면되고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만 알면 됩니다.

  유니티 3개월 과정은 제작을 해보자는 과정이고
  유니티 6개월 과정은 게임제작은 물론 광고를 넣고 마켓에 출시까지 해보는 과정입니다.


- 유니티와 언리얼의 차이

유니티/언리얼
주력플랫폼 : 모바일최강자/콘솔,PC최강자
개발자 점유율 : 70%(모바일기준) / 13%(모바일기준)
지원 언어 : C#,자바 / C++,블루프린트
진입 장벽 : 상대적으로 낮고 금방 적응가능 / 상대적으로 높고 오래 걸림
에디터 : 가볍고 빠름 / 무겁고 느림(고사양요구)
GUI : UGUI 내장, NGUI(플러그인) / UMG 내장
애니메이션 : MEcanim / Skeletal Animation System, Persona, Animation Blueprint
개발 자유도 : 높은편이지만 구조를 잘 잡아야 관리용이 / 상대적으로 낮은 편
한글 개발서적 : 다수 출판 / 상대적으로 소수
스토어 : Asset Store / Market Place
최고 강점 : 막강한 개발자 커뮤니티, 에셋스토어 / 엔진소스코드오픈, 뛰어난 그래픽퀄리티
성능 : 상대적으로 낮음 / 상대적으로 높음
......... 더 많지만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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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은 굉장히 광범위하고 배워야 할 것도 많습니다.
게임회사취업에관해 게임프로그래밍에대해 유니티에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 것 같아요
아래 출처에 무료진료상담 주소 남겨놓으니 궁금한점 남겨주시면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진로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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