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개 조차도 마케팅 대행사 업체 선택에 따른 기준이나 질문을 읽지 않았군요 온통 광고 답변에 속상하셨겠지만 마케팅 분야 1위 답변자가 직접 도움되는 "정보성" 답변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확정 잊지 마세요! 우선, 프랜차이즈 본사는 상대적으로 유리하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에 여러명을 계약할 수 있으니 할인율도 크죠~그래서 본사가 계약 후 체험단을 가맹점별 나누어 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할 경우 본사에서 관리를 하다보니 가맹점은 편하지만 본사가 힘이 들기도하죠 그래서 나중엔 가맹점이 각자 관리하게끔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케팅대행사를 추천 받기보다는 선택 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여기 다짜고짜 광고 답변 도배되어 있는거만 봐도 얼마나 대충 비전문적인 답변을 도배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입니다.
첫째, 체험단 사업자가 최소 10년 이상 오래동안 운영된 곳이 전문성 있습니다. 지식과 경험이 쌓여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돌발 상황이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둘째, 안전성을 위해 단발성 계약이 가능한 곳에 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단발성이 블로그 마케팅으로 인한 파급력이 떨어지는건 사실이지만 무조건 1년 계약만 가능한 곳은 사기업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광고 전화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셋째, 체험단을 하실거라면 <인지도>가 중요한데 회원 수 조작은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체험단 블로그의 이웃수는 모바일로 접속 시 강제 표기되고 통계이므로 조작이 불가합니다. 누적 이웃수 9만 이상인 곳이 유명한 곳이며 실제로 이것을 충족하는 곳은 매우 극소수입니다 그만큼 조작이 불가하단 뜻이 되겠죠?
리뷰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블로그 배포는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싸구려 저급한 블로그를 이용하고 짧은 내용을 유사하게 뿌리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이 보았을 때 작업 글이라는 게 너무 티나고 도 이러한 어뷰징(조작) 글을 필터링 및 패널티주므로 중장기적으로 업체에게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퀄리티가 높은 체험단이나 기자단(파워블로그가 체험없이 포스팅) 같은 경우 비교적 자연스러운데다 지수가 높은 편이라 블로그 노출 뿐 아니라 플레이스에도 도움을 줍니다.
마케팅 대행사에게 체험단을 의뢰하실 때 블로그 70% 인스타 10% 카페 10% 숏폼 10% 이런 식으로 마케팅 믹스하시면 체험단마케팅으로 인한 광고 효과가 더 커지게 될 것 입니다. 홍보를 할때는 단기적인 성과 보다 중장기적인 지속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달만에 큰 변화가 있길 바래서는 안되겠습니다. 조작을 하는 거 보단 자연스럽고 정석적으로 하는 게 오래가는 길이기 때문에 이점을 명심하시고 단순 가격비교로 계약을 하실 경우 사기 또는 폐업, 먹튀 등에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