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미술진로고민

고3 미술진로고민

작성일 2024.04.19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가 원래는 체육쪽으로 진로를 정했었는데요.
고3 새학기 시작하고 나서 미술쪽으로 가고싶다는 생각이 확고해져가지고 체육을 그만뒀어요.
이 일로 부모님 두 분 다 저한테 실망을 많이 하셔서 학원은 가지말고 독학을 하라고 하시는데 어떡해야 할까요..
일단 아무 대학이라도 가야할지 아니면 재수를 해야할지 고민 됩니다. 재수도 말해보긴 했는데 갈거면 너가 알바해서 너 돈으로 다녀라 하시는데 알바를 다니면서 학원을 다니기엔 좀 빡센가요?
그래도 아무 대학, 아무 학과를 갈바엔 제가 가고싶은 쪽으로 가고싶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아무 대학 아무 학과를 간다면 일단 등록금을 내고 다녀야 할 확률이 크고

그건 말 그대로 돈 버리는 겁니다.

일단 미술 관련 학과 가시려면

대부분 학원을 다니셔야 될텐데 독학을 하라니..

부모님께서 질문자님을 포기하셨나보네요.

이왕 포기당한 거 눈치보지 마시고 마음 편하게 미술 하시면 될 듯합니다.

학원도 안 가신다면 아마도 이번연도 미대입시는 힘들듯하고

재수를 각오하신 뒤

알바든 뭐든 돈 버시면서 공부와 미술학원을 병행하시는 수 밖에 없을 듯합니다.

힘드시겠지만 질문자님 생각이 확고하다 하셨으니 잘 버티시리라 믿습니다.

고3 미술 진로, 미대 커리큘럼

... 아침 미술학원 입니다 Q 고3인데 웹툰이나 일러스트쪽으로 진로를 생각중입니다 꼭 대학을 다녀야 할지 학원다니면서 개인적으로 작품준비를 해볼지 고민중인데 대학교에...

고3 진로고민(입시미술)

... 그래서 고민입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디자인 , 미술 전공 한 사람이고 저는 고3미술을... 해당이 되지 않더라고 진로 상담이 필요하시면 연락...

고3 진로 너무 고민이에요 들어주세요

... 너무 고민을하다가 제가 꾸미는것도 좋아하고 그림그리는것도 좋아했어서 고1 6월쯤부터 간호학과를 포기하고 진로미술쪽으로 틀었어요 그때부터 입시미술을 하다가 고2...